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2013년 미타산 시산제

싸나이^^ 2013. 1. 28. 10:12
728x90
반응형

 2013. 01. 27 경남 의령군 부림면에 있는 미타산으로 시산제를 지내러 갔다가 왔습니다....

 산행코스가 햇갈려서 알바를 많이 한다기에 1주일 전에 답사까지 다녀와서 걱정없이 산행을 시작했습니다....오솔길같이 편안한 산행로가 기분까지 좋게 하네요....

 

 

 

 청솔모의 소행으로 보이는 잣나무 껍질이 널려 있네요....

 정상 부근에 다달을 즈음에 눈길이 나타나네요....굳이 아이젠 착용까지는 필요하지 않네요....

 

 

 

 미타산 정상부근에 이정표가 몇군데 있을뿐 길을 안내하는 표지는 없답니다....

 커다란 헬기장이 나타나고....

 산성에 도착하니....정상까지는 가로질러서 200미터, 돌아서 가면 300미터....ㅎㅎ

 

 

 곧바로 올라가니 정자가 하나 나타나고....바로 정상이 보입니다...

 

 2013년 계사년 시산제를 준비하고 있는 회원님들....

 올 한해도 무탈하게 산행하게 도와주시라고 신령님께 정중하게 제를 올리고 있습니다....

 

 돼지 머리는 제를 지내고 버리지 않고 먹기위해 칼집을 넣어서 많이 삶았답니다....돼지 코에도 복돈을....ㅎㅎㅎ

 시산제를 지내기 위해 회기까지 가져왔답니다.....

 

 미타산 뒤쪽 조망이 좋은데 다들 뒤쪽으로는 가지 않네요....ㅎㅎ

 

 

 

 

 

 사산제를 마치고 뒷정리를 하신 회원님들과 함께....

미타산 인증샷~~~ㅎㅎ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