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진해 천자봉과 웅산 05

싸나이^^ 2020. 12. 11. 06:00
728x90
반응형

2020.12.06 진해 천자봉을 지나 웅산을 오르며...

▲웅산으로 가는 길에 구름다리가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 ㅎ

▲요즘은 최장이 아니면 명함도 못내미는 시대지만...ㅎㅎ

▲다리의 길이는 짧지만 차를 타고 지나가면서 보면 보입니다...ㅎ

▲구름다리를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찍는 포토라인은 이 바위더라구요...ㅎ

▲맨 뒤쪽 웅산 정상까지 보이니 완전 좋은 포인트 ? ㅎ

▲사진을 찍으면서 자꾸 다른 포즈를 해달라고 하네요...

▲일행분 평소엔 그러지 않는데...아마도 점심때 마신 반주의 효과인듯...ㅎ

▲에라~ 모르겠다~~이럴땐 같이 취한척 해줘야 ? ㅎ

▲웅산 출렁다리...안전수칙까지 있습니다...근데 이 다리를 떨면서 건너가는 여성분도 있더라구요...ㅋ

▲구름다리를 건너서 다시 오르막을 오르고...

▲사진을 찍는 동안에 일행분들 부지런히 가고 있군요...ㅎ

▲이곳에서도 사진을 찍으면 잘나올거 같던데...ㅎ

▲아래쪽은 청룡사입니다...

▲바위를 올라왔더니 뷰가 완전~~ㅎ

▲바위에 올라서서 풍광을 즐기시는분도 멋지고...ㅎ

▲고개 하나를 더 넘어가야 하는군요...ㅎ

▲편안한 평지를 지나가면서...

▲웅산에서 1.3Km거리에 있는 불모산도 담고...

▲웅산 정상 바로 아래에 도착...

▲웅산 정상도 바위위에 있답니다...모르면 지나쳐 갈 수가 있으니 주의하세요~~ㅎ

▲웅산 정상에 도착...근데 옛날 정상석을 누군가가 박살을 내놓았더라구요...ㅠㅠ

▲웅산 정상석도 담고...

▲웅산 정상에서 불모산을 다녀올지 잠시 고민을 해 보았는데 산행거리도 시간도 무리일거 같더라구요...ㅎ

▲웅산정상석에서 기념사진도 찍고...ㅎ

▲이번엔 편하게 앉아서 한번 더...ㅎ

▲웅산 정상에서 바라본 시루봉의 모습입니다...ㅎ

▲낭떨어지 바위는 하산할때 올라보기로 하고...ㅎ

▲안민고개를 지나 장복산으로 이어지는 능선을 담고...

▲드림로드를 가기 위해 웅산을 내려와 되돌아 가는데 전국에서 오신 1팀이 가더라구요...

▲어디에서 오셨나고 물었더니 전부 제각각인...아마도 인터넷 모임인듯 보였습니다...

▲이정도 내리막은 난간대만 잡고 내려가도 충분하네요...ㅎ

▲앞서가시는 분들에게 망운대는 꼭 올라가 보세요...했는데 나중에 보니까 패스를 하시는...ㅎ

▲여전히 미세먼지는 조망에 민폐를 끼치고 있네요...

▲그래도 파노라마 사진은 담아야겠죠...

▲이정도면 사진이 잘 나올것도 같은데... ㅎ

▲웅산자락의 바위도 멋지고...

▲구름다리...짧긴 하네요...ㅎ

▲웅산 정상을 한번 찾아 보세요...너무 작아서 안보일려나 ? ㅎ

▲일행들을 먼저 내려보내 셀카를 찍고 있는데....

▲까마귀 녀석이 멋진 비행을 하고 있더라구요...ㅎ

▲매와 독수리까지 무서워하지 않는 까마귀...그 근거없는 자신감은 어디서 나오는걸까요 ? ㅎ

▲이제 산허리를 조금만 돌아서 나가면...

▲갈림길이 나오는데 이곳에서 자은동 방향으로 내려갔습니다.

▲웅산 정상에서 깍지른듯한 바위는 가봐야겠죠 ? ㅎ

▲역시 아찔한 바위에서는 뷰가 멋지네요...

▲이번엔 망운대를 넣어서 파노라마 사진을 담아 보았습니다.

▲웅산에서 내려가는 라인도 멋지고...

▲장복산으로 이어지는 능선길도 더할나위 없이 멋지네요...ㅎ

▲파노라마 사진은 수평이 잘 맞아야 하는데...

▲아...미세먼지는 어쩔 수 없네요...ㅠㅠ

▲망운대 정상쪽을 보았더니 까마귀들이 시끄럽게 날고 있더라구요...

▲아마도 맛난걸 자기들한테 나눠주지 않았다고 ? ㅎㅎ

▲이젠 본격적인 하산을 해야겠죠 ? ㅎ

▲하산길은 가파르고 낙엽이 많아서 만만치 않더라구요...

▲팔뚝처럼 생긴 고사목...

▲이제 가파름이 조금 얌전해 지네요...

▲조금더 내려왔더니 편백나무 숲이 나오더라구요...

▲피톤치드의 대명사인 편백나무숲에서 크게 심호흡도 하고...ㅎ

▲문제는 길이 너무 많다는거...ㅎ

▲딸기나무는 이렇게 울창한 편백나무 숲에서도 햇살을 받고 있더라구요...ㅎㅎ

▲가야할 길이 왼쪽이라 곧장 내려가지 않고 갔는데...

▲산소로 가는 길이더라구요..ㅠㅠ 여기서는 알바를 해도 문제는 없겠죠 ? ㅎ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