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전남 고흥 우미산 01

싸나이^^ 2023. 3. 1. 06:48
728x90
반응형

2023.02.26 전남 고흥 우미산을 산악회 시산제 산행으로 다녀왔습니다.

▲산행코스는 용암마을-용암전망대-우암정망대-우미산-고흥우주발사전망대...6.0Km 산행시간 2시간 10분...

▲용바위가 아주 멋지던데 거리가 멀어서 가보지 못했습니다.

▲도로 옆쪽을 보면 용암전망대로 가는 이정표가 보이네요.

▲바로 이 길로 올라가면 되는데 왼쪽에 보이는 바위가 바로 용암전망대더라구요...

▲가파른  오르막을 올라 바라본 우암마을과 작은 섬들이 보이고...

▲산행로 초입부터 아주 가파른 오르막길이네요.

▲간간이 편백나무도 보이고...

▲참나무잎이 수북하게 쌓인 바위길은 불편하더라구요.

▲그렇게 가파른 오르막을 올라가는데...

▲오르막이 끝이 없더라구요...

▲용암전망대까지 거리가 700미터라더니 끝까지 가파른 오르막입니다.

▲그리고 등산로 옆은 너덜지대네요...

▲며칠간 날씨가 추워서 두꺼운 옷을 입고 왔더니 땀이 너무 많이 나서 파카를 벗고...

▲다시 가파른 오르막을 올라 갑니다.

▲이제 가파름이 조금 얌전해 지네요...ㅎ

▲아직까지 얼음도 남아있고...

▲이제 큰 바위들이 나타나네요...

▲그리고 오르막도 완만해지고...

▲평길 700미터는 별거 아니지만 가파른 오르막길 700미터는 정말 멀고 먼...ㅎ

▲함께간 일행분들 오늘 너무 빨리 가네요...ㅎ

▲그렇게 가파른 오르막을 올라섰더니...

▲멋진 조망터가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바다를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찍고...

▲그리고 파노라마 사진을 찍었는데...

▲바로 앞에 키가 큰 나무들때문에 조망이...ㅎ

▲여기까지 파노라마 사진으로 담고...

▲그리고 다도해를 줌으로 당겨보았습니다.

▲저 멀리 낭도로 이어지는 적금대교도 보이네요...

▲조망터에서 조금 더 올라갔더니...

▲사람들이 더디로 갈지 몰라 모여있는...

▲용암전망대를 갔다가 와서 우미산 정상으로 가면 된다고 안내를 하고...

▲용암전망대로 갔더니...

▲전망대는 없고 조망이 멋진 바위가 있더라구요...

▲조금 아찔한 바위에 올라 멋진 포즈를 취해 보는데...

▲올해는 역시 토까 포즈가 대세겠죠 ? ㅎ

▲이젠 아르다운 에메랄드빛 바다와 다도해를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찍고...

▲그리고 윤슬이 반짝이는 바다를 배경으로도 기념사진을 찍어 봅니다.

▲함께간 일행분들의 기념사진을 전부 찍어 드리고...

▲그리고 점프샷을 했는데...

▲아주 멋지게 포착을 하셨더라구요...ㅎㅎ

▲용암전망대를 되돌아 나가서...

▲우미산 정상으로 가는데 두갈래 길이 나오는데 곤내재는 산허리를 돌아가는 길이고 우미산 정상은 산을 넘어가는 길...

▲저는 당근 산을 넘어가는 길로...ㅎ

▲우미산에도 여느 남도의 산처럼 보춘화가 많이 보이더라구요...

▲산을 넘어가는 길도 그닥 험하지 않네요.

▲완만한 능선길도 나오고...

▲오르막 또한 험하지 않더라구요...

▲조금 아쉬운건 나무들이 많아 조망이 없다는거...

▲그래도 편안한 능선길이라 힘들지 않고 갈 수가 있더라구요...ㅎ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