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05'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9.08.05 내연산 삼지봉 01 (22)
posted by 싸나이^^ 싸나이^^ 2019.08.05 08:22

2019.08.04 휴가 마지막날 포항 내연산 삼지봉을 꼭 10년만에 다녀왔습니다.

▲연일 폭염경보가 발령중이어서 그런지 주차장이 텅~비어있네요...

▲내연산 삼지봉을 몇번이나 간다 간다 하다가 취소가 되었는데 하필이면 폭염경보속에 가게 될줄이야...ㅎ

▲입장료 단체 3,000원을 지불하고...

▲해탈문을 들어갑니다.

▲보경사는 하산길에 시간을 봐서 들리던지 해야할듯...

▲산행안내도가 최신판이 아니더라구요...새로 생긴 소금강 전망대로 가는 길이 없는...

▲예전에 왔을땐 문수봉으로 올라 삼지봉을 갔었는데 이번엔 계곡을 따라서 오르다가...

▲새로 생긴 소금강 전망대를 거쳐서 삼지봉으로 오르는 코스로...

▲대부분은 내연산의 계곡에서 물놀이를 한다고 하네요...

▲삼지봉으로 오른 사람은 10%인 4명...ㅎㅎ

▲소금강 전망대로 가는 이정표가 이제 보이는...

▲계곡을 따라서 계속 가고...

▲연일 계속된 폭염때문인지 계곡엔 물이 거의 없더라구요...

▲한참을 올라왔더니 시원한 계곡물이 나오는...

▲너무 더워서 당장이라도 물에 들어가고 싶은 충동이 ? ㅎㅎ

▲폭포 위쪽으로 올라와서 시원하게 떨어지는 폭포수도 담고...

▲다시 발걸음을 재촉해서 올라갑니다.

▲계곡에서 여장을 푸는 사람들을 보니 마음이 자꾸만 약해지더라구요...왜 ? 너무 더우니까요...ㅎㅎ

▲계곡을 따라서 올라가는데도 땀이 얼마나 많이 흘러내리던지...

▲이젠 계곡을 버리고 소금강 전망대쪽으로 올라서 갑니다.

▲솦속으로 나있는 길을 오르는데...더운 열기가 ?

▲그렇게 올랐더니 잘 정비된 넓은 길이 나오는...

▲나무계단을 따라서 올라가는 길인데 계단이 몇개인지...ㅎ

▲계단이 끝나는 지점에 작은 개울이 있어 땀을 식히고...

▲다시 전망대쪽으로 올라갑니다.

▲찌는듯한 더위가 발걸음을 무겁게 하네요...

▲그렇게 힘든 오르막을 올랐더니...와우~~ㅎㅎ

▲협곡 건너편에 신선들이 놀아도 좋을듯한 작은 정자가 보이는데...

▲조망이 뚫리니 가슴까지 뻥~~하고 뚫리는 느낌이더라구요...ㅎ

▲땀을 얼마나 많이 흘렸던지 물에 빠진듯이 보이네요...ㅎ

▲반바지를 입고왔는데도 힘들더라구요...

▲건너편 정자를 줌으로 당겼더니 신선놀음 중인 여성 두분이 보이는...ㅎㅎ

▲저분들은 우리를 부러워하겠죠 ? ㅎㅎ

▲이정표가 애매하더라구요...삼지봉으로 가는 표시가 없는...

▲소금강 정망대에 도착...

▲전망대의 모양이 반달처럼 생겼는데 조금만 더 크게 만들었으면...하는 아쉬움이...ㅎ

▲그래도 이런 멋진 전망대가 있다는게 어디에요 ? ㅎㅎ

▲소금강 전망대의 모습입니다...

▲이정도면 내연산에서 최고의 조망터가 아닐지...ㅎㅎ

▲조금 아찔하긴 하지만 조망 하나는 끝내주더라구요...ㅎㅎ

▲모르긴 해도 이곳에도 구름다리가 놓이지 않을까요 ? ㅎㅎ

▲협곡의 높이가 어마어마한...

▲건너편의 정자와 바위, 그리고 소나무는 한폭의 그림입니다.

▲아래쪽을 보니...아찔 어질~~ㅎㅎ

▲폭포앞에서 기념사진을 찍는 사람들도 보이고...ㅎ

▲전망대 제일 난간쪽에서 기념사진도 찍고...

▲사진을 찍는 순간에도 땀이 흐르네요...

▲아래쪽 폭포를 배경으로도...ㅎㅎ



감사합니다.

폭염에 건강조심하시고 행복한 한주 되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아이리스. 2019.08.05 14:30 신고  Addr  Edit/Del  Reply

    풍경이 정말 아름다워요..
    한폭의 산수화를 보는것 같아요~
    우리나라 맞지요~~?
    폭염속에서도 산행하시는 이유를 알 것 같네요...^^

    • 싸나이^^ 싸나이^^ 2019.08.06 07:21 신고  Addr  Edit/Del

      소금강 전망대는 만든지 얼마되지 않은거 같았는데 정말 멋지더라구요.
      전망대에서 바라본 풍광은 마치 한폭의 산수화를 보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우리나라에도 이런 멋진 풍광은 만날 수 있다는게 얼마나 좋던지...ㅎㅎ
      폭염...너무 지치고 힘들지만 이런 아름다움때문에 참는거겠죠 ? ㅎㅎ

      감사합니다.
      태풍 대비 잘 하시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2. 『방쌤』 2019.08.05 15:15 신고  Addr  Edit/Del  Reply

    멋진 산에 다녀오셨네요
    요즘에는 산행보다 그냥 12폭포 투어를 가끔 가는 곳입니다.
    그냥 산책 삼아서 걷기에 길이 너무 좋거든요.
    물론 인공폭포도 있지만 그래도 뭐~ 멋지니까요^^ㅎ

    • 싸나이^^ 싸나이^^ 2019.08.06 07:22 신고  Addr  Edit/Del

      네...내연산 하면 12폭포가 가장 유명하잖아요.
      근데 이번에 새로 생긴 소금강 전망대가 더 유명해질거 같더라구요...ㅎㅎ
      하산할땐 12폭포로 온다는게 다시 백코스로 와서 다소 아쉬웠습니다...ㅎㅎ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하게 보내세요~~^^

  3. 청계 2019.08.05 19:02  Addr  Edit/Del  Reply

    포항 내연산에 다녀오셨군요.
    보셩사와 폭포는 가본적이 있습니다만
    내연산을 오르지는 못했습니다.
    그래서 폭포는 낯이 익은 모습들입니다.
    내연산 삼지봉 산행기를 잘 보고 갑니다.
    무더위가 계속 힘들게 합니다.
    시원하게 하여 지내시고 건강관리도 잘 하시기 바랍니다.

    • 싸나이^^ 싸나이^^ 2019.08.06 07:24 신고  Addr  Edit/Del

      포항의 내연산은 계곡의 폭포가 좋아 여름산행지로 인기가 높은 곳이지만 산은 너무 힘들더라구요.
      산행거리도 길었지만 바람이 불지않아 숨이 막힐 정도였거던요...ㅎㅎ
      이제부터는 한여름 산행은 정상보다 계곡으로 가야지...하는 생각이 자꾸만 드네요...ㅎ

      감사합니다.
      연이어 올라오는 태풍피해 입지 않게 하시고 행복한 시간 되세요~~^^

  4. 햇살 가득한 날 2019.08.05 21:54  Addr  Edit/Del  Reply

    저도 내연산을 다녀온 적이 있는데
    저런 곳이 있었나? 없었나? 싶네요. ㅋ
    요즘은 자주 깜빡 깜빡해서
    아예 "요즘은 어제 일도 기억이 안난다"고
    나한테 지나간 것은 묻지말라고 할 때도 있답니다. ㅎ
    데크를 보니 내가 다녀온 이후에
    최근에 새로 생긴 것도 같고...
    암튼 사진 보니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멋진 곳 소개 감사드리며
    무더위에 건강 조심하시고 늘 좋은 날되세요. ^^

    • 싸나이^^ 싸나이^^ 2019.08.06 07:59 신고  Addr  Edit/Del

      10년이면 강산도 변한다더니 이번에 갔더니 저런 전망대가 있더라구요.
      모르긴해도 햇살님이 가셨을땐 없었을걸요 ? ㅎㅎ
      애구...그렇다고 남행열차(깜빡 깜빡~이~는~♬)는 아니잖아요~~ㅎㅎ
      저 전망대는 생긴지 얼마되지 않은거 같았어요...하오니...ㅎㅎ
      폭염기간엔 저도 산행보다는 계곡을 탈려고 생각을 바꾸고 있습니다.
      산...덥고 습하고...기진맥진~~ㅎㅎ

      감사합니다.
      늘 안전산행 하시고 행복한 시간 되세요~~^^

  5. 미소 2019.08.05 22:32  Addr  Edit/Del  Reply

    요즘처럼 폭염에 겁도 없이 포항 내연산 가셨습니까
    시원스런 계곡물이 자꾸 유혹해도 뿌리치고 계속 산행에 도전
    그런데 40명 중에 4명만 산행에 참석
    소금강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비경 너무 아름다워
    온몸이 땀으로 벅벅이 되어 힘들게 올라온 보람이 있는데요
    그런데 폭염으로 전국이 펄펄 끓고 있는데 계곡에서 물장구 치시지
    왜 굳이 정상인 삼지봉을 가려고 고집하는지요
    미소 같으면 계곡에서 하루 종일 물놀이 할 것 같은데
    아무리 등산을 좋아해도 요즘처럼 찜통더위에는 좀 쉬세요...싸나이님

    • 싸나이^^ 싸나이^^ 2019.08.06 08:03 신고  Addr  Edit/Del

      네...미소님 말씀처럼 폭염경보가 내릴때의 산행은 다소 무리가 있더라구요.
      물속에 있는 사람들을 볼때 참말이지 다리에 힘이 빠지는 느낌까지 들더라니깐요...ㅎ
      소금강 전망대에 올라서 바라보는 풍광은 내연산에서 가장 아름다운곳이 될 정도였습니다.
      같이간 일행분들도 산을 오르기 싫은 눈치였지만 저는 무조건 오르는 스타일이라...ㅎㅎ
      하여간 폭염기간엔 무리한 산행은 절대 금물이라는걸 명심하겠습니다...ㅎㅎ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하게 보내세요~~^^

  6. kangdante 2019.08.06 07:17 신고  Addr  Edit/Del  Reply

    여름휴가도 이번주가 막바지일 것 같아요
    시원한 산행길 오르셨네요
    잘 보고 갑니다.. ^^

    • 싸나이^^ 싸나이^^ 2019.08.06 08:04 신고  Addr  Edit/Del

      여름휴가 마지막날 다녀온 내연산입니다.
      폭염경보까지 내렸던 날이어서 조금 힘들었답니다.
      이런 날씨엔 계곡이 딱인데 말입니다...ㅎ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7. 이청득심 2019.08.06 10:22 신고  Addr  Edit/Del  Reply

    저는 소금강전망대에 오르면 다리가 후덜 거릴것 같습니다....ㅎ
    그래도 주변 풍경은 정말 장관입니다.
    소금강 이란 이름에 딱 어울리는 멋진 모습입니다..ㅎㅎ

    • 싸나이^^ 싸나이^^ 2019.08.06 17:59 신고  Addr  Edit/Del

      소금강 전망대 제일 끝쪽으로 나갔더니 저도 사실 쪼매 아찔하더라구요...ㅎㅎ
      하지만 앞쪽과 아래쪽에 펼쳐지는 풍광은 가히 천하 일경이라고 해도 될 정도였습니다.
      전망대까지는 높이도 그렇고 거리가 얼마되지않아 편히 다녀오면 좋겠던데요 ? ㅎㅎ

      감사합니다.
      태풍 조심하시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8. 달빛 2019.08.06 10:55  Addr  Edit/Del  Reply

    폭설과 극심한 추위와 싸우는 산악인들은 많이 봤는데
    폭염과 싸우는 산악인은 싸나이님이 처음 아닌가 싶습니다! ^^
    아무튼 이쯤되면 진정한 산악인으로 호칭을 해야 하지 않을까
    그런 생각을 하게 되네요! ^^ 더운데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사찰을 통과해선지 입장료를 받는데 산세도 그렇고 시설도 그렇고,
    3천원이라는 돈이 크게 아깝지 않으셨을 것 같습니다!
    가을 단풍이 한창일때 한 번 더 다녀오시면 좋지않을까
    그런 생각을 해보며 아름답고 멋진 내연산의 풍광 잘보고 갑니다!
    태풍이 온다니 대비 잘하시고요,
    즐거운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

    • 싸나이^^ 싸나이^^ 2019.08.06 18:07 신고  Addr  Edit/Del

      하얀 눈이 덮히고 폭풍한설이 몰아치는 겨울이 산행하기는 오히려 더 쉽던데요 ?
      폭염은 땀을 많이 흘리는 체질이라 칼로리 소모가 겨울의 배가 되는거 같습니다.
      보경사도 여느 사찰과 마찬가지로 입장료를 징수하고 있어 큰 돈은 아니지만 좀 그랬습니다.
      다행히 새로 만든 전망대가 좋아서 그걸로 퉁친다 생각하니 그나마...ㅎㅎ
      가을때도 계곡쪽은 단풍이 고와서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을거 같은데요 ? ㅎㅎ

      감사합니다.
      오늘 새벽에 태풍이 온다더니 지금부터 많은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달빛님도 피해입지않게 조심하시고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

  9. 솔향내음 2019.08.06 19:14 신고  Addr  Edit/Del  Reply

    폭염속에 힘든 도전아니었나요?
    여름산행은 너무 힘드니까 탈진 할것 같더라구요
    가까운 곳은 시도를 하지만 장거리 산행은 자제를 하려구요
    아주 오래전에 올랐던 기억이 납니다...
    그때만 해도 거뜬히 올랏는데~~ㅎㅎ
    산은 변한게 없네요 멋진 모습에 시원해집니다...
    폭염에 건강관리 잘 하셔요^^

    • 싸나이^^ 싸나이^^ 2019.08.07 14:10 신고  Addr  Edit/Del

      네...힘들어도 너무 힘든 도전이었습니다.
      특히 포항쪽은 다른 지역보다 더 덥고 습해서 힘들더라구요.
      저도 꼭 10년만에 다시 올랐는데 저는 예나 지금이나 힘든건 마찬가지던걸요 ? ㅎㅎ
      솔향님은 워낙 날렵하셔서 지금도 거뜬하실듯...ㅎㅎ

      감사합니다.
      보름정도 남아있는 폭염에 건강조심하세요~^^

  10. *저녁노을* 2019.08.07 05:43 신고  Addr  Edit/Del  Reply

    더위에도...산행하시고...멋지십니다.
    ㅎㅎ
    잘 보고갑니다.

    • 싸나이^^ 싸나이^^ 2019.08.07 14:11 신고  Addr  Edit/Del

      포항과 영덕쪽은 다른 지역보다 더 덥고 힘들어 고생을 좀 했습니다.
      그래도 멋진 풍광을 만날땐 너무 좋더라구요...ㅎㅎ

      감사합니다.
      폭염에 건강조심하시고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

  11. 두가 2019.08.10 13:15 신고  Addr  Edit/Del  Reply

    여름내연산은 거의 뒷편 덕곡계곡을 오르면서 알탕도 즐기고 협곡의 풍경도 감상하곤 했는데 오늘은 내연산에 진풍경을 새롭게 감상합니다.
    소금강전망대는 처음보는데 생긴지가 그리 오래되지 않았나 봅니다.
    여름 더위 조금 지치면 한번 가 봐야 겠습니다.
    대략 위치로 봐서는 연산폭 위가 아닐까 생각이 되구요.
    한더위에 산행 하신다고 정말 수고 하셨습니다.
    다만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풍경은 완전 산수화네요.
    멋집니다.
    싸나이님 모습도 아주 멋지구요.^^

    • 싸나이^^ 싸나이^^ 2019.08.12 08:57 신고  Addr  Edit/Del

      네...뒤쪽인 향로봉쪽으로 올랐다가 삼지봉에서 곧장 아래로 내려오면 멋진 협곡이 있는데 길을 잘못들어서는 바람에...ㅎ
      소금강 전망대는 이번에 새로 만들었다고 하더라구요.
      위치는 그정도가 맞을거에요...ㅎㅎ
      전망대 끝에 나갔더니 완전 아찔하더라구요...ㅎㅎ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