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진주 월아산 04

싸나이^^ 2020. 12. 23. 07:38
728x90
반응형

2020.12.19 진주 월아산 질매재에서 장군대봉을 오르며...

▲이곳에도 국사봉 바로 아래처럼 돌탑을 쌓아 놓았네요...

▲이 돌탑은 상징적인 의미가 있어보이기도 하고...ㅎ

▲돌탑을 지나 다시 올라갑니다.

▲밧줄이 있다는건 그만큼 가파르다는 뜻이겠죠 ? ㅎ

▲지금은 밧줄을 잡지 않고 올라도 되지만 눈이 왔을땐 필요하겠더라구요...

▲이제 다 올라왔나 ? 했더니...ㅎ

▲아직 더 올라가야 하네요...ㅎ

▲여전히 오르막은 가파른 길이 이어지고...

▲대부분 임도를 따라서 장군대봉으로 가는 이유가 있었군요...ㅎㅎ

▲그나저나 얼마나더 올라야 하는건지...ㅎ

▲오...이제 거의다 올라온거 같군요...ㅎ

▲자... 그럼 힘을 내 보자구요~~ㅎㅎ

▲제일 위쪽에도 밧줄이 설치되어 있군요...

▲돌탑도 쌓여있고...

▲길고 험악한 오르막을 올라 능선을 타고 조금만 가면...

▲돌탑이 있는 월봉이 나오네요...

▲월봉엔 의자도 있었는데 응달이라 춥더라구요...

▲장군대봉까지는 아직 한참을 더 가야하는군요...ㅎ

▲나의 위치와 원점회귀를 보니 참 깝깝합니다...ㅎ

▲다행이 이제부터는 편안한 능선길이 나오네요...ㅎ

▲이곳에도 아주큰 돌탑이 있어서 보았더니 추보비가 있더라구요...

▲계속 능선을 따라서 가는 편안한 길...

▲등산로엔 제법 큰 편백나무들도 보이고...

▲장군대봉을 갔다가 되돌아 와서 이곳에서 성은암으로 갔어야 했는데...ㅠㅠ

▲능선을 지나가는데 왼쪽이 북쪽인지 바람이 차갑더라구요.

▲산길 650미터면 가깝지 않는 거리잖아요...

▲그래도 이런 길이라면 10분이면 되지 않을까요 ? ㅎ

▲작은 오르막 고개를 넘어가고...

▲장군대봉을 갔다가 이곳에서 청곡사로 내려갔는데 판단미스~~ㅎㅎ

▲이정표에서 사진을 찍을땐 당연히 이곳에서 내려가야 한다고 생각을 했습니다...고생을 할줄도 모르고...ㅎ

▲다시 편안한 길이 이어지네요...

▲조금더 갔더니 보도블록을 깔아놓은 넓은 헬기장도 나오고...

▲통신시설이 있는 바로 이곳이 장군대봉인듯...

▲통신시설을 세로로 담아보고...

▲앞쪽을 보았더니 조망이 멋지네요...ㅎ

▲월아산장군봉이라고 적혀있군요...지도엔 장군대봉이라고 되어 있던데...

▲정상 바로 앞에 있는 조망이 멋진 벤치에 앉아 멍때리기 한판...ㅎ

▲반사되는 햇빛이 촬영장의 조명처럼 느껴지네요...ㅎㅎ

▲월아산 장군봉...해발 482m...

▲정상석 바로 옆엔 안내판이 있었는데 삼각점을 훼손하지 말라는...ㅎ

▲혼자오신 남자분이 기념사진을 찍어달라고 하네요...

▲요즘은 코로나때문에 사진을 찍어달라고 부탁하기가 좀 그렇던데...하여간 활짝 웃으세요~~네~~ ? ㅎㅎ

▲장군대봉 정상에도 멋진 전망대를 만들어 놓았군요...ㅎ

▲월아산 장군대봉도 국사봉처럼 조망이 멋지더라구요...ㅎ

▲장군대봉에서 파노라마 사진도 담고...

▲하동쪽의 바다와 앞쪽의 강에 비치는 햇빛으로 사진이 잘 나오지 않을듯...

▲올망졸망한 산들이 정말 많이 있네요...

▲작은 산들의 모습이 마치 바닷물이 일렁이는 형상을 하고 있는...ㅎㅎ

▲월아산 장군봉에서 바라보는 뷰~~ㅎㅎ


▲저도 사진을 보고 같은 방향을 바라보았더니 너무 편안하더라구요...ㅎㅎ


▲자...이제 기념사진 한번만 더 찍고 내려가야할듯...ㅎㅎ

▲질매재에서 임도를 따라 올라오면 2.15Km네요...

▲동그란 탑이 있어서 부도탑인줄 알았더니 소망탑이군요...ㅎㅎ

▲장군대봉을 되돌아 나갑니다...

▲이곳 갈림길에서 청곡사쪽으로 내려갔는데...성은암쪽으로 갈려면 더 갔어야 했네요...ㅎ

▲내리막 길이 제법 가파르네요...

▲이곳에도 난간이 설치되어 있어 잡고 오르면 편하겠군요...ㅎ

▲가파른 내리막이 계속 이어지고...

▲나중에 내려간만큼 다시 올라와야 하는줄도 모르고...ㅎㅎ

▲계곡 가파른 내리막길을 내려갑니다...ㅎㅎ

▲이제 가파름이 조금 얌전해지네요....ㅎ

▲이곳 갈림길에서 시간을 아끼리려고 청곡사로 가지 않고성은암으로 갔습니다...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성탄절 보내세요~~

 

Merry Christmas~~^^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