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경남 창녕의 영취산 04

싸나이^^ 2023. 5. 28. 06:02
728x90
반응형

2023.05.21 영취산 정상을 지나 기암괴석을 즐기고 충효사로 하산을 하며...

 

▲영축산 정상에서도 기념사진은 삼세번이라...

▲일단 기본에 충실을 기하고...ㅎ

▲그리고 옛날 정상석에서도 기념사진을 찍었는데 오다리처럼 나왔더라구요...ㅋ

▲정상을 지나 기암괴석이 있는 곳으로 가면서 이곳에 배낭을 벗어두고...

▲바위에서 자라는 수령이 오래된 소나무도 담고...

▲그리고 바위를 타고 올라가면...

▲기암괴석들이 나타나는데...

▲영취산을 제일 처음 왔을때의 기억이 나더라구요...ㅎ

▲바위옆엔 대패집나무가 꽃을 피우고 있네요...

▲우뚝 서있는 저 바위는 볼때마다 저울추를 닮은듯 보이네요...ㅎ

▲한무리의 나이드신 분들이 저울추를 닮은 바위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계셔서...

▲기다리면서 소나무도 담고...

▲그리고 전체적인 모습도 담아주고...

▲처박한 바위틈에서 살아가는 소나무도 보이네요...

▲이 바위는 점프샷을 해도 좋은데 오늘은 패스~ㅎ

▲바위틈에 뿌리를 내리고 살아가는 소나무를 자세히 보았더니 수령이 꽤 되어 보이더라구요.

▲어르신들이 내려가시는걸 보고 저도 올라가서...

▲기념사진을 찍고...

▲저 바위도 이번엔 패스~

▲기암괴석이 있는 곳은 영취산에서 이정도 거리에 있답니다...ㅎ

▲바위에 둘러쌓인 충효사를 담고 올라갔는데...

▲한 무리의 산행팀이 올라오고 있더라구요...

▲기암괴석에 사람들이 있는 배경이 더 멋스럽겠죠 ?

▲근데 바위 끝이 뾰족해서 중심을 잡기가...ㅎ

▲법성사에서 올라오는 바위능선도 멋지네요...

▲그래서 파노라마 사진으로 담아보았습니다.

▲등산로 옆쪽엔 악어를 닮은 바위가 있어서...

▲바위 위에 올라가 보았더니 아찔하더라구요...

▲그래서 앉아 보았더이 더 아찔해서...

▲아예 엎드렸더니 더 불편하네요...ㅎ

▲악어한테 물려가도 정신만 차리면 ? ㅎ

▲근데 정신을 차릴 수가 엄쓰~요~ ㅎ

▲나 살아 있어~요~~ ㅎㅎ

▲악어 입에서 겨우겨우 빠져나와 놓고 또 ? ㅎ

▲그렇게 바위에서 한참을 놀고...

▲하산을 해야할 충효사도 담고...

▲악어바위와 기암괴석을 함께 담아주고...

▲악어를 닮은 바위는 뒤쪽은 이렇게 생겼습니다...ㅎ

▲배낭을 매고 다시 정상으로 올라가서...

▲한자로 영취산이라고 쓰여진 옛날 정상석도 담고...

▲그리고 새로은 정상석도 담아주고...

▲그리고 사이즈가 큰 기암도 담고 내려갑니다.

▲내려 갈때는 밧줄을 잡고 안전하게 가야겠죠 ?

▲오호...산악회에서 오신 분들도 내려가고 있네요...

▲허리 40인치 이하만 다닐 수 있는 석문이 나오네요...

▲근데 올때보다 갈때가 더 쉬운건 뭘까요 ? ㅎ

▲산악회에서 오신 분들이 영취산이 100대 명산이니 아니니 하시면서 가시네요...ㅎ

▲왔던 길을 되돌아 가면서 수령이 오래된 소나무도 담고...

▲갈림길에서 구룡사쪽으로 내려갑니다.

▲균열이 진행되고 있다는 바위을 상단부는 이런 모습이었는데...

▲괜히 올라가서 위험을 자초할 필요는 없겠죠 ? ㅎ

▲이제부터는 가파른 내리막길이 이어지네요...

▲그리고 널판지 의자도 지나고...

▲산허리를 돌아가는 편안한 길이 잠시 이어지다가...

▲난간줄을 잡고 내려가야 할 정도로 미끄러운 길이 나옵니다.

▲이번엔 너덜길이라고 하기엔 조금 민망한 길이 나오는데...

▲사고란 늘 방심에서 나오는 거니까 단디 내려 가야겠죠 ? ㅎ

▲회잎나무는 이제서야 꽃을 피우고 있네요...

▲그렇게 내려오면 나무계단이 나오는데...

▲나무계단이 지나면 구봉사가 나옵니다.

▲산괴불주머니는 꽃잎을 털어내고 있고...

▲애기똥풀은 열매를 키우고 있네요...

▲부처님오신날이 다가와서 그런지 연등도 주렁주렁 매달아 놓았더라구요...

▲이곳은 극락보전이 있는 충효사와 대웅전이 있는 구봉사 2개의 절이 있더라구요...

▲석간수는 무쇠솥뚜껑을 열면 나오는데 물이 차갑고 달달해서 한바가지를 마셨네요...ㅎ

▲이 꽃은 꽃집에서 가져온듯 보였는데 처음 보는 꽃이더라구요...

▲돌담엔 기린초가 꽃망울을 터뜨리고 있네요...ㅎ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