'2020/09/10'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20.09.10 마산의 대산과 광려산 04 (22)
posted by 싸나이^^ 싸나이^^ 2020. 9. 10. 22:00

2020.09.06 마산의 대산과 광려산 산행중 광려산으로 오르며...

▲날씨가 어수선해서 그런지 광려산까지의 거리가 엄청 멀게 느껴지네요...

▲산행로가 제대로 정비되어있지 않아서 그런지도 모르겠지만...ㅎ

▲그래도 이정도의 길이라면 얌전한거겠죠 ? ㅎ

▲싸리버섯이 지고있어서 사진으로만 담았습니다...

▲비가 많이 내리면 이곳에서 점심을 먹어도 좋겠더라구요...ㅎ

▲까치고들빼기...

▲조금더 갔더니 아주 큰 바위들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이 바위는 아래쪽이 갈라져서 구멍이 났더라구요...ㅎㅎ

▲운지버섯을 농사로 지었다면 완전 풍년이겠죠 ? ㅎㅎ

▲다시 바위를 타고 넘어가는 길이 나오고...

▲아고...이 분위기는 뮝이 ? ㅎ

▲정말이지 귀신이라도 나올 그런 분위기네요...ㅎ

▲이런 길은 한달음에 차고 올라야 편하겠죠 ? ㅎ

▲등산로 옆쪽 조망터가 있어서 올라가 보았더니 멋진 소남가 있고...

▲부처손이 파릇파릇하게 잘 자라는 바위도 있더라구요...ㅎ

▲바로 앞쪽이 광려산이지 싶은데 뭐가 보여야지...

▲바위를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찍었는데 렌즈에 습기때문에...ㅎ

▲조망처를 나오서 정상으로 가는데 고사목들이 길을 막고 있네요...

▲바로 앞쪽이 정상인줄 알았더니 아니더라구요...ㅎ

▲험악한 능선을 따라 조금 더 갔더니...ㅎ

▲광려산 정상에 도착이 되네요...ㅎ

▲그러고 보니 광려산도 오랜만에 왔더라구요...ㅎ

▲근데 대산보다 광려산이 25미터나 더 높은...ㅎ

▲예전에 왔을땐 저 바위에 올라가곤 했었는데...ㅎ

▲정상 바로 옆에 조밥나물이 보이더라구요...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피고 있는 바위채송화도 보이고...고마워~~ㅎㅎ

▲광려산 정상에서 되돌아 가는데 헉...올땐 보이지 않았던 난쟁이바위솔이 보이더라구요...ㅎ

▲이상타...올땐 왜 못본거지 ? ㅎㅎ

▲난쟁이바위솔은 낮은 산엔 없잖아요...ㅎㅎ

▲이 바위엔 완전 난쟁이바위솔 밭이라고 해도 되겠더라구요...ㅎ

▲일엽초 사이를 비집고 나오는 난쟁이바위솔...경쟁이 아주 치열하네요...ㅎㅎ

▲아...배고 고프고...올때 점지해둔 장소를 찾아갑니다...ㅎ

▲바람이 불지않는 평평한 곳에 도착...ㅎ

▲남자 둘이서 가져온 점심인데 거의 진수성찬이죠 ? 산에서는 잘 먹어야 합니당~ ㅎㅎ

▲점심을 먹고 백코스로 갈건지 아니면 임도쪽으로 내려갈건지를 고민해 보고...

▲올때 내려왔던 길은 이젠 올라가야겠죠 ? ㅎ

▲촉촉하게 비를 맞은 까치고들빼기도 담고...

▲태풍이 남긴 흔적을 보니 처참하더라구요...문제는 또 태풍이 온다는데...ㅎ

▲아고...되돌아 가는 길도 만만치 않군요...ㅎ

▲나뭇잎은 여전히 빗물을 달고 있고...

▲어지러이 널린 나무를 넘어서 갑니다..

▲아직 갈림길이 나올려면 멀었나 ? ㅎ

▲조금전에 지나왔던 길인데 왜이리 멀리 느껴지지 ? ㅋ

▲철쭉 군락지를 내려가면...

▲다시 오르막이 나오고...

▲편안한 길도 나옵니다...

▲이곳엔 꽃들이 보이지 않는군요...ㅎ

▲하긴 저라도 이런 어수선한 분위기에서는 꽃을 피우지 않을듯...ㅎ

▲미끄러지지 않게 조심 조심 내려가서...

▲왕따바위도 담아주고...ㅎ

▲다시 엉망인 등산로를 올라갑니다...

▲카메라 렌즈엔 언제 습기가 찼는지...ㅎ

▲계속 이어지는 오르막...

▲소나무를 보니 오래전엔 등산로 정비를 했더라구요...ㅎㅎ

▲드디어 갈림길에 도착....잠시 고민을 하다가 임도로 내려가기로 결정...ㅎ

▲이 길은 처음 가는 길이니 조심해야겠죠 ? ㅎ

▲길을 잃어면 택시를 타면 되니까 걱정 없이 내려갔습니다...ㅎ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시간 되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저녁노을* 2020.09.11 05:55 신고  Addr  Edit/Del  Reply

    카메라 렌즈에 습기도 차고..
    미끄럽고..
    힘든 산행이었군요.ㅎㅎ
    잘 보고갑니다.

    • 싸나이^^ 싸나이^^ 2020.09.11 17:59 신고  Addr  Edit/Del

      습도도 높고 비까지 내려서 렌즈에 습기가 계속 차더라구요.
      우중에 강한 바람까지 불어서 조금 힘든 산행이었습니다...ㅎ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2. 달빛 2020.09.11 09:01  Addr  Edit/Del  Reply

    점심상 차려놓으신 걸 보니
    산행이 아니라 소풍 나오신 것 같습니다! ^^
    많은 에너지가 소비되는게 산행이라
    잘먹어야 한다는 말씀에 깊이 공감을 합니다만,
    가져가는게 무겁고 귀찮고 번거로워서
    우리는 늘 물 한병 달랑 들고 가는데
    정말 크게 반성을 해야할 것 같네요! ^^
    뭐 그래도 카메라며 렌즈와 삼각대는 포기할 수 없으니
    반성해봤자 실천은 못할 것 같지만요! -_-;;
    아무튼 보기만해도 든든한 점심식사였습니다! ^^
    안개 때문에 전망은 없었지만 그래도 즐거운 산행이 되셨으리라 믿습니다!
    이번 주에는 어디로 계획을 잡으셨는지,
    재미있고 보람차게 잘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우리도 산행을 하긴 합니다, 벌초산행...! ^^

    • 싸나이^^ 싸나이^^ 2020.09.11 18:03 신고  Addr  Edit/Del

      산행땐 저정도는 먹어줘야 오랜시간 걸을 수 있더라구요.
      예전에 멋모르고 다닐때 허기가 진적이 있었는데, 다리가 후덜거려서 정말 서있지도 못했던 기억이...ㅎㅎ
      가볍게 3시간 이내로 다녀올 수 있는 거리는 물 1병만 있어도 괜찮잔아요.
      달빛님은 장비가 제 배낭무게 이상으로 무거울거 같은데요 ? ㅎㅎ
      내일도 날씨가 흐리거나 비가 내린다고 해서 또 우중산행이 될지 걱정입니다.
      아...저도 일요일엔 벌초산행 예약이 되어있습니다...ㅎㅎ
      조심해서 잘 다녀오시고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3. 이청득심 2020.09.11 12:37 신고  Addr  Edit/Del  Reply

    산 정상에서 먹는 음식은 뭐든 보약인것 같습니다. ㅎㅎㅎ
    든든하게 챙겨드시고 항상 안전한 산행 즐기시기 바랍니다^^

    • 싸나이^^ 싸나이^^ 2020.09.11 18:03 신고  Addr  Edit/Del

      네...산정에서 먹는 음식은 맛나지 않은게 사실 없더라구요...ㅎㅎ
      말 그대로 없어서 못먹고, 안줘서 못먹는...ㅎ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4. 여퐝 2020.09.11 15:43 신고  Addr  Edit/Del  Reply

    안개떠문인지 신비한 느낌이 드는 산입니다.
    잘보고 갑니당~ 구독도 하고 가요^^

    • 싸나이^^ 싸나이^^ 2020.09.11 18:05 신고  Addr  Edit/Del

      방문과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이번 산행은 날씨때문에 조망은 전혀 없었지만 나름 운치는 있었습니다...ㅎ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5. 『방쌤』 2020.09.11 17:03 신고  Addr  Edit/Del  Reply

    요런 날씨에는,, 길이 너무 미끄러워서 너무 힘들더라구요.^^;

  6. 청계 2020.09.11 17:55  Addr  Edit/Del  Reply

    광려산은 한번 오른적이 있습니다.
    대산에서 광려산으로 이어지나 봅니다.
    습해서 산행이 많이 힘들었겠습니다.
    두루 잘 보고 갑니다.
    주말을 앞둔 금요일 오후입니다.
    가을을 맞는 좋은 주말이지만 코로나로 나들이도 조심이 됩니다.
    편안한 주말을 보내십시요.

    • 싸나이^^ 싸나이^^ 2020.09.11 18:07 신고  Addr  Edit/Del

      광려산도 산행로가 험악해서 힘들던데 청계님도 다녀오셨군요...ㅎ
      대산에서 광려산으로는 사람들이 많이 다니진 않아 산행로가 좀 험했습니다...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7. 하늘빛_celestial light blue 2020.09.11 18:19 신고  Addr  Edit/Del  Reply

    ㅎㅎㅎ 택시 ㅎㅎ 솔로몬이십니다 ㅎㅎㅎ

    혹시 산신령님 만나셨나요? ㅎㅎ 금도끼받으셨나요? 은도끼 받으셨나요? ㅎㅎ
    진짜 분위기가 장난아니네요 !! ㅎㅎ 어느때보다 더더욱이요 ㅎㅎ
    사진으로 분위기는 멋있고 몽롱해보이지만 등산하실땐 으스스하셨겠어요 ~~~ ㅎㅎ
    정말 맛있는 점심도 너므너므 탐나는데 어떻게 그 기쁨만 함께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거겠죠...? ㅎㅎ

    • 싸나이^^ 싸나이^^ 2020.09.14 08:52 신고  Addr  Edit/Del

      급할땐 택시가 최고잖아요...돈이 좀 들어서 그렇지...ㅎ
      아...산신령님을 만났음 로또번호를 물어봤을거 같은데요 ? ㅎ
      보통 저렇게 어수선한 분위기뒤엔 꼭 비가 내리는데 다행히 많이 오진 않더라구요...ㅎㅎ
      점심...모르긴 해도 노하우가...ㅎㅎ

      감사합니다~~^^

  8. 햇살가득한날 2020.09.11 19:32  Addr  Edit/Del  Reply

    이번 주말에도 흐림이라
    보나마나 저런 분위기 일텐데
    산엘 가야하나? 말아야 하나? 싶네요.
    그래도 시도은 해봐야겠죠?
    편안한 밤되시고 낼 주말도 잘 보내세요. ^^

    • 싸나이^^ 싸나이^^ 2020.09.14 08:55 신고  Addr  Edit/Del

      최근 화창한 주말이 언제였는지 기억조차 나지 않죠 ? ㅎ
      저는 밀양 백운산을 가볍게 다녀왔는데 햇살님은 그 멀고 험한 남덕유산을 ? ㅎㅎ

      감사합니다~~^^

  9. 아이리스. 2020.09.11 21:58 신고  Addr  Edit/Del  Reply

    산행중 비가 내려도 하산은 없다 하셨지만
    태풍전야인데 겁나지도 않으신가봐요~ㅎㅎ
    날씨도 어수선한데 길도 정비되어 있지 않아 더 힘든 산행이셨을 것 같아요
    그래도 난장이 바위솔은 앙증맞고 이쁘네요.
    오리훈제에 족발...점심은 든든하게 드셨네요..ㅎㅎ
    렌즈에 안개가 자꾸 서리면 카메라에 문제가 생기는건 아닌지요..?

    • 싸나이^^ 싸나이^^ 2020.09.14 08:58 신고  Addr  Edit/Del

      산행중에 비가 내리면 카메라때문에 우산을 쓰고 산행을 하는데 별로 불편하진 않더라구요.
      암벽을 타고 오르는 길은 어쩔 수 없이 비를 맞아야하지만요...ㅎ
      이번 산행로는 수풀이 우거진 길이라 조금 힘들었습니다.
      난쟁이바위솔을 저곳에서 만나게 될줄이야...ㅎㅎ
      점심은 저정도는 먹어줘야 산을 오래 탈 수 있습니다...ㅎㅎ
      카메라...결국 바디와 렌즈 둘다 바꿔야한다고 하네요...ㅠㅠ""
      방수카메라를 사던지 해야지...ㅎㅎ

      감사합니다~~^^

  10. 가족바라기 2020.09.15 07:28 신고  Addr  Edit/Del  Reply

    푸짐한 한상이네요
    산에서 먹는 점심 꿀맛이죠
    요즘 산나물 채취금지 팻말이 많이 보이더라구요 가을에 접어들어 산나물이 많나봐요

    • 싸나이^^ 싸나이^^ 2020.09.15 08:12 신고  Addr  Edit/Del

      점심은 진수성찬 이상으로 챙겨서 먹고 있습니다.
      정말이지 먹는게 남는거더라구요...ㅎㅎ
      산나물은 이른 봄에 채취를 해서 먹고 가을엔 뿌리를 채취하는걸로 아는데 저는 보기만 합니다...ㅎㅎ

      감사합니다~~^^

  11. 두가 2020.09.15 07:33 신고  Addr  Edit/Del  Reply

    바지는 초반부터 다 젖었을것 같네요.
    대산부터 고도차이가 많지않아 산행은 그리 힘들지 않을것 같습니다.
    점심 식사차림표가 완전 궁중표입니다.
    소주도 보이지만
    다른 잔에 담긴 노오란 액체가 뭔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날씨 좋은 날 잡아
    싸나이님의 발걸음을 따라 가 보겠습니다.^^

    • 싸나이^^ 싸나이^^ 2020.09.15 08:15 신고  Addr  Edit/Del

      바지와 등산화는 처음부터 다 젖어버렸습니다...ㅎ
      대산에서 광려산으로 가는 길은 오르내림이 제법 심해서 그리 쉽진 않더라구요.
      아...점심땐 늘 반주를 소맥 한두잔정도는 하고 있는데 갈증해소정도로만 하고 있습니다.
      옛날엔 기분대로 마시곤 했는데, 까불다간 큰일 나겠더라구요...ㅎ
      날씨 좋은날 내서환종주를 한번 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