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경남 고성의 구절산

싸나이^^ 2013. 3. 19. 08:32
728x90
반응형

2013년 3월 17일 회사의 산악회 회원님들과 고성의 구절산을 찾았습니다....거류산을 간다는게 초입을 반대로 가는바람에...ㅋㅋ

폭포암으로 올라가는 길에 하얗게 피어있는 매화꽃....

작은 저수지에도 봄이 오는 소리가 들리고.....

매화나무에선 하얗고 분홍빛의 꽃들이 만발하고 있네요....

아주 커다란 목련나무에서는 목련꽃이 자태를 뽑내고.....

 

동광초등학교에서 걸어서 폭포암까지 왔는데....2.5Km....승용차를 가져 오시면 절까지 차가 올라올 수 있습니다....절아래 주차장도 있구요....ㅎㅎ

폭포암 바로 옆의 절벽.....

폭포암입니다....부처님을 찍는게 아니라고 해서 옆에서 담았습니다....

안면있는 산악회가 있습니까 ? ㅎㅎㅎ

폭포암을 돌아서 올라오면....

젤 처음 만난 꽃입니다....

자나가는 사람들이 에델바이스 아닌가요 ? 하길래....장난끼 많은 우리 직원이 하는말.....어델봐~서~~ 에델봐~이~스~~ ? 했다가 폭소를....ㅋㅋㅋ

폭포암에서 올라오면 1.6Km니까 한시간이면 되는데 엄청시리 가파른 코스입니다....ㅎㅎ

분홍빛으로 빛나는 작은 꽃이 있길래 담았는데....촛점이 안맞네요....ㅎㅎㅎ

가파른 길을 올라오면 정상까지는 편안한 임도를 걸어서 300m....정상 바로 아래에 있는 커다란 바위를 지나야 합니다...

 

 

 

구절산 정상....옛날에 구절도사가 살았는데 아홉번 절을하고 아홉번 불러야 나온다던데.....

 

저 뽀족한 산이 한국의 마테호른이라 불리는 거류산입니다.....

 

 

아침에 어시장에서 준비해간 바다회....얼마나 맛있는지는 아무도 모름....ㅋㅋ

회사의 그린산악회 회원님들과 사장님.....올라올땐 힘들어서 죽을라 하더니 바다회를 먹여놨더니 다들 인상이 좋구먼유....ㅎㅎㅎ

하산길은 백호동굴이 있는쪽으로....임도를 따라 계속 내려가면 안됩니다....햇갈려요....ㅎㅎㅎ

비교적 완만한 코스입니다....중간 중간에 점심을 먹는 산행꾼들이 많이 보이네요....ㅎㅎ

구절산....아주 짧은 코스지만 가파른 곳이 많아서 조심해야하는 산입니다... 

올해 처음 만난 진달래꽃.....반갑고 아름다웠습니다....ㅎㅎㅎ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