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밀양 천황산과 재약산 06

싸나이^^ 2022. 10. 9. 06:30
728x90
반응형

2022.10.01 재약산을 올라 물매화 찾아 삼만리...

▲천황재 바로 앞쪽에 억새풀이 금빛물결로 일렁거려 기념사진을 찍고...

▲천황재엔 사람들이 많아서 지나쳐 가는데...

▲안쪽에 못보던 꽃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담아왔는데 노랑도깨비바늘이라고 하네요...

▲무시무시한 도깨비바늘에 비해 꽃은 너무 아름답네요...ㅎ

▲그렇게 노랑도깨비바늘을 담고 나가는데...

▲딸랑 한송이만 남은 술패랭이가 보이더라구요...ㅎㅎ

▲이젠 제약산으로 올라가 볼까요 ? ㅎ

▲목책계단을 오르는데 참취나물이 보이네요...

▲그리고 긴 오르막 구간이 나와서 올라갔더니...

▲목책계단이 또 나옵니다...ㅎㅎ

▲목책옆엔 하얀 구절초가 꽃을 활짝 피우고 있네요...

▲오르막이 차츰 완만해 지면...

▲고개 하나를 넘어서게 되는데...

▲또다시 올라야할 구간이 보이네요...ㅎ

▲억새풀도 아름답고 저 멀리 산그리메까지...

▲이런 억새풀 포인터에서 기념사진은 필수겠죠 ? ㅎ

▲다시 가파른 오르막이 시작되네요...

▲이 구간엔 길이 많지만 수없이 많이 올라 어디로 가면 어디가 나오는지 빠삭~합니다.

▲바위를 오르면서 지의류도 담아주고...

▲그리고 구실사리도 담아보았습니다.

▲이젠 거의 너덜지대 수준의 길이 나오네요...ㅎ

▲올해 첫 단풍이라 사진으로 담고 다가갔더니...개옻나무더라구요...

▲단풍나무 잎은 물드는 대신 말라가고 있고...

▲다시 가파른 바위를 타고 올라갔더니...

▲바로 앞에 재약산 정상이 보이더라구요...ㅎ

▲사자봉 이정표가 천황산 정상을 말하는건 아시죠 ? ㅎ

▲재약산 정상은 아직 더 가야하네요...

▲산오이풀을 담고 바위를 타고 올라가면...

▲재약산 정상이 뒤쪽이 나온답니다.

▲정상에서 인증사진을 찍는 사람들이 많아서 기다렸다가...

▲기념사진도 찍고...

▲그리고 정상석도 담아봅니다...

▲재약산 정상 아래쪽에도 사람들이 많아서...

▲곧장 내려갔습니다.

▲예전엔 진불암쪽으로도 내려간 적이 있었는데...

▲오늘은 물매화를 찾아야 하기에 사자평쪽으로 내려가면서...

▲습지쪽을 살펴보았는데 구절초만 보이네요...

▲저 멀리 사자평이 차츰 가까워지네요...

▲이제부터는 계단 계단 계단이 이어집니다.

▲그렇게 긴 계단이 끝나면...

▲등산로가 조금 나오다가...

▲다시 길고 긴 계단이 나오는데...

▲너무 힘들어서 소나무 아래에서 쉬었다 갔다는...ㅎ

▲계단...또 계단...ㅎ

▲그렇게 땀을 흘릴때쯤 계단이 끝이 나는...ㅎ

▲하산은 표충사 방향으로 일단 내려가서...

▲앞쪽에 이정표가 보이는곳으로 가는데 자갈길이라 상당히 불편한...

▲매번 이곳에서 고사리분고터로 갔지만 오늘은 사자평쪽으로 갔습니다.

▲길옆엔 등골나물도 보이고...

▲그리고 낭아초도 보이더라구요...

▲일찍 꽃을 피운 낭아초는 콩과 답게 콩처럼 생긴 열매를 맺고 있더라구요...

▲길쪽으로 가지를 뻗고있는 낭아초는 담아줘야겠요 ? ㅎ

▲다시 이어지는 임도길...

▲나타나라는 물매화는 보이지 않고 참취나물이 보이네요...

▲그리고 습지를 헤매고 다녔더니 다리도 나오더라구요...

▲이제부터는 정말 물매화 찾아 삼만리를 헤맸다는...ㅠ

▲물매화는 습지를 좋아하는 아이라 계곡쪽은 전부 살펴 보았는데...

▲산박하만 보일뿐 물매화는 보이지 않더라구요...

▲산박하 꽃을 담고 있는데 더덕꽃도 보이더라구요...

▲아고...나오라는 물매화는 나오지 않고 습지만 나오네요...

▲할 수 없이 물매화를 포기하고 습지를 되돌아 나갔습니다.

▲고사리분교터는 1991년 족구를 했던 기억만 남아있네요...ㅎㅎ

▲나무그늘 아래엔 튼실한 평상도 두개 설치되어 있네요...

▲고사리분교터엔 잡풀들이 가득하네요...

▲이젠 임도를 따라서 층층폭포쪽으로 내려가면서...

▲계곡쪽을 보았더니 벌써 단풍이 든 나무가 있더라구요...ㅎ

▲그렇게 한참을 내려가면 층층폭포로 내려가는 길이 나옵니다.

▲층층폭포로 내려가는 길도 계단...

▲바위틈에서 자라는 개머루가 여기에도 있군요...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