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2024.03.10 황매산 삼봉을 넘고 중봉을 지나 삼봉에서 하산하여 덕만주차장으로...

 

▲조망이 멋진 바위에 올라 지나온 능선을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찍고...

▲다시 능선을 타고 가는데 눈이 제법 쌓여 있네요...

▲그리고 조금 더 갔더니 중봉이라는 표시가 나오더라구요...

▲중봉 바로 앞에는 삼각점도 있었는데 기념사진만 찍고...

▲중봉을 넘어 갔는데...

▲앞쪽을 보니 팔각정이 보이더라구요...

▲산행지도상으로는 중봉과 팔각정 사이로 내려가는 길이 있어서...

▲아무리 찾아봐도 보이지 않아서...

▲팔각정쪽으로 올라갔는데 멋진 소나무가 자라고 있는...

▲그리고 제법 뾰족한 바위도 보이고...

▲나무엔 빙하도 피어있네요...

▲바위 위에는 눈이 많이 안전줄을 잡고 갔는데...

▲아...바위에 얼음까지 얼어있는 구간도 나오더라구요...ㅎ

▲바위를 타고 팔각정으로 올라가 보는데...

▲난간대가 부실하긴 해도 안전엔 문제가 없었습니다...ㅎ

▲정자로 가기 전에 지나온 능선을 담고...

▲그리고  팔각정으로 들어가서...

▲더넓은 풍광을...

▲파노라마 사진으로 담았는데...

▲오늘 시산제를 지내고 올라왔던 길이 그대로 보이더라구요...

▲그리고 황매산 정상도 보이고...

▲팔각정 옆엔 낭만자객이나 자유로운 영혼들이 즐길 수 있는 탁자도 있더라구요...ㅎ

▲정자를 넘어 갔더니 합천호가 보이고...

▲그리고 이정표와 상봉 표시가 있었는데 누군가가 지운 흔적이 있더라구요...

▲그리고 이정표에 있는 오토캠핑장으로 내려갔는데 거의 암벽등반 수준이었습니다.

▲그나마 다행인건 안전줄이 설치되어 있어 편하게 내려갔습니다.

▲안전줄을 잡고 내려가다가 멋진 풍광도 담고...

▲이번엔 땅이 질척여서 미끄럽기까지 하네요...

▲상봉은 커다란 바위 봉우리었는데 옆으로 자라는 소나무가 있더라구요...

▲험악한 구간을 지났더니 편안한 내리막이 나오네요...

▲그리고 전망대처럼 만들어 놓은 곳도 나오고...

▲상봉에서 내려온 구간을 보니 아찔하긴 하네요...ㅎ

▲전망대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능선을 따라 내려갔더니...

▲넓은 길이 나오다가...

▲낙엽이 수북하게 쌓인 길을 지났더니...

▲이정표가 나타나면서...

▲넓은 길이 나오더라구요...

▲길옆에는 버들강아지도 있었는데 아직 꽃을 피우지는 않고 있더라구요...

▲이제부터는 길이 여러갈래라 잘 보고 가야 합니다.

▲일단 잔디가 있는 넓은 길을 따라 가다가...

▲직각으로 쌓여진 암릉 봉우리도 담고...

▲조금 더 내려갔더니 아이들 놀이터같은게 나오네요...

▲그래서 자세히 보았더니 숲체험장이라고...

▲덩치만 작았더라면 미끄럼틀도 타보았을텐데....ㅎ

▲그렇게 건물이 있는 곳으로 나갔더니...

▲수목원 방문자 센터가 나오네요...

▲나무에 매달린 그네 위에는 원숭이 한마리가 앉아서 "인생 뭐 있쑤 ?" 하네요...ㅎ

▲방문자 센터를 나왔더니 오토캠핑장으로 가는 큰 도로가 나오네요...

▲그리고 우리가 지나온 곳이 황매산 군립공원 수목원이라고...ㅎ

▲이제부터는 도로를 따라 하염없이 내려가야 하는데...

▲중간에 보니 또랑길이라는 이정표가 나와서 내려갔는데...

▲계곡 옆으로 길이 나있더라구요...

▲그리고 데크길도 만들어져 있고...

▲내리막길은 도로를 따라 오래 걸으면 발이 무지하게 아프잖아요... 

▲그래서 이 길로 왔더니 시원하게 쏟아지는 물소리를 들으면서...

▲편하게 내려 갈 수가 있어 좋더라구요...ㅎ

▲다리를 건너가면서 깔끔하게 조성된 계도 담고...

▲다시 도로를 나왔더니 폭삭 내려앉아 지붕만 보이는 폐가가 보이네요...

▲석장승과 목장승은 전혀 어울릴거 같지 않던데 저렇게 세워 놓았네요...ㅎ

▲조금 더 내려갔더니 모산재 안부에서 내려오는 길이 나오네요...

▲그리고 오르막을 올라 매표소를 지나...

▲덕만주차장에서 회원님들과 함께 식당으로 이동해 시산제 산행을 마무리 하였습니다.

 

※ 블로그는 배경음악과 함께 아래 유튜브로도 만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