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경남 합천의 허굴산 06

싸나이^^ 2023. 4. 22. 06:36
728x90
반응형

2023.04.15 허굴산의 명물인 장군바위를 지나 또다른 명물인 베틀굴과 차바위를 만나고 하산을 하며...

 

▲차바위와 베틀글 이정표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베틀굴을 만나러 갔습니다.

▲베틀굴은 사실 2번이나 오면서 있는줄고 모르고 있었는데 합천이 고향인 두가님이 알려주시더라구요...ㅎ

▲베틀굴 위엔 두부를 칼로 반듯하게 자른듯한 바위가 있더라구요...ㅎ 

▲그리고 너덜지대가 나와서 베틀굴이 아래쪽에 있는줄도 모르고 올라갔다가 이정표를 보고 내려갔더니...

▲임란때 아낙네들이 베를 짰다고 하네요...

▲그래서 안쪽으로 들어갔는데 설마 이곳에서 ? ㅎ

▲그리고 조금 더 안쪽으로 갔더니 굴이 보이더라구요...

▲오호...이정도 굴이면 베틀이 아니라 어지간한 배도 만들었겠다 싶을 정도로 굴이 크고 깊어서...

▲굴 제일 안쪽까지 가서 내장후레쉬를 사용해서 사진도 찍고...

▲그리고 굴 안쪽에서 바깥쪽으로도 사진을 찍어 보았습니다.

▲요즘은 굴 안쪽에서 밖으로 사진을 찍는게 유행이잖아요...ㅎ

▲이번엔 두 손으로 굴을 받치는 포즈도 취해 보았습니다...ㅎ 

▲굴 안에서 밖으로 자라는 덩굴식물도 있네요...

▲베틀굴을 담고...

▲바위 위쪽을 보았더니 말벌집이 보여서 노봉방주를 담으려고 따왔는데 벌이 없으면 효능이 없다고...ㅋㅋ

▲베틀굴을 만나고 차바위쪽으로 갔는데...

▲산허리를 타고 가다가 내려가는 길이 나오네요...

▲그리고 살짝 오르막 구간도 나오고...

▲등산로 옆엔 어떤 산짐승인지는 모르지만 굴도 보이네요...ㅎ

▲그렇게 계곡을 몇개 넘어서 갔더니...

▲차바위 이정표가 나오네요...

▲오호...바로 이 바위가 차바위 ?

▲차바위 중간엔 산철쭉도 아름답게 피고 있고...ㅎ

▲차바위 앞쪽으로 나갔더니 아찔한 바위가 또 있더라구요...

▲그런데 바위가 넓어서 사진 한장으로 다 담기지 않아서...

▲파노라마 사진으로 담고...

▲그리고 바위 난간쪽으로 나갔는데 으~ 이곳 역시 아찔하네요...ㅎ

▲그런데 바람까지 강하게 불어 사진 한장만 찍고...

▲바위에 앉았습니다...ㅎ

▲차바위에 왔으니 당근 올라가 봐야겠죠 ? ㅎ

▲그리고 차바위에서 점프를 했는데 셔터가 눌러지지 않았더라구요...ㅠㅠ

▲차바위 중간에서 꽃을 피우는 산철쭉과 함께 기념사진도 찍고...

▲그리고 차의 본넷(?) 위에 올라가서도 기념사진을 찍어봅니다...ㅋ

▲이번엔 차장놀이를 한다고 오~라~이~~♬ 하고 소리쳤더니...

▲시골이라 그런지 차가 덜커덩 덜커덩~~하면서 가더라구요~ ㅋㅎㅎ

▲차바위를 되돌아 나와서 계속 직진을 했더니...

▲코끼리바위와 하산 이정표가 나오고...

▲그리고 코끼리바위 갈림길에서 하산을 했습니다.

▲하산을 하는데 갑자기 먹구름이 밀려오네요...

▲하산길은 그닥 가파르지 않았지만...

▲조금 미끄러운 바위구간이 있더라구요...

▲경사가 심안 구간엔 밧줄이 설치되어 있고...

▲할매를 닮은 바위도 나오고...ㅎ

▲그렇게 내려왔더니 7부 능건코스 시점 이정표가 나왔는데 시점의 뜻이 애매하더라구요...ㅎ

▲이제부터는 넓은 임도가 나오네요...

▲그리고 올라갈때 살짝 알바를 했던 청강사 갈림길이 나오고...

▲왔던 길을 되돌아 가면서 비가 내려서 빨리 갈려고 길을 질러서 갔더니 산소앞에 각시붓꽃이 있네요... 

▲밤 농장엔 솔이끼도 보이고...ㅎ

▲그렇게 밤농장을 나와서 차량을 회수하여 수달래를 만나러 황계폭포로 갔습니다...ㅎ

 

음악과 함께 편하게 유튜브로도 볼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