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새벽 3시반에 취침....아침 6시에 기상후 아침을 먹으러 간곳이 거북바위 옆에 있는 식당이었습니다....

 커다란 거북이가 산으로 올라가는 형상이죠 ?

 울릉도에 있는 신호등...3개밖에 없다고....ㅎㅎㅎ

 

 전날 주씨와 얼마나 많이 싸웠는지...얼굴이 아예 퉁퉁 부었구먼유....ㅠㅠ ㅋㅋㅋ

 

 빙글 빙글 올라가는곳....계단이 아니라 더 무섭다고 하던데....ㅎㅎㅎ

 성인봉 간다고 떼를 썼더니 중간에 빼먹고 예림원으로....저곳은 개인이 만든곳이라 입장료가 4천원이 있답니다...40명 이상은 3천원...

 해심님....야생화 맞주~~~?

 

 예림원 안에 있는 얼굴바위 전망대....조금 걸었더니 얼굴에 부기는 좀 빠진듯.....ㅋㅋ

 

 니티나무와 풍개나무의 애틋한 사랑을 하고 있는 연리근.....ㅎㅎㅎ

 

 고사목처럼 생겼는데....중간에 보니까 아직 살.아.있.네....울릉도 최장수 주목나무...

 나오는 길에 울릉도 야생화가 있다길래 하우스 안으로 들어가 봤더니...

 

 해심님...얘들은 누구에요 ?

 

 

 

 전시장 여러곳에 붙여저 있는 작품들....하늘땅이 이불 배개다...

 마음이 없으면 보아도 보이지 않고 들어도 들리지 않는다.

 우리는 주어진 벽을 건너기 위해 문을 찾는 존재들이다.

 짚방석 내지마라 낙옆엔들 못않으랴 솔불 혀지마라 어제진달 돌아온다.

 예리원을 보고 가수 이장희씨가 사는 집을 지나 나리분지로 이동...올라가는 길이 장난이 아닙니다....꼬불꼬불 비탈길....ㅎㅎㅎ

 울릉도 성인봉을 나리분지 - 정상 - 도동 선착장장 코스로 등반....

 

 나리분지의 길은 넓고 편안합니다....적어도 계단을 만나기 전까지....ㅎㅎ

 조금더 올라가니....약간 가파른 길이 나오고...신령수가 나옵니다....이 물을 마시면 신령이라도 되는건가 ? 여기서 물을 받아야 합니다...다른곳은 식수 불가라네요...

 울릉도 성인봉에서 만난 야생화....산노루귀라고 하던데....얼마나 반가운지....근데....왜리렇게 이 꽃이 많은거야 ??? ㅋㅋㅋ

 가파른 나무테크의 시작....끝이 없이 펼쳐진 계단들....

 계단 중간쯤 올라오니까 나리분지 전망대가 나타납니다....가운데 조그만 투막집이 아까 그 집입니다....ㅎㅎㅎ

 나리분지...분화구에 사람이 사는곳은 세계에서 뉴질랜드와 이곳밖에 없다고 하는거 같던데...

 계단이 끝나고 다시 산길....오래된 고목들이 많네요....

 속이 텅빈 나무....저곳에서 사진 촬영를 많이 한듯....

 역시 지천에 널린 산노루귀입니다....

 정상으로가는 계단 아래의 성인수....물은 많이 나오는데 수질이 안좋은지 먹지 마라고 하네요....

 정상까지는 300미터....가파른 계단이 장난이 아니네요....

 성인수에서 같이 출발한 일행들....모습도 안보이네요....가파른 계단이힘든듯....

 정상으로 가는 마지막 계단....저곳만 넘어가면 바로 정상입니다.....

 드디어 성인봉에 도착....저희가 가기전엔 사람들이 너무많아서 사진찍기 힘들었다고 하네요...내려오시는분이....ㅎㅎㅎ

 

 성인봉에서 도동쪽으로 하산....눈이 녹아 얼마나 질척이던지...등산스틱이 없으면 더 힘들듯....

산 아래까지는 거리가 그렇게 멀지는 않는데....등산 날머리에서 선착장까지의 거리가 장난이 아닙니다.

특히 시맨트로 만들어 놓은 가파른 내리막길....다리아픕니다....

산행때 그 길도 생각해야할듯....차가 있음 좋겠지만 승용차도 올라오기 힘들만큼 가파른 길입니다....

산행길이는 약 9키로정도며 산행시간은 휴식시간 포함해거 3시간~3시간 반정도면 충분합니다....

 

감사합니다....즐거운 시간 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