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전체보기'에 해당되는 글 2168건

  1. 06:30:00 대구 비슬산 천왕봉 05 (12)
  2. 2020.12.03 대구 비슬산 천왕봉 04 (24)
  3. 2020.12.02 대구 비슬산 천왕봉 03 (22)
  4. 2020.12.01 대구 비슬산 천왕봉 02 (22)
posted by 싸나이^^ 싸나이^^ 2020. 12. 4. 06:30

2020.11.28 대구 비슬산 천왕봉을 하산하면서 만난 병풍듬...

▲병풍듬을 오를 수 있는지 한번 가봐야겠죠 ? ㅎ

▲일단 여기까지 오르는데는 문제가 없네요...

▲차가운 바람이 강하게 불긴 하지만 견딜만 하더라구요...ㅎ

▲앞쪽에 가장 높은 곳으로 올라갈려고 보았더니...으~~ㅎ

▲지난주 작은가야산의 주먹바위로 오르는거랑 얼추 비슷한...

▲설마 바위가 넘어지진 않겠죠 ? ㅎ

▲가장 높은곳으로 올랐더니 차가운 바람이 쌩쌩 ~~

▲아고...참말로...ㅎㅎ

▲춥고 무섭고...ㅎㅎ

▲지금 웃는게 웃는게 아니라는...ㅎㅎ

▲이쪽으로는 내려갈순 없겠죠 ? ㅎ

▲이번에도 편하게 내려갈 수 있는곳이 있는지 살펴보았지만...

▲뾰족한 묘수는 없더라구요...ㅎ

▲앞으로 내려가볼까도 시도해 보았는데...

▲역시 올라온 역순으로 내려가는게...ㅎ

▲조심 또 조심...ㅎ

▲근데 문제는 바위 사이가 벌어져 있다는거...ㅎㅎ

▲아고...참말로 간신히 내려왔네요...ㅎㅎ

▲역시 바위는 오르는것 보다 내려오는게 더 어렵네요...ㅎ

▲다시 사뿐히 내려와서...

▲마음을 다시 가다듬고...ㅎ

▲기념사진을 찍고...아찔한 병풍듬을 내려갔습니다...ㅎ

▲병풍듬의 gif 파일...ㅎㅎ

이번엔 이 바위도 한번 ? ㅎ

▲조금전 올랐던 바위에 비하면야...

▲일도 아니지만...

▲그래도 조심해야 하는건 마찬가지겠죠 ? ㅎㅎ

▲바위를 내려와서 아래쪽을 보았더니...우물이 있더라구요...설마 빗물은 아니겠죠 ? ㅎ

▲조금전에 올랐던 병풍듬인데 바위의 사이가 저렇게 떨어져 있었습니다.

▲그래서 내려올때는 조금 아찔하더라구요...ㅎ

▲아래쪽 유가사도 담고...

▲병풍듬의 바위 중간쯤에 굴같은게 있어서 다가가 보았는데...

▲저 굴속에 설마 호랭이나 반달곰이 살고있는건 아니겠죠 ?

▲바위를 잡고 억지로 올랐더니...빨간 플라스틱 바가지가 보이는...뭐죠 ? ㅎ

▲하여간 굴속에서 나온건 플라스틱 바가지 뿐 이었습니다...ㅎㅎ

▲멋진 병풍듬의 제일 위쪽을 담고 돌아서 나갑니다...

▲오호...병풍듬 앞쪽에도 조망이 아주 멋지군요...ㅎ

▲기상레이더를 배경으로 기념사진도 담고...

▲내려가는데 길이 아주 험악한...

▲다행히 나무계단이 보이네요...

▲계단을 내려가면서 바위와 어우러진 멋진 소나무도 담고...

▲이 바위는 새의 날개를 닮은거 같더라구요..

▲물론 날개의 한쪽밖에 없었지만요...ㅎㅎ

▲이제 계단을 타고 편하게 내려가면 되겠죠 ? ㅎ

▲이 계단이 없었을땐 직벽구간을 밧줄을 타고 올랐겠더라구요...ㅎㅎ

▲저 바위를 보니 강원도 두타산 베틀릿지가 생각이 나는...ㅎㅎ

▲이제부터는 걷기가 상당히 불편한 내리막길이 나오네요...

▲이런 길을 내려갈땐 반드시 안전줄을 잡고 천천히 가야 합니다. 미끄러지면 크게 다칠 수 있더라구요...

▲위험한 구간은 이렇게 나무계단이 설치되어 있네요...

▲그렇다고 벌써 다 내려온건 아니구요...ㅎ

▲내리막도 거의 너덜길 수준입니다...

▲이런 내리막길이 얼마나 길게 이어지던지...ㅎ

▲낙엽이 쌓여진 길도 조심해야겠죠 ? 엉덩방아 ? ㅎ

▲바람에 부러진 소나무도 보이고...

▲바위에 올려진 돌을 보았더니 대구에 사시는 이웃님 생각이 나더라구요...두가님~~? ㅎ

▲온통 갈색으로 물들었는데 유독 튀고싶어하는 줄딸기...대단해요~~ㅎㅎ

▲등산로가 이제 좀 얌전해지네요...ㅎ

▲얌전하다고 정말 얌전한건 아니고...ㅎㅎ

▲하늘을 보았더니 앙상한 나목들이 옹기종기 모여서 지난 여름 이야기를 나누고 있네요...ㅎㅎ

▲이 나무는 전생에 야구 투수를 했는지 바위를 움켜쥐고 있는...ㅎㅎ

▲그렇게 내려왔더니 갈림길이 나오는데 유가사는 아직 한참을 더 가야하는...ㅎ

▲아침에 만났던 갈림길은 더 가야겠죠 ? ㅎ

▲다리도 지나고...ㅎ

▲서로 죽고 못사는 나무도 있네요...입술 불어 터지겠다요~~ㅎㅎ

▲방력과 절도를 좋아하는 소나무도 보이고...ㅎㅎ

▲큰 바위가 있는 너덜길인데...조심 요망...미끄러질뻔 했습니다...ㅎ

▲조금 위험하고 불편한 너덜길엔 다리가 설치되어 있네요...ㅎㅎ

▲드디어 아침에 올라갔던 갈림길이 나오네요...ㅎ

▲이제부터는 다 아는길...재탕 ? ㅎㅎ

▲내려갈땐 기분까지 좋아서 그런지 햇살도 좋아보이는...ㅎ

▲아침엔 보이지 않던 바다코끼리 한마리도 보이네요...ㅎㅎ

▲사위질빵은 햇빛에 빛나고...

▲이제 다 내려왔네요...ㅎ

▲시비가 가득한 길을 가면서...

▲다다...어렵네요...ㅎ

▲비슬산 정상쪽을 보았더니 비행기 1대가 넘어가고 있더라구요...

▲것도 아주 천천히~~ㅎ

▲비행기가 비슬산을 넘어가는 모습을 GIF 파일로도 만들어 보았습니다...ㅎ

유가사 경내의 염불소기는 아침보다 더 크게 들려오네요... 

▲대웅전...

▲삼층석탑...

범종루...

▲사천왕문을 지나 유거서 주차장 원점회귀 비슬산 산행을 마무리 하였습니다...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kangdante 2020.12.04 07:29 신고  Addr  Edit/Del  Reply

    와!~ 정말 대단한 바위네요
    사진을 보면서도 괜스레 앗찔한 느낌입니다
    아무리 배터랑이라지만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

    • 싸나이^^ 싸나이^^ 2020.12.04 17:38 신고  Addr  Edit/Del

      바위 아래쪽에 넓은 곳이 있어서 내려가 보았더니 저렇게 멋진 바위가 있더라구요.
      네...안전은 정말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2. 청여 2020.12.04 09:57 신고  Addr  Edit/Del  Reply

    사진을 보는이로 하여금 오금을 저리게합니다
    무리한 모험은 삼가하시느게 신상에 좋지 않을까요 ?

    • 싸나이^^ 싸나이^^ 2020.12.04 17:40 신고  Addr  Edit/Del

      바위가 아찔해서 다가가 보았더니 그렇게 위험하진 않더라구요.
      네...항상 안전산행을 최우선으로 삼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3. 이청득심 2020.12.04 11:39 신고  Addr  Edit/Del  Reply

    병풍등이 대단한데요~~^^
    저는 쫄보라서 그 바위 위에 절대로 못올라갑니다...ㅎㅎ
    덕분에 저도 가슴 졸이며 읽었습니다. ㅎㅎ

    • 싸나이^^ 싸나이^^ 2020.12.04 17:43 신고  Addr  Edit/Del

      바위 안쪽에 우뚝 솟아있는 바위가 있어 올라가 보았는데 강한 바람만 아니면 위험하진 않아 보였습니다.
      하지만 내려올땐 조금 조심을 해야겠더라구요...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4. 『방쌤』 2020.12.04 15:05 신고  Addr  Edit/Del  Reply

    와,, 저길 어떻게 올라갑니까,,
    저라면 그냥 쳐다만 보다 지나갔을 것 같아요.ㅎㅎㅎ

    • 싸나이^^ 싸나이^^ 2020.12.04 17:44 신고  Addr  Edit/Del

      처음 봤을땐 올라갈까 말까 고민을 했는데 막상 가서 보니까 별거 아니더라구요.
      하지만 저도 안전이 보장되지 않으면 절대 안올라갑니다...ㅎ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5. 계리직 2020.12.04 16:50 신고  Addr  Edit/Del  Reply

    사진도 어떻게 저렇게 사실감 있게 찍으시는건가요
    직접 올라갔다가 내려온 느낌이네요!!!
    제가 갔으면 무서워서 엄두도 못냈을거 같은데 말이죠!!
    풍경도 너무나도 좋고 그냥 마음까지 맑아지는 느낌이네요!!

    • 싸나이^^ 싸나이^^ 2020.12.04 17:49 신고  Addr  Edit/Del

      바위가 위험해 보여서 망설였는데 올라가 보니 그렇게 위험하진 않더라구요.
      근데 바람이 강하게 불어서 꼭대기에서는 일어서지 않았습니다.
      풍광이 아무리 멋져도 안전이 제일이잖아요...ㅎ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6. 청계 2020.12.04 17:34  Addr  Edit/Del  Reply

    비슬산에 바위가 멋집니다.
    바위에 올라서 추억을 만드셨네요.
    유가사도 잘 보고 갑니다.
    주말을 앞둔 금요일 저녁입니다.
    좋은 계획으로 행복한 주말을 보내십시요.

posted by 싸나이^^ 싸나이^^ 2020. 12. 3. 07:00

2020.11.28 대구 비슬산 천왕봉을 오르며...


▲월광봉에서 바라보는 천왕봉의 조망은 바로 이바위가 멋지더라구요...

▲가야할 천왕봉을 조망해 보고...

▲일단은 쩌~~기~ 천왕봉으로 올랐다가...

▲하산을 하면서 멋진 암릉을 올라가 보는걸로...ㅎ

▲그렇게 월광봉을 내려오는데 정상에서 길을 조심해야겠더라구요...ㅎㅎ

▲월광봉을 내려왔으니 천왕봉으로 다시 올라가야겠죠 ? ㅎ

▲오르내림은 당연히 있습니다...다시 내려가기도 하고...ㅎ

▲안부에 도착을 했더니 유가사에서 바로 올라오는 길도 있더라구요...ㅎ

▲편하게 쉴 수 있는 벤치도 있고...

▲천왕봉까지 1Km니까 부지런히 가면 금방이겠죠 ? ㅎ

▲다행히 오르막이 그렇게 심하진 않더라구요...

▲조금 편안한 길도 나오고...

▲그렇게 땀을 조금 흘렸더니...

▲돌무더기가 나오면서 조망이 터지네요...

▲이정표에 숫지는 떨어진것이겠죠 ? ㅎ

▲이제부터는 가을분위기를 느끼면서...ㅎ

▲이정표를 보니 지난번 방어산에서 보았던 장승 이정표가 생각나더라구요...ㅎㅎ

▲저 바위만 넘어가면 정상이겠죠 ? ㅎ

▲천왕봉 정상석이 보이네요...

▲정자각도 하늘이 맑아서 멋스럽게 보이고...

▲정상석을 독차지하고 있는 여학생 두분...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엄청나게 많이 찍더라구요...ㅎ

▲그래서 그 모습을 보면서 한참을 기다렸더니 미안한지 자리를 양보해 주네요...ㅎ

▲천왕봉...방가방가~~ㅎㅎ

▲반대쪽에서도...ㅎ

▲이번엔 세로로...

▲이번엔 편안히 앉아서...

▲비슬산 천왕봉 정상석이 멋집니다...

▲조리개를 조금 조여서 한번 더...ㅎ

▲이젠 정상 주변을 돌아봐야겠죠 ? ㅎ

▲정상에서 파노라마 사진이 빠지면 섭하잖아요...ㅎ

▲원래 계획했던 등산로에도 멋진 바위가 많이 있군요...ㅎ

▲살짝 아쉬움이 남긴 하지만 어쩔 수 없는 일...ㅎ

▲시간만 많다면 정상 근처의 바위들을 죄다 올라도 좋겠더라구요...ㅎ

▲바위 제일 끝으로 나가서 멋진 조망을 배경으로...

▲이렇게 멋진 조망터에서 그냥 있기엔 뭔가 허전함이...?

▲혹시 ? 아니겠죠 ? ㅎ

▲점프 말고는 짜달시리 할게 없더라구요...ㅋㅋ

▲점프...다리를 오무릴걸 그랬죠 ? ㅎ

▲젊은 학생 두분...여전히 사진놀이중이군요...ㅎ

▲점프도 했겠다 배낭을 매고...ㅎ



▲바위 난간으로 나가서 기념사진도 찍고...ㅎ

▲파노라마 사진을 한번 더 담아보았습니다.

▲아까 담았는데 또 ? 좋으니까...ㅎㅎ

▲이번엔 바위 제일 난간쪽에 앉아서...

▲저래보여도 저 아래는 완전 낭떨어지랍니다...ㅎ

▲천왕봉 뒤쪽을 배경으로도 기념사진을 찍었는데 저 친구들 아직까지 ? 집엔 안갈거니 ? ㅎ

▲천왕봉의 뒤태...넘 멋지죠 ? ㅎ

▲이제 고만 놀고 유가사쪽으로 내려가야할듯...ㅎ

▲억새풀이 필때 와도 좋을거 같네요...ㅎ

▲아래쪽의 바위는 월광봉에서 찜해놓았으니 꼭 가봐야겠죠 ? ㅎ

▲내려가면서 아쉬움에 천왕봉쪽을 한번 더 담아주고...

▲정상 바로 아래쪽엔 억새풀이 갓털씨를 달고 있네요...ㅎ

▲등산로로 내려가지 않고 바위쪽으로 갔더니 멋진 소나무가 있더라구요...

▲그리고 옆쪽을 보았더니 넓적한 바위와 아슬아슬하게 서있는 바위도 보이는...

▲이 바위에서 내려가는 길이 있는지 살펴보았는데...없네요...ㅎ

▲일단 멋진 바위를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찍고...

▲하트를 닮은 소나무에서도...ㅎ

▲그리고 바위를 내려가는데 길이 아주 험악한...ㅎㅎ

▲조금전에 올랐던 바위의 윗부분을 담았는데...

▲바위가 암릉을 타고 올라가는듯한 모습이네요...ㅎ

▲오호...조금전에 갈려고 했던 바위쪽으로 가는 길이 있군요...ㅎ

▲암릉을 돌아서 나왔더니...세상에나 이렇게 멋진 모습이 나올줄이야...근데 저 바위...오를 수 있을까 ? 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kangdante 2020.12.03 07:46 신고  Addr  Edit/Del  Reply

    탁 트인 전망을 보면
    기분까지 상쾌해 질 것 같아요
    발길따라 산행을 즐겨 봅니다.. ^^

    • 싸나이^^ 싸나이^^ 2020.12.04 08:51 신고  Addr  Edit/Del

      높은 바위에서 바라보는 풍광은 정말 기분까지 상쾌하게 해주는거 같았습니다.
      문제는 바위를 보면 자꾸만 오르고싶은 욕망이...ㅎ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2. 바밸 : 균형-건강을 위한 시작 2020.12.03 09:29 신고  Addr  Edit/Del  Reply

    천왕봉 글자가 대문같이 나왔네요 ㅎㅎ 인증 제대로 하셨습니다. 경쾌한 하늘이 아주 파란게 기분이 좋아집니다^^

    • 싸나이^^ 싸나이^^ 2020.12.04 08:54 신고  Addr  Edit/Del

      비슬산 정상의 이름이 몇해전에 천왕봉으로 바뀐거 같더라구요.
      이번엔 하늘이 맑아서그런지 사진도 잘 나왔죠 ? ㅎ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3. dowra 2020.12.03 10:27 신고  Addr  Edit/Del  Reply

    비슬산이 볼거리가 많네요
    잘 보고 갑니다

    • 싸나이^^ 싸나이^^ 2020.12.04 08:55 신고  Addr  Edit/Del

      비슬산은 대부분 참꽃군락지만 보고 가는데 저렇게 멋진 암릉이 많은 산입니다...ㅎ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4. 달빛 2020.12.03 10:28  Addr  Edit/Del  Reply

    천왕을 밟고 오셨군요! 잘하셨습니다!
    우리나라를 36년간이나 지배를 했고
    2차대전을 일으켜 숱한 군인과 양민들을 학살한 주범 천왕은
    아주 콱콱 밟아줘야 하는데 점프샷까지 하셨으니
    제대로 밟아주신 것 같습니다! ^^
    그러고보니 대구 주변으로도 좋은 산이 많은 것 같네요!
    군대생활을 대구에서 하는 바람에 그래도 팔공산은 가봤는데
    여기 비슬산은 싸나이님 덕분에 구경을 하게 되는군요!
    기암괴석은 물론 사찰과 유뮬 유적이 있어
    산행을 하기에 심심치않아서 좋을 것 같습니다!
    뒷쪽까지 구경 잘했고요, 즐거운 산행이 되셨길 빕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되시고요! ^^

    • 싸나이^^ 싸나이^^ 2020.12.04 08:59 신고  Addr  Edit/Del

      비슬산 정상의 이름이 대견봉에서 천왕봉으로 왜 바뀌었는지 모르겠던데...
      아...일제 강점기의 잔재라고 할 수 있는건 몰랐습니다.
      저는 천황봉이 그런줄만 알았는데 천왕도 마찬가지인가봐요 ? ㅠㅠ
      하여간 점프까지 하면서 확실하게 밟고 오긴 했습니다...ㅎㅎ
      달빛님은 대구에서 군생활을 하셨군요.
      저는 최전방인 파주에서...ㅎㅎ
      팔공산도 기암괴석이 많지만 비슬산도 그에 못지 않아 좋더라구요...ㅎ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5. 청여 2020.12.03 12:44 신고  Addr  Edit/Del  Reply

    고속도로를 타고가다 올려다 보면 제법 높아 보이드니 그리 높지가 않네요
    덕분에 비슬산 구경 잘합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즐거운 하루 되십시오

    • 싸나이^^ 싸나이^^ 2020.12.04 09:00 신고  Addr  Edit/Del

      유가사에서 오르거나 자연휴양림에서 올라도 높이가 만만치 않겠던데요 ? ㅎ
      물론 차로 대견사까지 간다면야 문제가 아니겠지만요...ㅎㅎ

      감사합니다.
      멋진 작품 많이 담으시고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6. 『방쌤』 2020.12.03 14:57 신고  Addr  Edit/Del  Reply

    산에 가야만 만날 수 있는 풍경이 있는데
    가끔은 그 모습들이 그리워집니다.
    나즈막한 곳이라도 한 번 가보고 싶어지네요.ㅎ

    • 싸나이^^ 싸나이^^ 2020.12.04 09:02 신고  Addr  Edit/Del

      이번 비슬산에서는 날씨는 추웠지만 하늘이 맑아서 더 멋진 풍광을 만날 수 있었던거 같습니다...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7. 하늘빛_celestial light blue 2020.12.03 17:03 신고  Addr  Edit/Del  Reply

    우와아-!!
    푸르른 하늘 덕분에 더 멋있어 보이는데요 !!!
    그리고 천왕봉비석 옆에서 찍으신 사진! 진짜 좋아요- ㅎㅎ !

    올해의 베스트 사진에 포함되었으면 좋겠어요 ㅎㅎ (사실 다 좋지만요 ㅎㅎ )
    그리고 뒷모습 왠지 아련함이 있지만 ㅋㅋㅋㅋ역시 멋있어요!!!

    아찔한 느낌 1도 전해지지 않는 낭떠러지.... 조심하세요오-!!
    (으와 저는 그 자리에 앉으면 아찔해서 현기증날지도....ㅋㅋㅋ)
    오늘도 멋진 산행길 사진으로...감상을...헤헤 잘보고갑니다아-

    • 싸나이^^ 싸나이^^ 2020.12.04 09:06 신고  Addr  Edit/Del

      네...이번엔 하늘이 너무 좋은 날이었습니다.
      정상석에서 기념사진도 여러번 찍으면서 주변을 담아왔습니다.
      뒷모습은 좀 그런가요 ? ㅎㅎ
      바위 난간에 앉을때 바람까지 강하게 불어서 혼이 났는데...
      발 아래쪽이 바로 낭떨어지라 자세까지 엉거주춤 하잖아요...ㅎㅎ
      아마도 사진을 찍는 각도때문에 그런거 같네요.
      행여 가시거던 저처럼 앉지는 마세요~ ㅎㅎ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하게 보내세요~~^^

  8. 청계 2020.12.03 19:03  Addr  Edit/Del  Reply

    비슬산 천왕봉 지석이 멋집니다.
    정상에서 보는 전망도 시원스럽고요.
    가슴이 툭 터이는 기분입니다.
    비슬산 산행기를 잘 보고 갑니다.
    편안한 목요일 저녁을 보내십시요.

    • 싸나이^^ 싸나이^^ 2020.12.04 09:08 신고  Addr  Edit/Del

      비슬산의 정상석은 대견사를 오르면서도 보일 정도로 크더라구요...ㅎ
      저날은 하늘까지 맑아서 더 멋진 풍광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정상 옆 낭떨어지가 있는 바위에서의 뷰는 정말 가슴이 뻥~뚫리는 느낌이었습니다...ㅎ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9. 계리직 2020.12.03 19:48 신고  Addr  Edit/Del  Reply

    오늘도 정말 멋진 뷰네요!!!
    여기만 오면 정말 입이 다물어지지 않는거 같아요
    찰싹 달라 붙으신 모습이 너무 귀여우신거 아니신가요 ㅎㅎㅎ
    뛰는 모습은 언제봐도 아찔한거 같아요!!
    활기차신 모습이 너무나도 보기 좋습니다!!

    • 싸나이^^ 싸나이^^ 2020.12.04 09:10 신고  Addr  Edit/Del

      이번 비슬산 산행날은 날씨는 추웠지만 하늘이 너무 맑아서 좋았습니다.
      정상석에 설 자리가 부족해서 달라붙어야 하더라구요...ㅎㅎ
      점프를 높이 한다고 했는데도 저정도밖에 되지 않네요...ㅎ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10. 신나게는각종약초문의 01076604248 2020.12.03 21:28 신고  Addr  Edit/Del  Reply

    감사해요.구독 합니다.우리 소통해요

  11. 햇살가득한날 2020.12.03 22:10  Addr  Edit/Del  Reply

    참꽃 없는 비슬산, 웬지 낯설어요.
    그나저나 겨울에 가니 줄 안 서도 되구
    그거 하난 좋을거 같네요. ㅎ

    • 싸나이^^ 싸나이^^ 2020.12.04 09:15 신고  Addr  Edit/Del

      네...앙상한 나무와 억새풀의 씨마져 떨어져 정말 쓸쓸하게 느껴졋습니다.
      정상석엔 여학생 두명이 사진을 얼마나 많이 찍고 있던지...아마 10분 이상 찍더라구요...ㅎㅎ
      다행히 미안한지 저한테 먼저 찍어라고...ㅋㅋ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12. 워니차니 2020.12.04 01:14 신고  Addr  Edit/Del  Reply

    해발 천 미터면 쬐금 힘들겠네요... 가볍게 운동할 정도 코스는 아닐거 같은...^^

    • 싸나이^^ 싸나이^^ 2020.12.04 09:16 신고  Addr  Edit/Del

      네...해발이 제법 되는 산입니다.
      아...가볍게 운동할 정도는 절대 아니구요...ㅎ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posted by 싸나이^^ 싸나이^^ 2020. 12. 2. 07:00

2020.11.28 대구 비슬산 대견사와 월광봉 그리고...

▲대견사 삼층석탑의 위엄은 여전하군요.

▲2012년에 왔을땐 이 삼층석탑만 남아있었는데...

▲하늘ㄲ지 맑아서 삼층석탑이 더 돋보이네요...

▲석탑 앞엔 석물이 있었는데 그냥 봐도 연도가 짐작이 되죠 ? ㅎ

▲다행히 이번엔 석탑 주변에 사람들이 없네요...ㅎ

▲대견사에서는 수능기원을 위한 염불소리와 북소리가 아주 크게 들리더라구요...

▲경내에 들어올땐 반드시 마스크를 해달라고 해서...ㅎ

▲그래도 사진찍을때까지 마스크를 하는건 좀...ㅎ

▲이번엔 지구 종말론자들이 기거했던 바위를 배경으로...ㅎ

▲세상이 전부 물에 잠기고 이곳만 물에 잠기지 않는다고 믿었던 사람들이 그렇게 많았다는게...ㅎ

▲스님이 목탁을 치는게 아니라 북을 치면서 염불을 외더라구요...1인용 텐트도 우스광스럽고...ㅎ

▲바로 옆 관음전에도 기도를 하는 사람들이 있네요...

▲대견사를 뒤로하고 앞쪽으로 나갔더니...층층나무도 아니고...ㅎㅎ

▲층층바위라고 이름을 지었더라구요...ㅎ

▲작은거북바위도 있어서 찾아보았는데...

▲바로 이 바위가 작은거북바위라네요...ㅎ

▲아기거북이 아니라 작은거북...ㅎ

▲큰거북바위도 있군요...ㅎㅎ

▲바위가 크긴 한데 거북이처럼 닮진 않았죠 ? 그래도 이름을 지었 놓았으니 많이 불러줘야 예의 ? ㅎㅎ

▲의외로 이렇게 큰 바위는 이름이 없네요...ㅎ

▲뒤쪽에 있는 바위는 어릴때 많이 연주를 했던 캐스쳐네츠를 닮은...ㅎㅎ

▲대견사 중창비...2014년에 완공이 되었군요...ㅎ

▲부처바위는 부처님을 닮았겠죠 ? ㅎ

▲음...부처님이 보이지 않는다면 수양이 부족해서겠죠 ? ㅎ

▲대견사 입구쪽에서 바라본 모습도 가히 일품이네요...

▲우물엔 벌써 얼음이 꽁꽁 얼어있고...ㅎ

▲부처바위를 한번 더 담으면서 마음속으로 부처님을 그려봅니다...왜 ? 안보이니까...ㅎ

▲삼층석탑이 보이는 이곳이 바로 포토라인이네요...ㅎ

▲부처바위와 삼층석탑이 나오게 기념사진도 찍고...

▲그리고 대견사를 나와서 다시 참꽃군락지쪽으로 올라갑니다.

▲기상레이더가 바로 코앞에 보이네요...

▲대견사 삼층석탑도 아래에 보이고...

▲기상레이더 옆에 조회봉은 패스하고 월광봉으로...

▲나무계단엔 하얀 서리가 내려있는데 얼어서 미끄럽더라구요...

▲계단을 내려왔더니 차가운 바람이 더 강하게 부네요...

▲참꽃군락지도 담고...

▲바람이 얼마나 차갑던지 귀가 얼얼하네요...

▲아침에 겨울모자를 꺼냈다가 다시 넣었는데 후회가...ㅎ

▲이렇게 바람이 많이 부는데도 헬기는 잘 날아가네요...

▲설마 산불이 난건 아니겠죠 ? ㅎ

▲이젠 편안한 능선길이 나오네요...

▲일단 바람이 불지 않으면서 햇빛이 들어오는 곳을 찾아야 할듯...

▲나무계단을 타고 올라가다가...

▲오른쪽에 희미한 등산로가 나오는데...

▲그쪽으로 올라가야 월광봉이 나오더라구요...

▲아래쪽엔 아무런 표시가 없어서 감으로...ㅎ

▲월광봉에 도착...

▲조망이 좋은곳은 역시 차가운 바람이 강하게 부네요...

▲바람이 많이 불지 않는 곳에서 점심을 먹고...

▲월광봉의 기념사진을 찍는데...으~~정말 춥더라구요...ㅎ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kangdante 2020.12.02 08:30 신고  Addr  Edit/Del  Reply

    하늘아래 삼층석탑이
    그야말로 돋보이네요
    장관입니다.. ^^

    • 싸나이^^ 싸나이^^ 2020.12.03 08:09 신고  Addr  Edit/Del

      삼층석탑이 바위 끝쪽에 있더 더 돋보이더라구요.
      저날은 하늘까지 맑아서 정말 환상적이었습니다...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2. dowra 2020.12.02 10:30 신고  Addr  Edit/Del  Reply

    대견사가 깊은 사중에 있나보네요
    넓게 펼쳐진 뷰가 시원합니다

    • 싸나이^^ 싸나이^^ 2020.12.03 08:12 신고  Addr  Edit/Del

      대견사는 해발 950m에 있는 절입니다.
      대견봉쪽에 기상레이더가 있어 차로도 올라올 수 있구요...ㅎ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3. 『방쌤』 2020.12.02 11:01 신고  Addr  Edit/Del  Reply

    저도 수양이 심하게,, 부족한가 봅니다.ㅎㅎㅎㅎ

    • 싸나이^^ 싸나이^^ 2020.12.03 08:13 신고  Addr  Edit/Del

      부처님의 모습을 저도 한참을 찾아봤는데 보이지 않더라구요.
      혹시 실눈을 뜨고 봐야 ? ㅎㅎ

      감사합니다.
      행복한하루 보내세요~~^^

  4. 청여 2020.12.02 12:47 신고  Addr  Edit/Del  Reply

    셔틀 타고 대견사 까지라도 한번 가봐야 되겠네요
    휴계소에서 설경보니 홀딱 반하겠습디다.
    잘 보았습니다.

    • 싸나이^^ 싸나이^^ 2020.12.03 08:15 신고  Addr  Edit/Del

      대견사까지 셔틀버스가 운행이 되는군요.
      기상레이더까지 도로가 나있다는건 알았는데...ㅎㅎ
      하얀 눈이 덮힌 설경...올겨울엔 만날 수 있겠죠 ? ㅎ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5. 영도나그네 2020.12.02 16:15 신고  Addr  Edit/Del  Reply

    이번에는 대구 달성의 비슬산으로 산행을
    다녀 오셨군요..
    이곳 비슬산은 봄철 참꽃으로 화려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곳이지만 초겨을울의 풍광은 역시
    을시년 스런 모습을 보게되는 군요..
    유가사에서 출발해서 대견사를 지나 월광봉을
    올라 비슬산의 정상인 천왕봉까지 종주를 하셨군요.
    입구의 유가사에서 항상 시방루 때문에 옥신각신
    하는 기억이 나기도 하구요..
    대견사 근처의 다양한 바위들이 함께하는 시간은
    또다른 산행의 즐거움을 느끼기도 하구요..
    수고 많았습니다.
    산행기 잘보고 갑니다..

    • 싸나이^^ 싸나이^^ 2020.12.03 08:19 신고  Addr  Edit/Del

      코로나가 여전히 기승을 부려 가까운 비슬산을 다녀왔습니다.
      진달래가 피는 봄철이 제일 좋은데 그땐 코로나 걱정 없이 갈 수 있을지...ㅎ
      유가사의 천방루가 아니라 시방루라고 해야 하는군요...ㅎㅎ
      이번 비슬산에서는 기이한 바위들을 많이 만나 힘들줄 모르고 산행을 했습니다.
      근데 날씨는 아주 고약하더라구요...ㅎ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6. 아이리스. 2020.12.02 19:01 신고  Addr  Edit/Del  Reply

    삼층석탑이 조망이 제일 좋은곳에 위치하고 있었네요
    바위들이 많은만큼 생긴 모양들도 독특하네요'
    역시 이름표가 있으니 바위이름을 알 수 있어 더 좋구요
    내일까지 수능을 기원하는 염불소리가 끊이지를 않겠네요
    지구종말론자들 지금도 어디엔가 있겠지요..? ㅎㅎㅎ

    • 싸나이^^ 싸나이^^ 2020.12.03 08:24 신고  Addr  Edit/Del

      네...대견사를 중창하기 전엔 삼층석탑만 남아있었는데 기념사진을 찍지 않은 사람이 없었을걸요 ? ㅎㅎ
      기이하게 생긴 바위들이 많았는데 이번엔 이름표가 더 많아졌더라구요...ㅎ
      오늘이 수능인데 수험생들을 위한 간절한 기도가 잘 전해졌으면 좋겠습니다...ㅎㅎ
      지고종말론자들...휴거일이 지나도 종말이 오지 않았는데 설마요 ? ㅎ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7. 계리직 2020.12.02 19:50 신고  Addr  Edit/Del  Reply

    전망이 어떻게 이렇게 다 좋은곳만 가시는건가요
    너무나도 대단하신거 같아요!!
    부처님은 저도 안보이는데 ㅎㅎ
    그나저나 내일이 수능이라니 믿겨지지가 않네요
    저희 동생도 2년 쉬지않았다면 수능인데
    이게 다행일지 뭔지는 모르겠지만
    무사히 다들 잘 봤으면 좋겠네요

    • 싸나이^^ 싸나이^^ 2020.12.03 08:28 신고  Addr  Edit/Del

      이번에 다녀온 비슬산은 우리나라의 100대명산에 들어가는 산이잖아요...ㅎㅎ
      아...계리직님도 부처님을 못찾으셨다니...ㅎㅎ
      동생을 돌보시느라 고생을 하신건 알았는데 아프지 않았다면 오늘이 수능일이었군요.
      인생사 새옹지마라고 더 좋은 일이 있지 않을까요 ? ㅎㅎ
      네...수험생들 뿌린대로 거두는 그런 날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ㅎ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8. 농돌이 2020.12.02 23:28 신고  Addr  Edit/Del  Reply

    멋진 산입니다 ㅎㅎ
    전 탑이 참 아름답더라구요
    행복한 12월 되셔요

    • 싸나이^^ 싸나이^^ 2020.12.03 08:29 신고  Addr  Edit/Del

      천왕봉쪽도 멋진데 비슬산에서는 역시 대견사의 삼층석탑이 제일인거같더라구요...ㅎ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9. 실버키 2020.12.02 23:29 신고  Addr  Edit/Del  Reply

    날씨가 제법 매서워졌어요 감기조심하세요 등산하실때도 조심하시고요. 저 높은곳에 어찌 저리 삼층석탑이 서있을까요 ㅎㅎ 너무 멋진곳이네요 조용하고 말이예요

    • 싸나이^^ 싸나이^^ 2020.12.03 08:31 신고  Addr  Edit/Del

      대구 날씨는 한겨울이더라구요...ㅎ
      이번주부터는 겨울산행 채비를 하고 가야겠죠 ? ㅎㅎ
      대견사 삼층석탑은 중국에서도 보인다는 전설이 있다고 하니...ㅎ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10. 하늘빛_celestial light blue 2020.12.03 17:15 신고  Addr  Edit/Del  Reply

    부처님 안보이는 1인 여기두요...
    음...? ㅋㅋㅋ 열심히 보고 또 보고 ㅋㅋㅋㅋㅋ
    귀가 엄청 얼얼 하셨겠어요 ㅠㅠ 지금 바람자체가 겨울바람이구나 싶어요-
    귀마개도 챙겨가셔야겠는데요!!!

    아 그러고보니 싸나이님 사진속에는 항상 마스크가 없으셨네요- !!! ㅎㅎ
    이제 알았다니 .... .ㅋㅋㅋㅋ 진짜 마스크생활이 길어지니 둔해진것 같아요-ㅋㅋ
    어쩐지 사진들이 다 멋있다- 했어요~ ㅎㅎ
    감기조심하세요오:)

    • 싸나이^^ 싸나이^^ 2020.12.04 08:47 신고  Addr  Edit/Del

      하늘빛님은 부처님을 찾으실줄 알았는데...일부러 그러시는거쥬 ? ㅎ
      네...바람이 얼마나 차갑던지 귀가 얼얼했습니다.
      마스크는 호주머니에 넣고 다니는데 사진을 찍을땐 벗어야쥬~~ㅎㅎ
      산행기를 보니까 마스크를 끼고 사진을 찍는 사람들이 많던데 보기가 좀 그렇더라구요...ㅎㅎ
      네~~감기조심 해야죠...요즘 감기에 걸리면 사람취급도 못받잖아요...ㅎㅎ

      감사합니다~~^^

  11. 햇살가득한날 2020.12.03 22:09  Addr  Edit/Del  Reply

    1인용 텐트에서 불공을??
    첨 봤어요. ㅎ

    • 싸나이^^ 싸나이^^ 2020.12.04 08:49 신고  Addr  Edit/Del

      저도 처음엔 뭐지 뭐지...하고 갔더니 1인용 텐트더라구요...ㅎㅎ
      코로나 때문에 진귀한 발명품들이...ㅎㅎ

      감사합니다~~^^

posted by 싸나이^^ 싸나이^^ 2020. 12. 1. 07:00

2020.11.28 대구 비슬산 천왕봉을 대견사로 오르며...

▲조망터에 올라 파노라마 사진을 찍는데 멀리까지는 보이지 않더라구요...

▲대구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엔 아파트가 많이 있군요...

▲아마도 뿌옇게 보이는건 미세먼지겠죠 ?

▲날씨가 좋은알은 달성보까지도 보이는거 같군요...

▲전망좋은곳이라는 팻말이 몇군데 있었는데 이곳은 제대로 세워진거 같군요...ㅎ

▲다시 능선을 타고 올라가는데 바람의 차가움이 장난이 아니더라구요...

▲앙상한 나목에 바람이 부딪쳐서 소리까지 들릴정도였으니...ㅎ

▲아마도 탁트인 대구방향에서 차가운 바람이 여과없이 그대로 올라와서 그런듯...

▲조금더 올라갔더니 또 전망대가 나오더라구요...

▲이 전망대에서는 기념사진을 남겨줘야 예의겠죠 ? ㅎㅎ

▲이제 편안한 능선길이 나오네요...

▲배낭도 물통도 없이 올라오신 남자분...바쁘게 지나가시네요...ㅎ

▲전망대는 그냥 지나치면 안되겠죠 ? ㅎ

▲대견사쪽은 역광이라 이정도밖에 보이지 않았지만...

▲건너편 천왕봉쪽은 잘 보이더라구요...ㅎ

▲천왕봉과 참꽃군락지를 파노라마 사진으로 담아봅니다.

▲저 멀리 기상레이더까지 파노라마로 담고...

▲그리고 기상레이더를 줌으로 당겨보고...

▲다시 오르막을 올라갔더니...

▲기암괴석들이 많이 보이네요...

▲바위들도 아슬아슬하게 올려져 있고...

▲이번엔 조망이 좋은 바위위로 올라가서 기념사진도 찍어봅니다...

▲물고기입을 닮은 바위에 올라가서 천왕봉을 조망해 보고...ㅎ

▲천왕봉...대견사를 갔다가 갈거니까 딱 지달려~~ㅎ

▲이 바위는 정말 물고기 입처럼 생기지 않았나요 ? ㅎ

▲아래쪽으로 내려가는 데크는 참꽃군락지로 가는길이라 저는 산쪽으로 올랐습니다.

▲된서리를 맞아 애처롭게 떨고 있는 개쑥부쟁이도 보이네요...

▲아고...니가 더 애처롭다야~~ㅎㅎ

▲다시 언덕을 올라가야겠죠 ? ㅎ

▲이제부터는 명찰을 달고 있는 바위들을 만날 차례입니다...ㅎ

▲하여간 뽀뽀바위라고 하니 그렇게 봐줘야 ? ㅎ

▲이 바위의 이름은 무엇일까요 ? ㅎ

▲백곰바위라고 하는데...

▲백곰처럼 생긴게 맞겠죠 ? ㅎ

▲백곰바위에게 딴지를 걸 생각은 전혀 없습니다...ㅎㅎ

▲이 바위의 이름은 ? 깨진바위 ? ㅎ

▲소원바위는 건너편에 있었는데 소원이 잘 이루어져서겠죠 ? ㅎ

▲이 바위의 이름은 무엇일까요 ? ㅎ

▲네...상감모자바위라고 하네요...맞추신분은 없겠죠 ? ㅎ

▲이 바위의 이름은 무엇일까요 ? ㅎ

▲형제바위...이번에도 맞추신분은 없으셨을듯...ㅎ

▲바람은 차가웠지만 햇살은 따사로운듯 비치네요...ㅎ

▲소원바위를 보고 소원을 빌려고 바위를 타고 가보았습니다.

▲소원바위가 바로 보이는 곳으로 나가서...

▲기념사진도 찍고...

▲소원도 빌어봅니다...

▲그 소원이 꼭 이루어지기를 바래봅니다...ㅎㅎ

▲형제바위의 뒷모습인데 사이가 좋은 형제가 맞겠죠 ? ㅎㅎ

▲바위를 즐기고 이젠 대견사로 가야겠죠 ? ㅎㅎ

▲대견사로 내려가는 길에 아슬아슬하에 올려져 있는 바위가 보이네요...

▲대견사 옆쪽 바위틈엔 소나무도 잘 자라고 있고...

▲2012년 5월에 왔을땐 절터와 이 삼층석탑만 있었는데...

▲그리고 이 바위는 지구의 종말론자들 수백명이 살았다고 하더라구요...ㅎㅎ

▲대견사는 염불소리가 아주 크게 울려퍼지네요...

▲대건사로 가기전에 주변의 바위들도 담고...

▲대견사라는 이름은 중국에서 본 절이라는 뜻이라고 하네요...전설에...ㅎ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kangdante 2020.12.01 07:39 신고  Addr  Edit/Del  Reply

    하늘이 좋은 날 산행하면
    웬지 기분도 좋은 것 같아요
    전망이 좋네요.. ^^

    • 싸나이^^ 싸나이^^ 2020.12.02 07:57 신고  Addr  Edit/Del

      미세먼지가 그렇게 많지 않아 멋진 풍광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네...기분까지 덩달아 좋아지는 날이었구요...ㅎ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2. 드래곤포토 2020.12.01 08:08 신고  Addr  Edit/Del  Reply

    늦가을 풍경이 멋집니다.
    즐거운 화요일 되세요

  3. 청여 2020.12.01 10:56 신고  Addr  Edit/Del  Reply

    스트레스 확 풀릴 만한 멋진 산행이였군요
    힐링하고 왔으니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 하루 연속이 될겁니다
    좋은 아침이였습니다.

    • 싸나이^^ 싸나이^^ 2020.12.02 07:59 신고  Addr  Edit/Del

      네...8년만에 찾아간 비슬산이라 감회가 깊어 더 좋앗습니다.
      스트레스는 산행중엔 찾아볼 수가 없더라구요...ㅎㅎ
      그래서 늘 산을 찾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ㅎ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4. 이청득심 2020.12.01 11:16 신고  Addr  Edit/Del  Reply

    저 높은 곳에 석탑이 있군요...^^ 놀랍네요~~^^
    멋진 풍경이 시원스레 펼쳐지는 군요... 미세먼지만 없었으면 너무 좋았을듯요^^
    중간중간 멋진 바위가 있어 산행내내 즐거웠을듯 합니다.ㅎㅎ

    • 싸나이^^ 싸나이^^ 2020.12.02 08:01 신고  Addr  Edit/Del

      석탑이 높은 바위끝에 있어 더 위엄있게 보이더라구요.
      대견사를 짓기전엔 저 석탑만 있었는데 얼마나 멋스럽던지...ㅎㅎ
      네...미세먼지가 있어 멀리까지는 조망을 할 수가 없어 아쉬웠습니다.
      바위에 이름을 붙여 놓았던데 쌩뚱맞은 이름이 있어 조금...ㅎㅎ
      그래도 바위는 늘 기분좋은 기운을 주더라구요...ㅎ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5. 『방쌤』 2020.12.01 15:54 신고  Addr  Edit/Del  Reply

    눈이 오고 난후 녹아서 진흙이 완전 떡이 졌을 때 갔었는데
    내려오는 길에 발걸음이 무거워서 완전 강아지 고생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래도 참 좋았어요.^^

    • 싸나이^^ 싸나이^^ 2020.12.02 08:03 신고  Addr  Edit/Del

      지금은 데크와 멍석이 깔려있던데 오래전에 다녀오셨었군요.
      아...눈이 녹아서 질척일땐 정말 등산화에 붙어있는 흙만큼 기분도 너덜너덜하잖아요...ㅎㅎ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하게 보내세요~~^^

  6. 아이리스. 2020.12.01 16:39 신고  Addr  Edit/Del  Reply

    대구 비슬산도 멋진 바위들이 많네요
    이곳은 바위 이름표가 있어 좋은데요~
    상감모자바위는 이름을 잘 지은듯~ㅎㅎㅎ
    철지난 참꽃 군락지를 걷는 기분도 남다를 것 같아요
    저렇게 높은곳에 석탑이..
    이번 산행도 심심치 않으셨을 것 같네요..^^

    • 싸나이^^ 싸나이^^ 2020.12.02 08:05 신고  Addr  Edit/Del

      비슬산에도 의외로 멋진 바위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바위에 이름을 지어놓았는데 조금 그런 부부도 없진 않았습니다...ㅎ
      네...철지난 군락지는 쓸쓸함마져 느껴지더라구요.
      자연도 인생도 화려하기도 하고 또...ㅎㅎ
      이번 비슬산의 하일라이트는 병풍듬인데 마지막에...ㅎ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7. 청계 2020.12.01 17:59  Addr  Edit/Del  Reply

    비슬산의 참꽃 군락지가 대단하네요.
    대견사도 복원을 하였군요.
    두루 잘 보고 갑니다.
    경자년 마지막 달인 12월입니다.
    12월을 뜻있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 싸나이^^ 싸나이^^ 2020.12.02 08:07 신고  Addr  Edit/Del

      비슬산 참꽃군락지는 규모가 어마어마하잖아요...ㅎ
      대견사는 2012년에 기와불사를 하더니 벌써 저렇게 창건을 했더라구요...ㅎ

      감사합니다.
      청계님도 행복 가득한 12월 되세요~~^^

  8. 미소 2020.12.01 20:21  Addr  Edit/Del  Reply

    아주 오래전에 비슬산 산행 후 아직 못 가봤는데
    천황봉 바라보기만 해도 아름다운데요
    그런데 신기한 기암괴석이 많군요
    아 ~ 미소도 가보고 싶다.
    내년 진달래 필 때 갈 수 있으려나...
    좋은 산행지 두루두루 보여줘 고마워요.

    • 싸나이^^ 싸나이^^ 2020.12.02 08:10 신고  Addr  Edit/Del

      미소님은 저보다 더 오래전에 다녀오셨죠 ? ㅎㅎ
      저는 8년전에 다녀왔는데 참꽃축제 기간이라고 갔다가 전날 내린 우박때문에 꽃구경도 못하고 왔었습니다...ㅎ
      그때도 기암괴석들이 많았던걸로 알고 갔는데 더 많아진거 같은 ? ㅎㅎ
      네...눈이 많이 좋아지셔서 내년 5월엔 아름다운 참꽃을 꼭 만날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ㅎ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시구요~~^^

  9. 햇살가득한날 2020.12.01 20:55  Addr  Edit/Del  Reply

    비슬산을 진달래 필 때만 다녔었는데
    그래서인지 한겨울날의 비슬산은 좀 낯설어요.
    상감모자바위도 좀 낯설고... ㅎ
    편안한 밤되시고 행복한 한 주되세요. ^^

    • 싸나이^^ 싸나이^^ 2020.12.02 08:12 신고  Addr  Edit/Del

      참꽃축제 기간에 가셨다면 꽃에 빠져서 바위가 보였을리가 만무하잖아요...ㅎ
      비슬산도 의외로 멋진 바위들이 많더라구요...ㅎㅎ
      바위마다 이름을 붙여 놓았던데 문제는 너무 많아서 억지같다는 생각이 살짝...ㅎ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10. 두가 2020.12.01 22:07 신고  Addr  Edit/Del  Reply

    봄과는 달리 약간 황량한 느낌이드는 산길..
    그래도 멋지게 잘 담으시니 보기에 참 좋습니다.
    대견사지에서 대견사가 된게 2014년 3월 1일인데 이 후 이곳 주변에 있던 요상한 바위들에
    스토리텔링적인 이름을 마구 갖다붙여서 요상한 이름들의 바위들이 탄생하였답니다.
    어처구니 없는것도 있는 반면에 부처바위 같은 건 정말 제대로 잘 갖다 붙인 이름이라고 생각도 되구요.
    대견사나 대견봉 능선에서 바라보는 천왕봉이 참 일품이랍니다.
    4월 중순 이후 이곳 군락지에 진달래가 피어나면 더욱 아름다운 풍경이 연출 되구요.
    바람이 차가운데 능선 산행을 하기면서 고생 하셨습니다.
    그래도 제 있는 동네에 오셔서 잘 소개를 하여 주시니 더욱 고맙구요.^^

    • 싸나이^^ 싸나이^^ 2020.12.02 08:16 신고  Addr  Edit/Del

      진달래가 피는 봄시즌엔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불편하잖아요.
      대견사지에서 기와불사를 할때 갔었는데 2014년에 완공이 되었군요.
      스토리텔링...좋긴 한데 전해져 내려오는 이름이 아닌 경우는 조금...ㅎㅎ
      월광봉에서 바라본 천왕봉도 멋지던데요 ? ㅎㅎ
      천왕봉엔 제법 많은 사람들이 있어 혹시 두가님도 계신가...찾아봤답니다...ㅎㅎ
      하산길은 일부러 암릉길로 내려왔는데 뜻밖에 멋진 바위를 만나서 더 좋았습니다...ㅎ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11. *저녁노을* 2020.12.02 05:33 신고  Addr  Edit/Del  Reply

    비슬산이군요.
    잘 보고 갑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 싸나이^^ 싸나이^^ 2020.12.02 08:17 신고  Addr  Edit/Del

      아주 오랜만에 비슬산을 다녀왔는데 멋진 암릉이 많아 신나게 산행을 하고 왔습니다...ㅎ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