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전남 해남 달마산 01

싸나이^^ 2023. 3. 13. 09:55
728x90
반응형

2023.03.12 기암괴석과 다도해가 아름다운 전남 해남의 달마산을 갔는데 아침부터 장대같은 비가 내리네요...

▲미황사 주차장에 도착을 했는데도 비는 부슬부슬 내리고...

▲오늘은 아무래도 달마산의 공룡능선은 비때문에 무리일거 같아 정상을 갔다가 도솔암까지 달마고도길로 가기로 하고...

▲달마산 미황사 일주문 안으로 들어갑니다...

▲일주문을 지나면 사천왕 옆 계단이 있는데 마음 버리며 오르는 ? ㅎ

▲마음버리며 오르는 계단 옆엔 큰 바위도 있고...

▲그렇게 우산을 쓰고 108계단을 올라갔더니...

▲미황사로 들어가는 천왕문이 나오고...

▲천왕문 한가운데엔 윤장대도 있더라구요...

▲사천왕이 들고 있는 물건들이 다르네요...

▲그리고 사천왕이 밟고 있는건 동물형상인...ㅎ

▲미황사는 들어가지 않고 기념사진만 찍고...

▲달마고도 안애도 앞에서도 기념사진을 찍고...

▲오늘 가야할 길을 눈여겨 보면서 머리속에 새기고 갔는데도 길을 잘못 들었다는...ㅠ

▲달마고도길 스탬프투어함도 있네요...

▲비는 많이 내리지 않았지만 우산을 쓰지 않으면 안되겠더라구요...

▲오호...진달래가 벌써 피었네요...ㅎ

▲대흥사 갈림길에서 달마산 정상으로 가는 이정표...

▲이정표 옆 돌탑위엔 떨어진 동백꽃이 올려져 있더라구요...ㅎ

▲이제부터는 오르막 구간이 나오네요...

▲달마고도 삼거리의 이정표 양쪽이 미황사로 표시가 되어 있다는건 한바퀴 돈다는 의미겠죠 ?

▲최근 전국적으로 산불이 많이 일어나서 비가 오긴 와야 하는데...

▲주말이 아닌 주중에 내리면 얼마나 좋을까요 ? ㅎ

▲오르막 계단길이 길게 이어지네요...

▲오늘도 비때문에 조망은 꽝이겠죠 ? ㅎ

▲조금 더 올라갔더니 불썬봉으로 가는 길이 나오고...

▲이정표는 많이 설치가 되어 있는데 안내도는 없더라구요...

▲산중에 왠 돌담이 ? 하고 올라갔더니...

▲넓은 공터가 나왔는데 이곳이 헬기장인거 같더라구요...

▲이제부터는 산길이 시작이 되었는데...

▲가파른 오르막 구간이더라구요...

▲오를수록 가파름도 심해지고...

▲비는 여전히 그치지 않고...

▲하지만 빗물을 머금고 있는 나무들은 윤기가 흐르네요...ㅎㅎ

▲조금 더 올라갔더니 너덜지대가 나오네요...

▲그리고 밧줄이 설치되어 있는 길이 나오는...

▲이제부터는 기암괴석들이 나나타겠죠 ? ㅎ

▲하지만 오르기가 상당히 불편한 바위투성이 길이 나오네요...ㅎ

▲같이간 일행분들도 힘들게 올라오고 있군요...ㅎ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한주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