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함안 청룡산(작대산) 02

싸나이^^ 2019. 11. 18. 10:17
728x90
반응형

2019.11.16 함안 청룡산을 다녀오며...

▲1코스와 2코스로 올라와도 이곳에서 만나지는군요...근데 서봉 표시만 있고 청룡산 정상 표시는 되어있지 않군요...바로 옆인데...

▲주변에 있는 돌을 가지고 정성스레 탑을 쌓아놓았군요...ㅎ

▲참나무잎이 수북한 미끄러운 길이 계속 이어지네요.

▲등산로 옆에 조금 큰 바위들은 보였는데 암릉은 없더라구요...ㅎ

▲여성들에게 좋다는 노박덩굴 열매도 보이고...

▲활엽수 고사목엔 운지버섯이 가득하네요...ㅎ

▲제법 가파른 오르막을 올라서는데...

▲이런 버섯이 보이더라구요...손으로 만져보았더니 의외로 딱딱한...

▲늦둥이 구절초꽃에 작은 꽃등애 한마리가 꿀을 모으고 있네요...ㅎ

▲이제 가파른 오르막은 거의 다 올라온건가 ? ㅎ

▲오...능선길을 지나 조금더 갔더니 앞쪽에 서봉이 보이네요...

▲서봉으로 올라가면 청룡산으로 내려가는 길이 있답니다...

▲서봉으로 오르는 길도 가파르네요...

▲나뭇잎을 이불삼아 피고있는 구절초...땟갈이 아주 좋은데요 ? ㅎㅎ

▲청룡산의 서봉에 도착...

▲서봉엔 태양광도 설치가 되어 있었는데 한가운데 묘지 하나가 있더라구요.

▲서봉 정상석도 담아주고...

▲배낭위에 카메라를 올려놓고 찍었더니 촛점이 엉뚱한곳에 맞춰진...ㅠㅠ

▲서봉에서 청룡산으로 내려가는 길인데 넓네요...

▲서봉을 내려와서 청룡산 정상으로 가는길도 오르막 구간입니다.

▲올라가면서 씨를 거의다 털어낸 대머리 솜나물 할배도 보이고...ㅎ

▲청룡산 정상의 정자가 보이네요...

▲청룡산...작대산이라고도 하나봅니다...

▲이번에도 배낭위에 카메라를 올려놓고 찍었는데 제대로 나왔군요...ㅎ

▲오후 시간이라 조망이 좋지 못하네요...

▲저 멀리 낮은 산도 보이고 왼쪽엔 지난주 하산을 했던 채석장도 보이네요...

▲바로 앞쪽에 딸기나무들이 많아 파노라마 사진을 찍기가 여간 어렵지 않더라구요...ㅎ

▲미세먼지 때문에 오늘 조망은 포기해야할듯...ㅎ

▲청룡산 정상석을 한번 더 담아주고 되돌아 내려갔습니다.

▲청룡산을 지나 천산으과 무학산으로도 갈 수가 있더라구요...

▲청룡산 정상의 모습입니다...운동기구가 산정에 있어 거의 뒷동산 분위기네요...ㅎ

▲요즘은 해가 빨리 지기때문에 서둘러야 할듯...

▲서봉은 갔다왔으니 편안한 아래쪽 길로 가고...

▲아래쪽의 길은 이렇게 편한 길이네요.

▲작살나무도 빨간색으로 물들고 있네요.

▲오후 햇살에 억새풀들이 손을 흔들듯 춤을 추네요...ㅎ

▲강풍에 부러진 나무가지를 달고 있는 소나무...이젠 놓아줘도 좋을거 같은데...ㅎ

▲해가 떨어지는 속도가 아주 빠르네요...

▲벌써 저만큼이나 떨어져버린 해...

▲랜턴도 안가져 왔는데...

▲왔던 길로 내려가는거니까 맘 편하게 빠른 속도로 내려갑니다.

▲길도 넓어서 다칠 염려도 없고...ㅎ

▲아직까지는 해가 남아있어 밝네요.

▲청룡산엔 단풍나무는 없고 대신 비목나무가 많네요...

▲조금 더 속도를 내야되겠죠 ? ㅎ

▲올라올때 만났던 벤치도 지나고...

▲참나무 잎이 깔린 길은 미끄러워 조심해야겠더라구요...

▲이제 거의 다 내려온듯...ㅎ

▲시간이 5시반도 안되었는데 벌써 해가 서산으로 넘어가고 있네요...

▲해가 지고나면 금방 어두워지니 더 서둘러서 내려가고...

▲드디어 등산로 입구에 도착이 되네요...ㅎ

▲이렇게 청룡산 산행을 두번에 걸쳐 마무리를 하였습니다...ㅎ

 

감사합니다.

갑작스러운 강추위에 건강조심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