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진도 동석산 01

싸나이^^ 2020. 10. 26. 08:36
728x90
반응형

2020.10.23 전남 진도 동석산을 다녀오며...

▲산행코스는 종성교회-동석산-삼각점-가학재-작은애기봉-큰애기봉전망대-세방낙조휴게소...5.5Km...점심시간 포함 4시간30분...

▲마산에서 출발해서 진도 동석산 입구에 도착을 했더니 시간이 12시17분이네요...

▲종석교회는 운영을 하지 않고 있었는데 일단 교회옆길로 올라갑니다. 세방낙조전망대까지는 4.5Km이지만 봉우리들을 오르내려 더 길듯...

▲종석교회 옆에 등산로가 보이네요...

▲코로나만 아니었다면 지난 봄에 다녀갔을텐데...ㅎ

▲산행로 초입부터 아주 가파른 오르막이네요...ㅎ

▲도라지모시대...

▲이제 암릉쪽으로 들어가네요...

▲예전엔 밧줄을 타고 올랐다고 하던데 지금은 안전대와 계단이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가파른 오르막...밀리네요...ㅎ

▲바위틈에서 자라는 개솔새도 보이네요...

▲10여분도 올라오지 않았는데 벌써 풍광을 즐기는 사람들이 보이네요...ㅎ

▲정오에 올라 햇쌀이 장난이 아니네요...

▲벼를 베기전에 왔었다면 더 좋았겠죠 ? ㅎ

▲일단은 조망이 멋진 바위로 올라가서...

▲기념사진도 찍고...ㅎ

▲가야할 암릉도 담아봅니다...

▲이번엔 암릉을 배경으로...

▲단풍처럼 물들고 있는예덕나무...

▲다들 기분이 좋아 난리가 났네요 났어...ㅎ

▲오르는 곳곳이 포토라인입니다...ㅎ

▲굴처럼 보이는 저곳에도 가볼려고 했는데 사람들이 길목에 점심을 먹고 있어서 못갔네요...ㅜㅜ

▲바위를 타고 오르는 길이 험악하긴 해도 이렇게 안전대가 있어 편하더라구요...ㅎ

▲조금전에 올라왔던 계단도 담고...

▲가야할 암릉길을 보니 환상적이네요...ㅎ

▲이런 멋진 풍광을 만나고 싶어 4시간을 왔다는...ㅎ

▲멋진 암릉을 배경으로 기념사진은 필수겠죠 ? ㅎ

▲하늘까지 맑아서 오늘 완전 땡잡은 날이 맞습니다 맞구요...ㅎㅎ

▲셔터를 누르면서도 행복감이 느껴질 정도니...ㅎ

▲아~~정말 좋다~~ㅎㅎ

▲어떻게 이런 모양의 암릉이 있을 수 있는지...ㅎ

▲이번엔 사다리를 타고 오르는 길이 나오네요...ㅎ

▲암릉을 오르면서도 환호성을 지르는 사람도 있고...ㅎ

▲누님...갑시다 가요~~ㅎㅎ

▲위쪽으로 올라갔더니 더 멋진 풍광이 나오네요...

▲곳곳에서 기념사진을 남기는 분들도 보이고...

▲이 바위를 오르면 또 어떤 풍광이 펼쳐질까요 ? ㅎ

▲와우~~세상에나~~ㅎ

▲동석산의 하일라이트가 펼쳐지네요...

▲가파른 내리막길은 여전히 밀리네요...

▲사람들이 다 내려갈때까지 기다리면서...

▲멋진 풍광을 보며 멍때리기도 한판하고...ㅎ

▲햇살이 바로 보여 눈부시네요...ㅎ

▲아고...아직까지도 밀리는군요...ㅎ

▲앞쪽 전망대는 천종사로 내려가는 길이 있다네요...

▲헐~~여성분들...겁만 먹지 않으면 되는데...그게....ㅎㅎ

▲내려가면서 층꽃나무도 담고...

▲동석산 정상을 갔다가 되돌아 와서 천종사로 내려가는 코스는 B코스라고...ㅎ 

▲이런 길은 밧줄보다 난간대를 잡고 내려오는게 더 안전하더라구요...

▲가야할 능선길...오호~~ㅎ

▲치명적인 매력을 가진 동석산입니다.

▲매력이 많다는건 그만큼 위험하다는것...ㅎ

▲하지만 안전을 최우선으로 한다면 문제는 없겠죠 ? ㅎ

▲살짝 가파른 오르막을 올라가서...

▲지나온 길을 뒤돌아 보았더니...ㅎㅎ

▲올라온 길이 한눈에 들어오네요...

▲가야할 길과 동석산 정상이 보이네요...

▲따가운 햇살을 받으며 가파른 오르막을 올라갑니다.

▲삼각점이 있는 이 바위도 올라가 보아야겠죠 ? ㅎ

▲밧줄을 잡고 안전하게 올랐더니...

▲사마귀녀석이 열심히 당랑권법을 연마하고 있더라구요...뒤쪽은 낭떨어지...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한주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