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2023.03.26 구미 금오산을 칼다봉으로 하산을 하며...

 

▲가야할 칼다봉쪽을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찍고...

▲깊숙하게 내려가는 길을 지났더니...

▲가파른 절벽에 돌을 쌓아놓은 산성이 나오네요...

▲내려왔으면 다시 올라 가야겠죠 ? ㅎ

▲등산로 옆엔 수령이 백년도 넘은 노간주 나무가 살고 있네요...

▲건너쪽엔 금오산 정상도 조망이 되고...

▲그렇게 작은 고개 하나를 또 넘었더니...

▲오늘 최종 도착지인 주차장이 보이더라구요...

▲그러고 금오산 정상쪽에 오형돌탑도 보이고...

▲저 멀리 금오산저수지와 구미 시내를 물끄러미 바라보니 마음이 차분해지네요...ㅎ

▲조망이 멋진 곳에서 기념사진은 기본이겠죠 ? ㅎ

▲금오산 정상인 현월봉도 바라보고...

▲그리고 정상을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찍고...

▲썬그라스를 착용하고도 사진을 찍어 보았는데 멋스러움과는 거리가...ㅎ  

▲다시 내려가는 길이 나오네요...

▲그리고 평평한 길이 조금 이어지다가...

▲다시 올라가는 길이 나왔는데 멋진 소나무들이 보이기 시작하더라구요...

▲자우분방한 자세로 살아가는 소나무도 보이고...

▲그리고 바우에 뿌리를 내리고 살아가는 멋진 소나무들이 있어서...

▲바위 난간쪽으로 가서...

▲소나무와 함께 기념사진도 찍고...

▲바위를 타고 올라갔더니 드러우누운채 살아가는 소나무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소나무에 앉지 않고 쪼그린 자세로 기념사진을 찍고...

▲수령이 오래된 삼형제 소나무가 있어서...

▲기념사진을 찍었는데...

▲오랜만에 멋쟁이 포즈도 취해 보았습니다...ㅎ

▲칼다봉으로 가는 바위 능선에도 멋진 소나무들이 너무 많아서...

▲사진으로 담다 보니 시간이 많이 걸리더라구요...ㅎ

▲그래도 두번다시 못올지 모르는 산이니...

▲멋진 소나무들은 다 담아 가야겠죠 ? ㅎ

▲이 소나무는 참 특이하게 생겨서 세로로 담아주고...ㅎ

▲이젠 바위를 타고 내려가는 길이 나오네요...

▲바위에서 살아가는 수령이 오래된 소나무는 멋스럽지 않은 소나무가 없더라구요...

▲아고...이제 저 봉오리만 오르면 칼다봉이겠죠 ? ㅎ

▲그렇게 바위를 타고 올라 갔더니...

▲조망이 터지면서...

▲또다시 오르막 구간이 나왔는데 칼다봉 정상은 아니더라구요...ㅎ

▲금오산 정상쪽을 바라보았더니 정상은 보이지 않고 마애불이 있는 바위가 보이네요...

▲바위 난간쪽엔 안전대가 설치되어 있고...

▲그리고 철계단이 나오네요...

▲바위틈엔 생강나무도 꽃을 피워내고...

▲가는잎그늘사초 사이엔 노랑제비꽃도 보이네요...

▲이젠 아주 편안한 능선길이 나오네요...

▲한껏 멋을 부리는 진달래도 보이고...

▲그렇게 고개 하나를 또 넘어서 갔더니...

▲산 허리를 돌아가는 편안한 길이 나오더라구요...

▲등산로 옆엔 멋진 소나무도 보이고...

▲바위 난간에서 살아가는 소나무는 기이한 형상을 하고 있더라구요...

▲이젠 능선을 타고 가는 길이 나오네요...

▲그리고 소나무가 울창한 능선길이 나오고...

▲금오산 정상쪽을 보았더니 얼마나 많이 내려왔는지 실감이...ㅎ

▲하지만 칼다봉은 나오지 않더라구요...ㅎ

▲산길 2Km...것도 오르내림이 심한 길은 장난이 아니네요...ㅎ

▲소나무 사이에서 꽃을 피우는 진달래도 담고...

▲그리고 칼다봉 능선에서 가장 얼짱인 소나무도 담아보았습니다...ㅎ

▲그렇게 고개를 올라섰더니...

▲드디어 칼다봉 정상이 나오더라구요...ㅎ

▲칼다봉 정상에서 기념사진을 찍었는데...

▲바로 옆 소나무 가지가 아주 멋스러워서...

▲소나무 가지가 멋스러움을 더해주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ㅎ

▲그리고 올해는 토끼해라 토깽이 포즈도 취해 보고...ㅎ

▲칼다봉 정상을 원없이 즐기고...

▲가파르게 내려갔더니 이정표가 나오네요...

▲그리고 종주길 갈림길에서 종주길로 가지 않고

▲능선을 타고 계속 갔더니...

▲가파르게 내려가는 길이 나왔는데...

▲한참을  내러가더라구요...

▲그리고 가파른 내리막길은 끝나지 않고 이어지다가...

▲철계단이 나타나네요...

▲근데 철계단이 제법 길더라구요...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한주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