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경남 거제의 계룡산 02

싸나이^^ 2015. 1. 28. 11:40
728x90
반응형

2015. 01. 25 경남 거제시 계룡산 시산제 산행 

 계룡산 정상에 도착...사람들이 없는 틈을 타서 일단 정상석을 담고...

 그리고 독사진도 한번 찍어달라고 하고...ㅎㅎ

 정상 옆에 있는 바위...약간 위험하지만 멋진....

 바위를 오르기가 아주 힘드네요...

 시산제를 지낼곳이 마땅치 않아서 한참 해메다가...

 갈색을 띤 이끼도 만나고...

 저 아래 완전 낭떨어지던데...위험하게 뭣하러 들어가는지...

계룡산의 매력에 푹~ 빠져봅니다... 

 아름다운 기암괴석들...

 아까 위험하다고 했던곳에 또 한사람이 나와있네요...

 아정도로 가파르답니다...

 하늘에 솔개인가 싶어 봤더니...까마귀네요...

우뚝 솟은 아름다운 바위들...

 저 계단을 타고 올라가야한답니다...

 정상을 뒤로하고 시산제를 지내러 절터쪽으로 조금 내려갑니다...

 정상이 이젠 아득히 보이네요...ㅎㅎ

 절터에 도착....절터 위에 있는 바위를 줌으로...

 절터는 바위로 둘러싸여있더라구요... 

 절터에서 계룡사로 가지않고 통신탑으로 가는길...

절터가 아주 넓고 평탄해서 시산제를 지내기엔 완전 좋습니다... 

 후미에서 아직 도착하지 않은 사람들을 기다리며.... 

 시산제 음식도 차려놓고...향도 피우고...촛불도 켜고....ㅎㅎ

 요즘은 촛불도 아주 안전하게 나오네요...사산제 음식이랍니다...

 다들 한해의 무탈산행과 건강을 빌며....

 시간제 축문을 낭독하는 산행대장님....

 이젠 집행부가 절을 올릴차례입니다...

저도 한잔 올렸답니다.... 

 총무와 감사와 함께...

 올 한해 아무런 사고없이 무탈하고 행복한 산행이 되고 우리 가족 모두 건강하게 해달라고 빌며...

 집행부가 끝나면 여자, 나이순으로 절를 올립니다...

마지막엔 다른 산악회에서 오신분들이 절을 올리구요....ㅎㅎ 

 경제가 어렵긴 어려운지...매년 제물이 줄어드네요....

 이젠 제를 마치고..음식을 나눠서 먹는시간....음식이 많아서 점심은 아예 생각도 못한답니다...ㅎㅎ

 시산제를 지내고...오히려 지내기 전보다 더 깨끗하게 정리가 되어있죠 ? ㅎㅎ 

시산제를 지내고 음식을 나눠먹고 그리곤 계룡사로 하산....하산길이 얼마나 질척이던지...미끄러지는 사람 아주 많았답니다...ㅎㅎ

계룡사를 내려오면서 수량이 많은 우물이 있네요...

 

날씨가 제법 차가워졌습니다.

감기조시하시고 행복한 시간 되세요~~~~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