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합천 작은가야산 05

싸나이^^ 2020. 11. 27. 07:00
728x90
반응형

2020.11.22 합천 작은가야산 주먹바위와 정상을 오르며...


▲주먹바위에 올라섰더니...그렇찮아도 무서운데 바람까지 강하게 불더라구요...ㅎ

▲일단 올라왔으니 맘껏 포즈를 취해봅니다...ㅎ

▲구관이 명관이라고 옛날 포즈도 취해보고...ㅎ

▲건너편 우두산 방향을 멍하니 바라보다가...

▲어떻게 내려가야할지...겁이 덜컥~~나더라구요...뒤쪽으로 나갔더니 영~~안되겠고...

▲올라온쪽을 내려다 보았더니 아...

▲아고...이게 아니네...ㅎ

▲그래서 뒤쪽으로 내려가 볼까 하고 살금살금~~갔는데...

▲도저히 불가능하겠더라구요...

▲그래서 올라왔던 방법을 반대로 내려가면 되지 않을까 하고...

▲문제는 발을 디딜데가 마땅치 않더라구요...

▲이럴땐 거미처럼 팔과 발을 최대한 바위쪽으로 밀착해야 안전하겠죠 ? ㅎ

▲그리곤 폴짝 뛰어서 내려오면 되겠더라구요...ㅎ

▲아고...정말이지 십년감수했네요...ㅎ

▲주먹바위에 왔으면 가위바위보 정도는 해줘야 ? 일단 바위는 비김...ㅎ

▲보...내가 이김...ㅎ

▲가위...내가 젖소~~ㅎㅎ

▲역시 자연하고 내기를 하면 안되는군요...진사람은 내려가기~~ㅎㅎ

▲주먹바위를 오르내리는 모습을 GIF 파일로 만들어 보았는데...ㅎㅎ

▲주먹바위에서 원없이 놀고 다시 길을 재촉합니다...

▲지난번에 왔을땐 작은가야산 1,030M라는 표식이 있더니...

▲바람에 날려갔는지 아님 누군가가 치워버렸는지 없더라구요...하여간 이곳이 약 30미터가 낮은...

▲다시 암릉능선을 타고 진행을 하였더니...

▲만물상의 부처바위처럼 생긴 바위가 나와서 올라갈려고 했는데 시간도 없었지만 부처님처럼 생겨서 바로 갔습니다...ㅎ

▲야~넌 뭐니 ? 입안에 뭐가 들었구만 또 뭘 달라고 ? 앙 ? ㅋ

▲지난 3월에 왔을땐 이 바위에 눈이 많이 쌓여 혼줄이 났었는데...ㅎ

▲바위를 내려가면서 건녀편 우두산쪽을 봤더니 오~~ㅎㅎ

▲멋진 암릉들의 향연이 끝나고 정상으로 가는데 또 바위군이 있더라구요...ㅎ

▲이제 정상쪽으로 오르는 갈림길에 다 왔네요..

▲가야산 정상으로 올라가는 길도 가파르고 거칠더라구요...ㅎ

▲작은가야산...방가 방가~~ㅎㅎ

▲정상에서 기념사진도 찍고...ㅎ

▲미션을 완성해서 그런지 기분까지 좋더라구요...ㅎ

▲이제부터는 가파른 내리막을 내려가야겠죠 ? ㅎ

▲지난번엔 눈이 미끄럽더니 이번엔 소나무 갈비가...ㅎ

▲저 바위는 2명이 앉아서 맞고를 치면 꼭 맞을듯...ㅋㅋ

▲내려가면서 바위도 담고...

▲가파른 내리막을 조심조심 내려갑니다.

▲산속에서는 해가 지면 금방 어두워지잖아요.

▲길은 험하지만 하산을 서둘러야겠죠 ?

▲다래덩굴이 나무를 감싸준다고 마냥 좋아할 일이 아니더라구요...저렇게 나무를 타고 올라가서 결국...ㅠㅠ

▲지난번에 왔을땐 눈보라에 쫓겨 저곳에서 늦은 점심을 먹었었는데...ㅎ

▲하산길이 상당히 불편하네요...

▲다래덩굴의 사이즈를 보니 몇십년은 된듯...

▲수북하게 쌓인 낙엽때문에 헛디딜까봐 빨리 걸을 수가 없더라구요.

▲나무와 바위의 사랑은 이루어 질 수 없는 사랑이겠죠 ? 별 이득도 없고...ㅎ

▲아고...여긴 낙엽이 더 많이 쌓여있네요...

▲수피가 이렇게 일어나는건 자작나무가 아니라 물박달나무겠죠 ? ㅎ

▲산죽이 무성한 길은 걷기가 더 불편한건 아시죠 ? ㅎ

▲저 나무는 여전히 돌을 품고 있군요...ㅎㅎ

▲아고...여기는 낙엽이 너무 많아 발이 빠질 정도네요...

▲아래쪽을 보니 고로쇠 물을 보관했을듯한 고무다라이도 보이고...ㅎ

▲제법 넓은 길이 나왔다고 좋아하면 안됩니다...앞에 보이는 부분이 끝이에요...ㅎ

▲개울을 건어면서 시원하게 흐르는 물도 담고...

▲그렇게 한참을 내려와서 임도를 따라 내려오면 전원주택이 나옵니다...

▲오늘 점심시간을 몇시간이나 보냈길래 세상에나 가로등 불빛이 ? ㅎ

▲마을은 고요 그 자체더라구요...

▲저희들도 아주 조용하게 내려갔습니다...

▲금록사는 이번에도 들러지 않고...

▲주차를 해놓은 죽전저수지로 내려가서 멋진 작은가야산 산행을 마무리 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하게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