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영남 알프스 운문산 04

싸나이^^ 2021. 6. 10. 06:20
728x90
반응형

2021.06.05 영남알프스 운문산을 직벽 암릉코스로 오르며...

▲비로암릿지와 비로봉능선을 힘들게 올라왔더니 긴급연락처가 있는...ㅎㅎ

▲그리고 운문산까지는 1.3Km만 가면 되네요...

▲이젠 편안한 능성길이 많겠죠 ? ㅎ

▲하마 꼬리를 닮은 바위도 지나고...ㅎ

▲계속 편안한 능선길만 이어지면 식상하겠죠 ? ㅎ

▲남쪽으로만 가지를 뻗으며 살아가는 소나무도 보이네요...

▲다리를 꼬는모습으로 자라는 소나무가 있어서 담아왔는데 자세히 보이지 않네요..

▲조금 거친 등산로를 지나서 올라가면...

▲점심을 먹기 좋는 평평한 곳이 나왔는데 바람이 너무 강하게 불더라구요...

▲그리고 조금더 가면 갈림길이 나오는데...

▲암릉을 우회하는 평단로와..

▲추락위험 암릉구간이 나오는데...당근 암릉구간으로 가야겠죠 ? ㅎ

▲바위채송화도 조금만 더 있음 노란 꽃을 피울듯 보이네요...

▲소나무 그늘 아래도 두어명이 앉아 점심을 먹어도 좋겠던데...

▲일단 암릉을 지나서 점심을 먹어야 편하겠죠 ? ㅎ

▲오호...다시 조망이 터지기 시작하네요...

▲저 멀리 억산을 배경으로 기념사진도 찍고...

▲이런 바위에서는 점프샷을 해도 하늘을 날 수는 없겠죠 ? ㅎ

▲이젠 그늘이 없는 능선길이 나오네요...

▲미역줄나무도 꽃을 열심히 피우고 있고...

▲이번주말이면 미역줄나무 꽃들이 만발할듯...ㅎ

▲오호...드디어 직벽구간이 나오네요...

▲지난번에도 이 직벽구간을 오르내리면서 한참을 머물렀는데...ㅎㅎ

▲여전히 튼튼한 쇠사슬이 있어 안전하게 오를 수가 있겠더라구요...ㅎㅎ

▲안정적인 자세로 올라가면서...

▲한손으로 잡고 폼도 재고...ㅎ

▲다시 올라가 봅니다...

▲튼실한 밧줄이 있어 까불어도 문제가 없겠네요...ㅎㅎ

▲이제 고마하까 ? ㅎ

▲이정도 놀았음 만족 ? ㅎ

▲위에서 바라본 직벽구간입니다.

▲앙카를 튼실하게 박아놓아 겁만 먹지 않으면 안전하게 오르내릴 수가 있겠더라구요...ㅎ

▲암릉 제일 끝쪽도 기념사진을 찍음 좋겠죠 ? ㅎ

▲오호...드디어 하늘을 날아가는 점프샷이 나왔네요...

▲바위 끝쪽이 뾰족해서 높이 뛰진 못하겠더라구요...ㅎ

▲이젠 암릉 능선을 타고가는 길이 나옵니다.

▲하늘을 날으는 점프샷을 할 수 있는 바위가 너무 많아서 패스~ ㅎ

▲바위 아래쪽은 낭떨어지라 조심해서 가고...

▲그리고 지나온 능선을 뒤돌아 보았더니 하늘이 너무 좋더라구요...

▲캬~~정말 이보다 더 좋을순 없겠죠 ? ㅎ

▲이런 풍광을 만나면 덩실덩실 춤이라도 추어야하는데...

▲오늘은 요정도 제스쳐만 하는걸로...ㅎㅎ

▲이젠 점심을 먹을만한 장소를 찾아서 부지런히 갑니다.

▲점심은 최대한 정상 가까운곳이 좋겠죠 ?

▲대부분 점심을 먹고나서 가파른 오르막을 오르는걸 아주 싫어하잖아요...ㅎㅎ

▲소나무그늘아래 모기장을 치고 점심을 먹었는데....파리, 모기, 벌레, 진드기 걱정이 없어 너무 좋더라구요...ㅎㅎ

▲오늘의 매뉴는 족발, 조기찜, 오리훈제, 미더덕젓갈, 멸치볶음, 장어구이, 그리고 각종야채와 체리, 포도까지...ㅎ

▲지나가는 등산객들이 부러워서 한탄을 하고 가더라구요...ㅎㅎ

▲점심을 먹고 다시 산행을 이어갑니다.

▲이 계단만 넘어가면 상운암 갈림길이 나오겠죠 ? ㅎ

▲이곳에도 마가목이 있더라구요...

▲시간만 많다면 운문사에서 오르는 저 멋진 바위도 다녀올려고 했었는데...

▲오늘은 운문산과 함화산만 가는걸로...

▲조망이 터지는곳으로 나가 보았더니 정향나무가 꽃을 피우고 있더라구요...

▲산에서 정말 만나기 어려운 정향나무인데...ㅎㅎ

▲미세먼지로 조망은 엉망이지만 일단 기념사진은 담아가야겠죠 ? ㅎ

▲노린재나무꽃도 담고...

▲상운암 갈림길에 도착을 했더니 많은 사람들이 점심을 먹거나 쉬고 있더라구요...

▲사람들이 나오지 않게 이정표에서 기념사진만 찍고...

▲운문산 정상으로 올라갔습니다.

▲제비꽃 씨방이 참 귀엽네요...ㅎ

▲정상으로 가는길엔 수령이 오래된 철쭉나무가 많이 있었는데...

▲이상하게 꽃은 보이지 않더라구요...

▲정상 바로앞 헬기장에도 사람들이 많아 사진을 찍지 않고 지리트리풀만 담았습니다...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