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전남 고흥의 지죽도 03

싸나이^^ 2023. 4. 14. 06:05
728x90
반응형

2023.04.09 지죽도 금강죽봉의 넓은 바위에서 점심을 먹고 하산을 하고...

 

▲조망이 멋진 바위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바위틈에서 자라는 일엽초도 보이네요...

▲그렇게 조금더 갔더니 아주 넓은 바위가 나타나네요...

▲바위 앞쪽은 조망도 멋지고...

▲그래서 파노라마 사진으로도 담고...

▲지나가는 배가 있어 빠르게 기념사진도 찍어보고...

▲일행분들이 다 올때까지 기다리면서 멍때리기도 한판 해 봅니다...ㅎ

▲이번엔 같이간 일행분들과 함께 점심을 먹었는데 즉석족발의 인기는 ? ㅎ

▲족발과 상추의 조합이 얼마나 맛이 좋던디 금방 없어지더라구요...ㅎ

▲점심을 먹고 하산을 하는데 산벚꽃이 활짤 피고 있네요...

▲하산하는 길 역시 아주 거칠더라구요...ㅎ

▲철쭉도 꽃을 활짝 피우고 있고...

▲가파른 내리막길이 계속 이어지네요...

▲그리고 조망이 터지는 곳으로 나갔더니 하산해야할 마을이 보이는...

▲바로 앞에 산이 있지만 파노라마 사진은 담아줘야겠죠 ? ㅎ

▲하산을 해서 가야할 활개바위는 다리 건너 오른쪽에 보이는 섬일듯...

▲그렇게 파노라마 사진을 담고...

▲지죽대교를 배경으로 기념사진도 찍고...

▲다시 내려가는데 역시 가파른 내리막길이네요...

▲조금 더 내려갔더니 가파름이 조금 얌전해지면서...

▲큰개별꽃도 보이고...

▲그리고 편안한 길이 나오더라구요...

▲남도에 오면 흔히 만날 수 있는 예덕나무도 보이고...

▲내리막 목책계단이 나오네요...

▲산이 낮아서 그런지 하산은 금방이더라구요...ㅎ

▲하얗고 작은 꽃이 있어서 보았더니 벼룩나물이네요...

▲이곳 지죽도에는 섬 전체에 묘지를 조성하고 있는게 신기하더라구요.

▲섬에 어떤 사연이 있는지는 모르지만 왜 하필이면 묘지일까요 ? ㅎ

▲산괴불주머니...

▲그리고 갈퀴나물...

▲갈퀴나물의 꽃도 자세히 보면 예쁩니다...ㅎ

▲조금전에 내려왔던 금강죽봉의 큰산도 담고...

▲시멘트 포장도로를 따라 내려가는데 탱자나무가 보이더라구요...

▲무시무시한 가시를 가지고 있는 탱자나무의 꽃도 담고...

▲그리고 기념사진도 남겨봅니다...ㅎ

▲열매를 맺고 있는 탱자나무꽃도 보이네요...ㅎ

▲그렇게 마을로 내려갔더니 일행분들이 돌미역을 사고 계셔서...

▲저도 한봉다리 구입을 해서 먹어봤더니 맛있더라구요...ㅎ

▲스레트 지붕이 바람에 날아가지 않게 그물을 쳐 놓았네요...ㅎ

▲마을 회관 앞에는 산악회 버스가 한대 더 왔군요...ㅎ

▲길옆에 노란잎의 나무가 있어서 기념사진도 찍고...

▲환하게 미소도 지어 봅니다...ㅎ

▲노랑과 빨강의 조화...어색할거 같으면서도 예쁘네요...ㅎ

▲그렇게 기념사진을 찍고 활개바위가 있는 내촌마을로 버스를 타고 갔습니다...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