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창원 비음산 야생화 01

싸나이^^ 2021. 3. 29. 11:36
728x90
반응형

2021.03.27 오후에 비소식이 있어 오전에 가까운 비음산을 다녀왔습니다.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도로를 따라 가는데 동백꽃이 마치 장미꽃처럼 피고 있네요.

▲개나리는 담장을 넘어서 고개를 내밀고 있고...ㅎ

▲등산로 입구부터 벚꽃이 반겨주네요...ㅎ

▲오늘은 용추계곡으로 올라 비음산 정상을 타고 다시 비음산 날개봉을 올랐다 원점회귀를 할 계획입니다.

▲벚꽃의 화려함이 불빛처럼 밝게 빛나네요...ㅎ

▲정병산 갈림길을 지나서 가는데..

▲남산제비꽃이 반겨주네요...ㅎㅎ

▲괭이눈도 보이고...

▲연복초...

▲계곡엔 물소리까지 정겹게 울려퍼지네요...ㅎㅎ

▲큰개별꽃...

▲줄딸기...

▲정말 밤하늘에 빛나는 별을 닮았네요...ㅎㅎ

▲현호색은 벌써 열매를 맺고 있군요...

▲꽃들이 예쁜 자태를 뽐내느라 정신이 없네요...ㅎㅎ

▲용추1교를 지나고...

▲큰개별꽃에 비해 개별꽃은 꽃잎의 개수가 적다고 이름에 큰자이 들어가지 않았다고 하네요...

▲줄딸기는 기차가 지나가듯 꽃을 피우고 있네요...ㅎ

▲용추2교를 건너가면서...

▲현호색도 담고...

▲용추 4교는 유실이 되어 3.4교로 적어놓았더라구요...ㅎㅎ

▲더운 여름에 오면 저 평상이 아주 좋겠죠 ? ㅎ

▲양지꽃...

▲개별꽃...

▲용추5교를 건너면...

▲숲속나들이길 갈림길이 나옵니다.

▲진달래도 보이네요...

▲출렁다리...

▲현호색과 개별꽃, 그리고 줄딸기와 맥문동까지 다양한 식물들이 함께 자라네요...

▲으름덩굴도 꽃을 피우고 있네요...

▲솟대와 장승도 보이고...

▲우곡사 살림길도 지나고...

▲아치형의 다리는 비가올때 정말 조심해야합니다...오래전에 미쓰러져서 발을 뽈라먹을뻔 했거던요...ㅎㅎ

▲남산제비꽃 옆에 요상한 꽃이 있어서 담아왔는데...뭔지 모르겠네요...ㅎ

▲바위 아래를 지나가면서...

▲계곡쪽으로 들어갔더니 애기괭이눈이 보이더라구요...

▲이 현호색은 기세가 등등하게 꽃을 피우고 있네요...ㅎ

▲애기괭이눈도 가까이 가서...

▲접사로 담아보았는데...이정도 밖에....ㅎㅎ

▲큰개별꽃...

▲이젠 계단을 타고 올라가는 길이 나오네요...

▲계곡을 흐르는 물소리를 들으며 편하게 오릅니다...

▲올망졸망하게 꽃을 피우는 남산제비꽃...

▲주말 아침인데도 등산객들이 많아 보이네요...

▲비음산표 얼레지입니다...ㅎㅎ

▲마침 아래쪽에서 얼레지 얼굴을 볼 수 있는곳이 있더라구요...ㅎ

▲어디 잘생긴 얼굴 한번 봅시다~~ㅎㅎ

▲꽃잎을 살짝 들어올린 모습이 윙크를 하는거 같네요...ㅎ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한주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