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경남 합천의 황계폭포

싸나이^^ 2023. 4. 23. 06:53
728x90
반응형

2023.04.15 허굴산 산행을 마치고 가까운 곳에 있는 황계폭포를 찾았습니다.

 

 

황계폭포

경남 합천군 용주면 황계2길 30

map.kakao.com

▲황계폭포위치는 다음지도를 참조하세요~^^

▲황계폭포 주차장이 제법 넓어서 편하게 주차를 하고...

▲황계폭포까지는 300여미터를 걸어가야 하더라구요...

▲도로 양쪽엔 영산홍이 흐드러지게 피고 있어서...

▲완전 꽃밭이라 그냥 갈 수가 없더라구요...

▲그러게 데크를 타고 올라갔더니 황계폭포가 나타났는데...

▲앞쪽에서 보니 2층으로 되어있더라구요...

▲일단 폭포를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찍고...

▲바로 앞쪽에 산철쭉이 있었는데 꽃이 활짝 피었다면 더 좋았겠죠 ? ㅎ

▲황계폭포를 한번 더 담아주고...

▲그리고 시원시원하게 세로로도 담고...

▲수량이 제법 많아 폭포소리가 크게 들리네요...

▲폭포는 동영상이 필수겠죠 ? ㅎ

▲이젠 폭포 위쪽으로 올라가기 위해서 나오는데 미나리냉이가 꽃을 활짝 피우고 있네요...

▲괴불주머니도 있었는데... 

▲바위옆에서 이렇게 꽃을 피워내고 있네요...

▲다리를 건너 데크를 타고 폭포 상단부로 올라가는데...

▲시원하게 흘러 내리는 폭포수가 보여서...

▲셔터속도를 조금씩 느리게 해서 담아보았는데...

▲폭포수의 부더러움이 차이가 나네요...ㅎ

▲장노출 사진은 삼각대가 필수인데...

▲다행히 데크계단의 난간대가 있어서...

▲그 위에 카메라를 올려놓고 담았더니 그나마 이정도로 나왔네요...ㅎ

▲폭포와 계곡에서 빠질 수 없는게 바로 수달래인데 너무 늦게 온거 같네요...

▲와우~~ 수달래가 활짝 필때 왔었더라면...

▲정말 멋진 작품을 만날 수도 있었겠다 하는 생각도 들고...

▲다행히 아직까지 꽃이 남아있는 수달래가 있어서...

▲셔터속도를 느리게해서 담았는데 손각대라 영~ ㅎ

▲청계폭포의 상단부를 옆에서 보았더니...

▲큰 소리와 함께 너무 멋지더라구요...ㅎ

▲폭포를 담기 전에 수달래와 함께 기념사진은 찍어줘야겠죠 ? ㅎ

▲근데 역광이라 사진이 어둡게 나와서...

▲밝게 보정을 했더니 수달래가 돋보이지 않네요...ㅠ

▲바위틈에 뿌리를 내린 매화말발도리도 하얀 꽃을 피우고 있네요...ㅎ

▲이젠 폭포 아래쪽으로 가 볼까요 ? 

▲폭포로 건너가기 전에 시원하게 쏟아지는 폭포를 담았는데...

▲어떻게 담아야 잘 담았다고 소문이 날지 고민을 했는데...

▲삼각대 없이는 별 뾰족한 수가 없더라구요...ㅎ

▲그래서 폭포 중간과 위쪽에 있는 수달래에 촛점을 맞춰서 담아 보았습니다...ㅎ

▲이번엔 셔터속도를 조금 느리게 해서도 담고...

▲시원한 폭포는 뭐니뭐니 해도 동영상으로 담아줘야 제맛이겠죠 ? ㅎ 

▲폭포 위쪽에 있는 수달래를 줌으로 당겨서도 담아주고...

▲그리고 폭포 정면에서도 사진을 찍었는데...

▲삼각대가 못내 아쉽더라구요...ㅎ

▲황계폭포는 높이가 있어서 가만히 바라만 봐도 힐링이 되네요...ㅎ

▲황계폭포에 왔으니 기념사진은 필수겠죠 ? ㅎ

▲근데 거리가 너무 멀어서 얼굴이 너무 작게 나왔네요...ㅎ

▲그럴땐 세로사진이 정답 ? ㅎ

▲이번엔 폭포수가 떨어지는 바로 옆까지 가서 사진을 찍었습니다.

▲폭포수를 동영상으로도 담아왔는데...

▲시원하게 쏟아지는 폭포수와 소리까지 생생하게 들립니다...

▲근데 동영상을 담는 모습까지 도촬이 되었더군요...ㅎ

▲한없이 쏟아지는 폭포수를 동영상으로 한번 더 담고...

▲폭포를 내려갈려고 했더니 조금 늦은감이 있지만 수다래가 있어서... 

▲편안하게 앉아서 기념사진을 찍고...

▲그리고 황계폭포에서 가장 아름다웠던 수달래를 담고 내려갔는데...

▲데크옆에서 고개를 내밀고 있는 말발도리가 있네요...ㅎ

▲주자장으로 내려가기 전에 계곡 건너쪽에 수달래가 보이길래...

▲계곡을 건너와서 사진을 찍었는데...

▲셔터속도를 조금씩 늘려가면서 담아 보았습니다.

▲근데 결과물을 보았더니...

▲그 사진이 그 사진이더라구요..ㅋㅋ

▲바위틈엔 기린초가 꽃을 피우려 하고 있네요...ㅎ

▲화려한 자태를 뽐내는 영산홍길을 담고 허굴산 산행을 마무리 하였습니다.

 

유튜브동영상은 아래에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