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2020.04.30 영남알프스로 불리는 밀양의 천황산과 재약산을 다녀왔습니다.

▲층층폭로의 하단폭포도 멋집니다.

▲쏟아져 내리는 폭포수가 장관입니다.

▲바위끝에서 자라는 소나무는 아슬아슬하게 보이고...

▲멋진 폭포를 어떻게 담아야 할지...

▲뷰파인더로 열심히 구도를 잡아가면서 담았습니다.

▲딱히 생각나는 구도는 없지만...ㅎ

▲이번엔 층층폭포 전체를 담아보았습니다.

▲와우~~정말 멋집니다...ㅎ

▲포토존이라고 친절하게 안내를 해 놓았군요...ㅎ

▲이런 풍광 앞에서는 세로로 담는게 좋겠죠 ? ㅎ

▲한여름에도 이렇게 수량이 많다면 많은 사람들이 찾겠죠 ? ㅎ

▲예전에 없던 다리도 만들어 놓았군요...

▲다리를 지나가면서 담아봅 층층폭포입니다...

▲역시 폭포쪽으로 내려오길 잘했네요...ㅎㅎ

▲병꽃나무도 만나고...

▲이젠 하산을 해야겠죠 ? ㅎ

▲하산길은 편안하네요...

▲매화말발도리는 땅을 향해서 피는데 이녀석은 하늘을 향해서 피네요...ㅎ

▲빙그르르 돌아가는 멋진 길도 나오고...

▲계곡쪽으로 나있는 계단쪽으로 내려가고...

▲계단 옆엔 아름다운 철쭉도 피고 있고...

▲연분홍빛 철쭉이 햇살에 반짝반짝~~빛나고...

▲오호...여기에도 멋진 폭포가 있네요...

▲정확한 유래는 알 수 없지만 구룡폭포라고...ㅎ

▲구룡이면 아홉마리의 용이 올라갔겠죠 ? ㅎㅎ

▲구룡폭포를 배경으로 기념사진도 찍고...

▲위쪽을 보니 우뚝솓아있는 바위가 보이네요...

▲다시 하산을 합니다...

▲산쪽으로 곧장 내려가는 길도 있고...

▲계곡쪽으로 내려가는 길이 있었는데 저는 계곡쪽으로...

▲계단을 타고 깊숙하게 내려가는 길이네요...

▲계곡쪽을 보니 또 하나의 폭포가 보이는...

▲무더우 여름날 폭포 아래에 앉아 있으면 부러울게 없겠죠 ? ㅎ

▲오...폭포쪽으로 전망대도 만들어 놓았군요...ㅎ

▲전망대를 나오면 산쪽으로 내려오는 길과 만나더라구요...

▲다시 하산을 하고...

▲물이 많은 지역이라 식물들도 잘 자라는군요...

▲이곳도 물은 있었지만 많진 않더라구요...

▲나무가 울창한 숲속을 지나면...

▲전망대가 나옵니다...

▲오래전에 왔을땐 저 폭포를 선녀폭포라고 했던 기억이 나네요...

▲정말이지 가운데는 선녀탕처럼 보이잖아요...ㅎ

▲흥룡폭포를 세로로도 담아주고...

▲이렇게 유리로 포토존까지 만들어 놓았네요...ㅎ

▲구멍이 슝~슝~~뚫린 아찔한 전망대 끝쪽으로 나가서...

▲흑룡폭포도 담아주고...

▲흑룡이 비상하는 모습을 닮았다 해서...ㅎ

▲흑룡폭포를 마지막으로 폭포는 끝나고...

▲가파른 계단을 따라서 내려갑니다.

▲계곡을 따라서 내려가는 길이네요...

▲다리를 건너면서 계곡도 담아주고...

▲표충사는 아직까지 조금 더 가야하는군요...ㅎ

▲이제부터는 이렇게 넓고 편안한 길입니다.

▲길 옆에 나무들을 세워놓아 뭐지 했더니...

▲재약산 숯가마터를 재현해 놓았더라구요...ㅎ

▲계곡 아래쪽에도 편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이 많군요.

▲다람쥐 한마리가 지나가길래 담았더니...잠시 머물다가 휙~하고 사라진...ㅎ

▲미나리냉이...

▲고추나무...

▲오호...금낭화가 가득한 밭이 있네요...

▲저는 아무리 봐도 아기거북이처럼 보이는데...ㅎ

▲어여쁜 모습을 조심조심 담고...

▲그렇찮아도 금낭화를 만나고 싶었는데...ㅎㅎ

▲계곡 안쪽에 아주 큰 바위도 보이네요...

▲여름이면 많은 사람들이 나무그늘 아래에서 힐링을 하겠죠 ? ㅎ

▲시멘트 포장도로를 따라서 조금만 더 내려가면...

▲표충사로 들어가는 길이 나옵니다...

▲부처님 오신날이라 절집 한곳은 들러야겠죠 ? ㅎ

▲코로나 때문에 행사를 한달 미루었다고 하더니...

▲스님들이 정진을 하고 있다고 해서 조용히 지나가고...

▲안쪽으로 들어갔더니 사람들이 제법 많이 보이는...

▲천황산과 재약산의 정기를 품고 있는 표충사...

▲삼층석탑엔 사람들이 줄을 서고 있더라구요...

▲대웅전 앞엔 설법을 준비중인듯 보이고...

▲범종각...

▲관음번도 문을 활짝 열어놓았군요...

▲진부전...

▲대웅전에도 줄을 서서 기다리는 사람들이 보이고...

▲팔상전...

▲물을 마시고 사람들이 많아 곧장 되돌아 나왔습니다.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올라오고 있군요...

▲주차장에 도착하여 영남알프스인 천황산과 재약산 산행을 마무리 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