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2023.03.26 금오산 마애여래입상을 만나고 약사암을 지나 현월봉을 오르며...

 

▲금오산 마애불은 현존하는 마애불 중 으뜸이라고 하네요... 

▲마애불 전체를 담으려니까 세로로밖에 되지 않더락구요...

▲지난번에 왔을땐 마애불이 있는줄도 모르고 바위에 올랐던 기억도 나고..

▲마애불에 간절한 기도를 올리고 기념사진도 찍어 봅니다.

▲마애불이 유명해서 그런지 사람들이 많이 와서 자리를 비켜주고 내려갔는데...

▲딱총나무가 몽글몽글한 꽃과 잎을 피워내고 있는...

▲그리고 초가집을 닮은 바위도 보이고...ㅎ

▲그렇게 조금더 가면...

▲돌탑을 쌓아놓은 곳이 있는데...

▲석간수가 나오는 바위가 있더라구요...

▲석간수 앞엔 바가지가 있어서 물을 한잔 마셨는데 아주 차갑더라구요...ㅎ

▲석간수 바로 옆엔 제법 깊숙한 굴도 있습니다...

▲마애불도 만나고 차가운 물까지 마셨으니 든든한 마음으로 약사암으로 가 볼까요 ? ㅎ

▲단풍나무도 한꺼번에 여섯 쌍둥이가 ? ㅎㅎ

▲그렇게 산 허리를 지나서 가는데...

▲큰개별꽃이 보이더라구요...ㅎ

▲그리고 뿌리를 뒤집고 살아가는 나무는...

▲여전히 잘 살아 가고 있는...ㅎ

▲약사암으로 오르는 계단...

▲이곳에도 석간수가 한 두 방울씩 떨어지고 있어서 한모금 마셔보았더니 아주 달달하네요...ㅎ

▲바위틈엔 산괴불주머니가 한송이 꽃을 피우고 있고...

▲그렇게 고개 하나를 넘어 갔더니...

▲법성사에서 곧장 올라오는 갈림길이 나오네요...

▲약사암은 조금 더 가야 하는데...

▲제법 가파른 오르막을 지나야 합니다...ㅎ

▲그렇게 오르막을 지나면...

▲조망이 좋은 바위가 나오는데 먼저 선점을 해서 점심을 먹는 사람이 있어서 패스를 하고...

▲작은 오르막을 지나 오르면...

▲약사암 요사채가 보이는...

▲이 바위도 나름 전설이 있는지 작은 돌들이 올려져 있네요...

▲산 아래쪽에 있는 생강나무 꽃은 지고 있던데 이곳은 이제 만개를 하고 있더라구요...

▲약사암 범종각...이번에도 들어갈 수가 있을지...

▲바위 아래엔 산괴불주머니가 꽃을 피우고 있고...

▲전날 비가 내렸는지 물방울을 달고 있는 산괴불주머니도 있네요...

▲사람들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엔 일엽초가 무성하게 자라고 있네요...

▲약사암 범종각에 도착을 했더니 문이 굳게 닫혀 있더라구요...

▲그래서 철조망에 걸리지 않게 조심해서...

▲기념사진을 찍고...

▲그리고 물끄러미 범종각을 바라도 보고...

▲기념사진을 찍었는데 표정이 영~ ㅎ

▲지난번에 왔을땐 개방이 되어있어 범종각을 보았더니 박정희 대통령 가족의 이름이 새겨져 있더라구요...

▲바위 위에 새워진 범종각은 아주 멋진데...

▲오늘은 하늘이 도와주지 않네요...ㅎ

▲정상 옆에도 돌탑이 세워져 있네요...

▲약사암에서 기도를 올리는 사람들도 보이고...

▲약사암에서 범종각도 담고...

▲같이온 일행분들은 벌써 계단을 오르고 있군요...

▲계단 옆에는 삼성각도 보이네요...

▲사람들이 없는 틈을 타서 약사전도 담고...

▲그리고 삼성각도 담아보았습니다...ㅎ

▲이번엔 돌탑을 보며 멍때리기도 한판 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그리고 약사암을 나와 일주문으로 올라갔습니다.

▲일주문엔 동국제일문이라는 한자가 멋스럽게 보이네요...ㅎ

▲동국제일문에서 기념사진은 필수겠죠 ? ㅎ

▲현월봉으로 가기 전에 제법 아찔한 바위가 있어 올라갔는데 다리가 시원찮아 점프까지는 못하겠더라구요...ㅎ

▲그래서 아주 편안하게 앉아서 사진을 찍고...

▲현월봉 정상으로 올라갔습니다...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