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경남 합천의 허굴산 01

싸나이^^ 2023. 4. 17. 11:14
728x90
반응형

2022.04.15 합천군 대병면의 4대 악산중 하나인 허굴산을 다녀왔습니다.

 

출처 : 다음지도

▲코스는 쌍암마을 - 청강사 - 코끼리바위 - 정상(왕복) - 용바위 - 장군바위 - 배틀굴 - 차바위 - 쌍암마을...8Km 4시간...

▲쌍암마을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허굴산을 담고...

▲허굴산은 이번이 3번째 산행인데 알바 없이 잘 다녀올 수 있을지...ㅎ

▲마을옆 당상나무가 있는곳으로 갔더니 등산 안내도가 있더라구요...

▲쌍암마을에 공적비가 있다고 해서 갔더니...

▲독립투사 공적지가 세워져 있고...

▲그리고 안내문까지 있네요...

▲쌍암마을의 표석도 거대하고...

▲그 옆엔 마을의 내력도 빼곡하게 적혀 있었는데 자긍심이 대단한 마을이더라구요...ㅎ

▲당상나무도 5백년 이상 되었다고 하네요...

▲허굴산 안내도는 마을 주차장에도 있더라구요...

▲조팝나무는 꽃이 지고 있네요...

▲마을을 벗어나 산쪽으로 갔더니 허굴산 등산로 표시가 나오고...

▲애기똥풀은 씨방을 맺고있네요...

▲그렇게 시멘트 포장도로를 따라 갔는데...

▲비는 내리지 않았지만 갑자기 날씨가 흐펴지더라구요... 

▲길옆엔 말벌집이 있어서 담금주를 만들어볼까 하고 봤더니 너무 지저분하더라구요...ㅎ

▲길 안쪽엔 조팝나무와 병꽃나무도 보이고...

▲그리고 청강사쪽으로 가기 위해 밤나무밭을 가로질러 갔는데...

▲역시 알바를 조금 하고 도로로 올라섰더니...

▲허굴산 등산로 표시가 나오면서 청강사 500미터 ?

▲이 길로 내려가면 청강사가 나온다는건데...

▲도로를 따라 가지 않고 산으로 들어갔더니...

▲길이 없어서 되돌아 나왔습니다...ㅎ

▲그리고 청강사로 내려가면서...

▲병꽃나무도 담고...

▲여러가지 색갈로 꽃을 피우는 병꽃나무인데 이 나무는 꼴랑 2가지색이네요...ㅎ

▲올해는 진달래가 빨리 피더니 철쭉 역시 빠르네요...

▲그렇게 청강사 입구에 도착을 하고...

▲바위엔 이끼와 덩굴식물들이 푸르름을 더해주네요...

▲청강사 앞쪽에도 주차장이 있는데 굳이 쌍암마을에 주차를 하지 않아도 원점산행이 가능하더라구요...

▲지난번에 왔을땐 코로나때문에 경내에 들어오지도 못하게 했는데 이젠 괜찮겠죠 ? ㅎ

▲청강사 입구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겹벚꽃이 흐드러지게 피어있는 풍광을 배경으로도 기념사진을 찍어보고...

▲그리고 넓은 바위에 올라가서도 기념사진을 남기고...

▲청강사 입구에서 피고있는 골담초도 담고...

▲골담초는 뼈를 책임지는 풀이라는 뜻인데 풀이 아니라 나무입니다...ㅎ

▲귀여운 꽃도 감상하고 약재로까지 사용할 수 있는 골담초는 참 좋은 나무네요...ㅎ

▲청강사 입구의 겹벚꽃을 담고...

▲청강사로 들어갔더니 붉디붉은 꽃이 있더라구요...ㅎ

▲바위위엔 5층석탑도 보이고...

▲지난번에 왔을때도 긴병꽃풀을 만났었는데...

▲이번에도 어김없이 만나네요...ㅎ

▲청강사로 들어가면서 바위아래쪽을 보았더니...

▲살모사 한마리가 따뜻한 바위에서 일광욕을 즐기고 있더라구요...ㅎ

▲청강사엔 스님도 보살도 출타중인지 너무 조용하네요...

▲대웅전의 문은 자물되가 채워져 있고...

▲석문도 있어서 이렇게 기념사진을 찍고...ㅎ

▲안으로 들어갔더니 지장전이 있더라구요...

▲지장전 앞엔 돌단풍이 꽃을 피우고 있었는데...

▲세상에나 금낭화가 있더라구요...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한주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