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구미 금오산 현월봉 01

싸나이^^ 2020. 12. 28. 09:07
728x90
반응형

2020.12.27 올해의 마지막 산행으로 구미 금오산 현월봉을 다녀왔습니다.

▲산행코스는 대해문-해운사-도선굴-대해폭포-할딱고개-오형돌탑-마애보살입상-약사암-현월봉-헬기장-백운봉-할딱고개-주차장...8.32Km...점심시간 1시간 포함 6시간...

▲아래쪽 주차장에 주차를 할려고 했더니 입산통제를 한다고 해서 혹시나 하고 위쪽 주차장으로 올라왔더니 산행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입구엔 조형물이 있어서 담았는데...

▲제일 끝쪽에 사람형상이 있더라구요...

▲금오산 정상을 바라보는 젊은 남녀 ? 참 난해합니다...ㅎ

▲하여간 저는 금오산 정상을 바라만 보지 않고 오를거니깐...ㅎ

▲케이블카는 코로나때문에 운행을 하지 않고 있더라구요...

▲약사암을 지나 정상으로 갈거니까 거리는 조금 차이가 나겠죠 ? ㅎ

▲일요일 아침인데도 산책을 하는 사람들이 몇몇 보이네요...

▲작품명이 가족이라는 조형물도 담고...

▲아주 튼실하고 큰 돌탑...

▲계단을 타고 올라가는 길옆엔...

▲소나무들이 많아 향긋한 냄새가 나네요...

▲오전시간대라 그런지 소나무가 피톤치드를 내뿜는거 같습니다...ㅎ

▲아주 큰 바위도 보이고...

▲간편한 옷차람으로 산책을 나온 사람들...

▲가파른 나무계단을 지나면 편안한 길이 나오네요...

▲금오산성...정상부와 계곡에 2중으로 축조를 했다고 하네요...

▲대해문...

▲금오산 현월봉은 2010년 4월에 왔으니 10년만이네요...ㅎㅎ

▲세월이 유수던가...라는 말이 생각이 나네요..ㅎㅎ

▲화장실은 아래쪽과 위쪽에 있더라구요...

▲영흥정은 우물이네요...ㅎㅎ

▲영흥정 표지석...

▲지금은 코로나때문에 물을 잠가놓은...ㅎ

▲케이블카를 타면 꼴랑 1Km밖에 올라오지 않으니까 정상까지 가는걸로 착각하시면 안됩니다...ㅎ

▲이번엔 해운사도 들러보았습니다.

▲코로나때문에 아주 조용히 다녀와야겠죠 ? ㅎ

▲마당 전체가 타일로 되어있네요...

▲범종각응 제일 앞쪽에 있고...

▲포대화상...

▲대웅전은 금빛으로 빛나네요...

▲뒤쪽엔 삼성각도 있고...

▲대웅전 단청이 금빛으로 되어있어 특이하네요...

▲처마끝에 매달린 풍경의 고기도 금이네요...ㅎ

▲제일 뒤쪽으로 올라갔더니 도선굴이 보이네요...

▲지장보궁...

▲까치가 집을 열심히 짓고 있던데 올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고 싶어서겠죠 ? ㅎ

▲해운사를 나와서 다시 계단을 타고 올라갑니다.

▲예전에 왔을땐 대해복포로 곧장 갔지만...

▲이번엔 도선굴을 들렀습니다.

▲도선굴로 가는 바위가 아주 미끄럽다고 하니 조심해햐겠죠 ? ㅎ

▲정말 바위가 마치 참기름을 발라놓은듯 반지르르 하네요...ㅎ

▲다행히 난간대가 촘촘하게 설치되어 있어 편하게 갈 수가 있더라구요...ㅎ

▲가파른 오르막도 있으니 조심 조심...ㅎㅎ

▲도선굴로 가는 길...

▲도선굴 바로 옆쪽엔 폭포가 있는데 세류폭포라고 하네요...

▲도선굴에서 긴 막대로 폭포수를 받아먹었다고 하는데...ㅎㅎ

▲위쪽엔 우뚝 속아있는 바위도 보이네요...

▲도선굴 앞쪽엔 공터가 제법 넓더라구요...ㅎ

▲도선굴을 돌아가면서 담아보았습니다.

▲굴 안쪽엔 아무것도 없더라구요...

▲도선굴 옆쪽 얼음폭포를 배경으로 기념사진도 찍고...ㅎ

▲이번엔 도선굴 앞으로 나가서...ㅎ

▲앞쪽의 풍광도 감상해 보고...

▲굴까지 넣어서 담았더니 거의 역광이네요...ㅎ

▲도선굴에서는 이곳이 포토라인이네요...ㅎ

▲도선굴에서 100여명이 살았다고 하는데...ㅎ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한주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