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합천 황매산의 가을 01

싸나이^^ 2020. 10. 12. 17:49
728x90
반응형

2020.10.11 3일 연휴 마지막날은 가까운 합천 황매산에 억새풀과 물매화를 만나고 왔습니다.

▲산행코스는 모산재 주차장-황포돛대바위-모산재-황매산 정상-삼봉갈림길(점심)-황매산-오토캠핑장길(물매화)-모산재-순결바위-영암사지-주차장, 산행거리 13Km...,산행시간 쉬엄쉬엄 7시간...

▲모산재 주차장에 주차를 했더니 행사가 있다고 영암사지쪽으로 가라고 하네요...아침 이른 시간인데도 벌써 1대가 주차되어 있더라구요...

▲장사를 하시는 아주머니는 도로에 물을 뿌리며 장사할 준비를 하네요...

▲자 그럼 황포돛대바위쪽으로 올라가 볼까요 ? ㅎ

▲가을걷이로 인해 산행계획이 조금 변경이 되었지만 그래도 명색이 황매산이니...ㅎ

▲산악회 시그널이 주렁주렁~~달렸네요...ㅎ

▲계곡엔 물이 바짝 말라있고...

▲이제부터 가파른 오르막이 시작되겠죠 ? ㅎ

▲이고들빼기...

▲모산재의 매력은 암릉인데 벌써부터 나타나기 시작하네요...

▲이 바위는 황소 앞발의 발톱을 닮았던데 너무 큰가요 ? ㅎㅎ

▲마사토가 나오기 시작하면 암릉이 나오겠죠 ? ㅎ

▲철모바위...ㅎ

▲고래가 나타났다~~요~~ㅎ

▲바위는 미끄럽지가 않아 오르기는 편안합니다.

▲계절감을 완전히 잃어버린 진달래도 보이네요...ㅎ

▲멋진 암릉길도 담고...

▲조망이 터지는 곳에 올라섯더니 순결바위쪽 암릉이 나타나네요...

▲황매산 정상을 갔다가 하산은 저쪽으로 할거니까...딱 지달려~~ㅎㅎ

▲오늘은 하늘까지 맑아 벌써 가슴이 두근거리네요...ㅎ

▲아찔한 바위 위에 올라간 산객도 담고...ㅎㅎ

▲암릉을 타고 올라갑니다...

▲이렇게 날씨가 좋은날 파노라마 사진은 기본이겠죠 ? ㅎ

▲저 아래쪽 영암사지도 보이고...

▲대기저수지도 보이네요...

▲대기마을에서 감암산으로 오르면서 바라보는 암릉도 담고...

▲여기까지가 파노라마 사진입니다...ㅎ

▲같이간 일행 벌써부터 안간힘을 쓰면서 오르네요...ㅎㅎ

▲계속 이어지는 암릉길...

▲조금 힘든 구간엔 이렇게 밧줄이 설치되어 있어 누구나 안전하게 오를 수 있습니다.

▲최근엔 이렇게 계단까지 만들어 놓았더라구요...ㅎ

▲오를수록 병풍바위가 더 멋지게 다가오고...

▲아슬아슬하게 올려진 바위...

▲다시 가파른 암릉길을 올라가면서...

▲건너편 암릉을 담는데 까마귀들이 시끄럽게 울면서 날아오르네요...ㅎ

▲계속 이어지는 가파른 암릉길...

▲미끄러지지 않고 신기하게 서있는 바위도 담고...ㅎㅎ

▲가파른 오르막을 계속 올라갑니다...

▲암릉길은 멋이 있어서 그런지 피곤하지 않더라구요...ㅎ

▲아래쪽 암릉 위에서는 사진 삼매경에 빠진 사람들도 보이네요...ㅎ

▲모산재까지는 얼마 되지 않지만 황매산 정상까지는 2시간정도 더 가야겠죠 ? ㅎ

▲영암사지에 보물이 있다고 하니 하산할때 꼭 가봐야겠죠 ? ㅎ

▲코끼리 머리를 닮으 바위도 담고...

▲오늘은 뷰가 장난이 아니네요...ㅎㅎ

▲봄과 여름의 주말은 거의 흐리거나 비가 내렸던 날이 많았잖아요...ㅎ

▲모산재에서는 바로 이곳이 포토라인이더라구요...ㅎ

▲병풍바위를 배경으로...

▲옷색갈이 화려하다면 더더욱 멋진 사진이 나옵니다...ㅎ

▲아...지금 봐도 멋지네요...배경이...ㅎㅎ

▲풍광을 즐겼으니 다시 올라야겠죠 ? ㅎ

▲오르면서 조망이 터지는 곳이 나오면 병풍바위도 담고...

▲가까운곳에 이렇게 멋진 산이 있다는건 행운이겠죠 ? ㅎㅎ

▲집에서 네비를 찍었더니 74Km가 나오더라구요...ㅎ

▲벌써부터 암릉에 올라 풍광을 즐기는 사람들이 있군요...ㅎㅎ

▲우뚝 솟아있는 바위...쫌만 지달려...올라갈테니...ㅎㅎ

▲지금 시간이 오전 9시인데...그럼 몇시에 올라왔다는건지...참 부지런한 분들이네요...ㅎㅎ

▲산 허리를 사뿐사뿐 가면서...

▲동굴도 담고...ㅎ

▲가장 가파른 계단쪽으로 올라갑니다...

▲이정도 오르막은 밧줄을 잡지 않고 올라도 됩니다...ㅎ

▲2008년도에 처음 왔을땐 계단도 밧줄도 없는 구간이었는데...ㅎㅎ

▲중간중간에 사람들이 손을 잡고 올려주곤 했던 기억도 나고...ㅎ

▲그러고 보니 계단이 미관에 조금 거슬리긴 해도 안전이 더 중요하겠죠 ? ㅎ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