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2022.01.09 가덕도 연대봉 산행을 마치고 근처에 있는 일본군 포진지도 다녀왔습니다.

▲대항 새바지항을 떠나오기전에 사진을 찍었는데 하얀 등대 바로 옆에 큰 구멍이 있네요...ㅎ

▲새바지항을 빠져 나오면 로타리가 나오는데 직진방향이 바로 대항으로 가는 길이네요.

▲도로가 좁아서 주차하기가 여간 불편하지 않아 해양결찰서앞에 주차를 하고 걸어서 갔습니다...

▲대항은 그 이름에 비해 아주 작은 항구네요...ㅎ

▲일제의 군사요새지인데 무려 41년간이나 주둔을 하고 있었던 곳이라 다크투어리즘으로 개발을 했다고 하네요..

▲도로가 끝나고 회차로가 나오면 가파른 계단을 올라가면 됩니다... 

▲계단을 올라서면 넓은 데크로드가 나오고...

▲데크를 따라 가면서 대항 선착장을 보았더니 낚시꾼들이 많이 보이더라구요...

▲지나가면서 어떤 고기가 잡히는지 물어보았더니 노래미가 올라온다고...ㅎ

▲데크를 따라가면서 앞쪽을 보았더니 관람객들이 보이는...

▲오후가 되어도 미세먼지는 여전히 걷히지 않네요...

▲일본군의 포진지라고 하더니 실제 대포가 아닌 모형을 만들어 놓았네요.

▲대포가 저정도 구경이면 엄청난 크기잖아요.

▲대포가 있는곳을 지나서 갔더니 요즘 핫한 인생샷 포인트가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일행분들을 모두 찍어 드리고 저도 한번...ㅎ

▲주변에 사람들이 아무도 없을때를 틈타서...

▲점프샷을 해 보았는데...

▲내려오면서 날린 수건이 요상한 모양을 하고 있더라구요...ㅎ

▲그리고 동굴 안쪽으로 들어가 보았더니 물고기가 돌아가는 모양의 조형물이 있네요...

▲ISO를 올려서 물고기 모형 안으로 들어가서 기념사진도 찍고...

▲물고기 모양의 조형물은 날가로워서 조심해야겠더군요...ㅎ

▲마치 바닷속에 들어온 느낌까지 드네요...ㅎㅎ

▲조형물때문에 다른 포즈는 취할 수가 없네요...ㅎ

▲그래서 나쁜 일본군을 향해 총을 쏘는듯한 포즈만 취하고 나왔는데...

▲으~어케 빠져 나가지 ? ㅋㅋ

▲고기모형을 힘들게 빠져나와서 다시 굴을 따라 밖으로 나갔습니다.

▲밖으로 나가면서 동영상으로도 담아 보았는데 많이 어둡네요...ㅎ

▲밖으로 나와서 굴도 담고...

▲굴 위쪽은 흙인데 굴만 바위인게 신기하기도 하네요...

▲계단을 타고 올라갔더니 또다른 굴이 있더라구요...

▲굴 안쪽엔 소원지를 매달아 놓았네요...

▲이럴땐 굴 안쪽에서 밖으로 사진을 찍어줘야 멋지겠죠 ? ㅎ

▲굴의 높이는 그다지 높지는 않더라구요...

▲두 팔을 벌렸더니 거의 닿을락 말락 하네요...ㅎ

▲소원의 벽이라고 테마를 정해 놓았군요.

▲남의 나라에 와서 무고한 사람들을 끌어다 강제 노역을 시켰다니...나라가 얼마나 멍청했음 그렇게 당했을까요 ? ㅠㅠ

▲소원지를 보았더니 대부분 건강과 사랑이 이루어지기를 바라는 글들이네요...

▲소원의 벽을 나와서 또다른 굴이 있어 올라가 보았는데...

▲이 굴도 아래쪽의 굴과 크기는 거의 같았는데...

▲굴 안쪽에서 기념사진을 찍는 사람들이 나오기를 기다렸다가...

▲저도 태양 모형 앞에 앉아서 기념사진을 찍었습니다...ㅎ

▲양쪽 사진을 보면 태양인것도 같고...

▲모형을 보면 달처럼 느껴지기도 하네요...ㅎ

▲하여간 이 모형에 사진을 찍을려고 아이들까지 난리법석이네요...ㅎ

▲작은 굴들을 보고 이젠 되돌아 가면서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었는데 모드가 어떻게 된건지...ㅋ

▲길이가 긴 굴을 따라서 끝까지 가면 들어오는 입구인 포진지가 나옵니다...

▲굴을 따라 들어가면서 동영상으로 담아 보았습니다.

▲굴 안쪽엔 강제노동을 하고 있는 모습의 인형도 있네요...

▲그리고 포진지를 방 둘러 그 당시의 모습들을 재현해 놓았더라구요...

▲곡괭이를 들고 굴을 팠다니...

▲그렇게 판 굴을 나르는 모습까지...

▲힘겹게 일을 하면어 어떤 생각을 했을까요 ? ㅠㅠ

▲두번 다시 되풀이 되지 말아야 역사적 교훈입니다.

▲그래도 미안함은 있는지 거수경례를 하네요... 

▲포진지 굴을 한바퀴 돌아보고 나오는데는 불과 10여분도 안걸리네요...

▲포진지 앞에서 사람들이 없을때 기념사진을 찍고...

▲되돌아 가는데 낚시꾼들을 실어 나르는 배들이 빠르게 다니고 있네요...

▲선장이 여성분인거 같던데 확성기를 이용해서 지금 데리러 가니까 준비하라고 방송을 하더라구요...ㅎ

▲잔잔한 바다를 가르며 고기잡이를 나가는 배도 보이네요...ㅎ

▲방파제 안쪽은 따뜻할지는 몰라도 고기는 많지 않을듯...ㅎ

▲대항항은 해안을 따라서 집들이 많다는건 그만큼 고기가 많이 잡힌다는 증거겠죠 ? ㅎ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