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신불산 공룡능선 01

싸나이^^ 2019. 9. 9. 12:33
728x90
반응형

2019.09.08 태풍링링이 지나간 다음날 오후에 비소식이 있었지만 신불산 공룡능선을 올랐습니다.


▲버스를 타고 오는데 비가 오락가락 하더니 산행을 시작할때까지 비는 조금씩 내리네요...

▲등억온천지구에 내려서 산행을 시작하는데 영화제를 한다고 완전 시끌벅적~~하더라구요...ㅎ

▲포토라인에서 기념사진을 찍어야 하는데...

▲시원한 물줄기를 보니 홍류폭포에도 물이 많을듯...

▲글라이밍...정말 멋지게 보이지만 그림의 떡...ㅎㅎ

▲마침 클라이밍 대회가 열리고 있더라구요...

▲몸 전체가 근육이 아니면 불가능하겠죠 ?

▲바라보면서 얼마나 부럽던지...멋집니다~~ㅎㅎ

▲여기는 초보자 코스인듯...

▲아이들도 열심히 배우고 있더라구요...ㅎ

▲신불산은 많이 왔지만 거북바위는 이번에 처음으로 보았습니다...

▲요 며칠 계속해서 술약속이 있어 아침에 힘들게 일어나서 걱정이 되더라구요...

▲그래도 이번이 4번째이니까 괜찮겠지...하는 생각을 하면서 오르고...

▲다행히 비는 더이상 내리지 않더라구요...

▲홍류폭포쪽에서 흘러내리는 계곡물이 제법 많군요...

▲시원한 계곡물을 보니 기분은 좋네요...ㅎ

▲갈림길에서 칼바위쪽으로 가기전...아직 산행 시작도 안했는데 피곤함이 느껴지네요...ㅠㅠ

▲장대여뀌가 군락을 이루고 피네요...

▲홍류폭포에 가까이 왔더니 물이 더 많아지네요.

▲홍류폭포가 완전 장관을 이루고 쏟아지는...

▲비가온 다음날이 아니면 이정도의 폭포는 만날 수가 없겠죠 ? ㅎ

▲일단 장엄한 폭포수를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찍고...

▲멋진 폭포도 담아봅니다.

▲폭포 위쪽도 담아주고...

▲폭포를 지나가다가 다시 한번...

▲셔터속도를 조금 느리게 하면 더 멋질텐데...ㅎㅎ

▲폭포를 지나면 아주 가파른 오르막이 시작되는데...

▲이상하리만큼 발이 떨어지지가 않더라구요...

▲짊어진 배낭은 또 얼마나 무겁게 느껴지던지...

▲도저히 안될거 같다는 생각도 들었지만 그래도 포기란 있을 수가 없잖아요...ㅠㅠ

▲가다 쉬다를 반복해서 올라가야되겠죠 ?

▲얼마나 늦게 올라갔던지 뒤에 올라온 다른 산악회 사람들과 함께 올라갔다는...

▲다행히 옛날에 산행을 같이했었던 70대 형님을 만나서 이런 저런 이야기도 나누고...ㅎ

▲가져간 포도도 나눠드리고...

▲컨디션이 아무리 안좋아도 오전 11시만 넘어가면 괜찮은데 이날은 으~~

▲컨디션이 회복될 기미가 안보이더라구요...오히려 더 힘들어지는...

▲산행때 이런일을 몇번 겪어봐서 알고는 있었지만 이정도의 고통은 처음이네요...

▲컨디션이 좋았다면 벌써 눈누난나~~하고 바위를 타고 올라갔을텐데...

▲근데 다행히도 바위가 미끄러워서 도저히 못올라간다고 다들 내려오시더라구요....ㅎ

▲신불산 공룡능선이 4번째인데 쉬운길로는 이번이 처음입니다... 

▲쉬운길도 장난이 아니더라구요..

▲그렇게 가파른 오르막을 올라서면 배낭을 벗어놓고 또 쉬어야할 정도로 몸이 천근만근...

▲먼저 올라간 일행이 제가 안올라 오니까 전화까지 온....

▲뭐라고 이야기를 해야할지 참말로 난감한...

▲아무리 빨리 가고싶어도 발걸음이 떨어져야지...

▲오늘은 편안하게 신불산만 타자...라고 생각을 고쳐먹고...

▲일행한테 좀 기다리라고 이야기를 하고 올라갑니다...

▲일행을 만났는데 저보다는 아니지만 다들 힘들어하는...

▲제 배낭의 짐을 분산해서 다시 올라갑니다...

▲그런데 짐을 줄였는데도 여전히 어깨가 아프더라구요...

▲가을의 전령사인 구절초가 보이네요...

▲꽃며느리밥풀은 지고있고...

▲공룡능선으로 오르는 마지막 릿지구간에 도착...컨디션은 여전히 최악인...

▲밧줄을 타고 올라와서 아래쪽을 보니 안개가 빠르게 올라오고 있는...ㅎ

▲아직까지 정신이 온전히 다 돌아오진 않았지만 그래도 꽃은 보이네요...

▲산오이풀의 어여쁜 모습도 담아주고...

▲가파른 오르막 바위구간을 다시 올라갑니다.

▲구실사리와 산오이풀이 이웃하여 잘 살고 있군요...ㅎ

▲드디어 공룡능선에 도착...비가 한두방울씩 내리는데도 라면을 끓이고 있더라구요...ㅎ


감사합니다.

추석명절 준비 잘 하시고 행복한 시간 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