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경남 고성의 구절산 03

싸나이^^ 2021. 3. 13. 06:10
728x90
반응형

2021.03.07  고성 구절산 정상에서 철마산쪽의 대한바위와 암릉을 즐기며...

▲구절산 정상을 올라오기전에 보았던 바위로 올라가 보았습니다.

▲바위가 좁고 평평하지 않아서 점프를 해도 될지...ㅎ

▲일단 안전을 확보한 후에 점프를 해 봅니다...ㅎ

▲한번 더 ?

▲오카이...여기까지만...ㅎㅎ

▲위에서 보았더니 아래쪽 평상이 훤히 내려다 보이네요...ㅎ

▲미세먼지가 가득하지만 파노라마 사진은 담아줘야겠죠 ? ㅎ

▲고성의 바다는 호수처럼 느껴지네요...ㅎ

▲뾰족하게 우뚝 솟아있는 거류산...

▲정상 아래쪽으로도 내려가 보았는데 제법 넓은 바위가 있네요...

▲이번엔 철마산 방향의 대한바위쪽으로 가보았습니다.

▲무시무시한 얼굴을 하고 있는 뱀을 닮은 바위도 보이고...ㅎ

▲계속해서 내려가는 길인데 나중엔 다시 올라와야합니다...ㅎ

▲대한바위쪽의 멋진 암릉...

▲전망대일까...하고 갔더니...내려가는 나무데크네요...ㅎ

▲저 바위도 당연히 올라가 봐야겠죠 ? ㅎ

▲멋진 바위 앞엔 소나무도 멋지네요...ㅎㅎ

▲일단 바위 아래쪽으로 가면서 바위도 담고...

▲계속 진행을 하지 않고 조금전에 보았던 바위로 올라가 봅니다...

▲저 바위는 올때 올라가 보면 되겠죠 ? ㅎ

▲바위로 오르는건 아주 편하더라구요...ㅎ

▲바위 제일 끝쪽에 올라서서 기념사진도 찍고...

▲바위가 넓어 편하게 점프도 해봅니다...ㅎ 

▲난간쪽에도 멋진 소나무가 있더라구요...

▲약간 역광이지만 소나무에 앉아도 보고...

▲사람들이 얼마나 많이 앉아서 사진을 찍었는지 소나무가 반지르~합니다~ ㅎ

▲이젠 대한바위쪽으로 가 볼까요 ? ㅎ

▲대한바우에 도착해서 멍때리기도 한판 하고...

▲기념사진도 찍어봅니다...

▲그리고 앞쪽을 보았더니 또다른 암릉이 보이네요...

▲이번엔 바다쪽을 바라보며 어디쯤인지 가늠을 해 봅니다...

▲조망니 멋진곳인에 역시 미세먼지가 방해을 하네요...ㅎ

▲같이간 일행분...뭐가 그리 급하다고 먼저 가서 사진에 나오는지...ㅋㅋ

▲바위를 오르는데 복숭아씨 화석처럼 보이는 무뉘가 있더라구요...ㅎㅎ

▲다시 바위를 타고 올라갔더니...

▲구절산 정상이 아득하게 보이네요...

▲파노라마 사진도 담고...

▲여전히 사라지지 않는 미세먼지...

▲한때는 조선업으로 호황을 누렸던 고성인데 지금은 빈 공장만 있다고 하네요...

▲가파른 계단을 타고 내려가기전에...

▲대한바위를 배경으로 기념사진도 찍고...

▲날씨가 흐려서 그런지 역광이네요...

▲계단을 내려와서 다시 내려가는데...

▲헉...진달래가 ?

▲활짝핀 진달래를 가까이 가서 담아주고...ㅎ

▲기이한 형상을 하고 있는 바위도 담아주는데...

▲바위 위에서 자라는 나무도 있더라구요...

▲내리막이 계속 이어지네요...

▲철마산까지 기가로 했는데 밋밋한 능선길이라 볼게 없더라구요...

▲일단 조금 더 내려가면서 고민을 해 봅니다.

▲아니...이 바위는 토끼 이빨 ? ㅎㅎ

▲앞쪽에서 봐도 토끼 이빨을 닮았더라구요...ㅎ

▲그렇게 내려왔더니 멋진 소나무도 보이고...

▲고개까지 거의 다 내려왔지만 배고 고프고 볼거리가 없어 되돌아 가기로 결정...

▲내려왔던 길을 올라갈려니 아주 아주 힘드네요...ㅎㅎ

▲배까지 고파서 그런지 더 힘들더라구요...ㅎㅎ

▲파릇파릇 자라는 부처손도 보이네요...

▲아니...이렇게 많이 내려온거라고 ? ㅎㅎ

▲고만고만한 고개를 대체 몇개나 올라야 할지...ㅎ

▲점심을 먹을만한 장소는 내려오면서 봐두었는데...

▲아직 한참을 더 가야하네요...ㅎ

▲중간 중강네 점심을 먹는 사람들도 보이고...

▲계단을 타고 올라갑니다...

▲이럴줄 알았음 배낭을 벗어놓고 오는건데...ㅋ

▲바위틈에 자리를 잡은 소나무도 보이네요...

▲이제 대한바위로 올라가야겠죠 ? ㅎㅎ

▲떨어져 나갈듯 서있는 바위도 담고...

▲앞쪽을 보니 구절상 정상이 보이네요...ㅎㅎ

▲대한바위를 지나 바람이 불지 않는곳에 비닐쉘터를 치고 점심을 먹었는데...

▲이번엔 오리훈제와 마늘, 그리고 머위장아찌와 파김치로 아주 단출한 밥상입니다...ㅎ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