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마산 적석산 01

싸나이^^ 2019. 8. 30. 07:29
728x90
반응형

2019.08.24 다음날 벌초가 있어 가까운 적석산을 다녀왔습니다.


▲오후 늦은 시간에 갔더니 제법 덥더라구요...주차를 하고 산행을 시작할려는데 여치 한마리가 바위에 복지부동의 자세로 숨어 있는...얌마 !!! 다 보이거덩~~ㅋ

▲그 옆엔 둥근잎유홍초도 보이고...

▲일암저수지는 수위가 낮은지 방류가 되지 않고 있네요...

▲왕성한 칡이 겁도없이 공중화장실까지 침범을 하고 있네요...

▲늘 다니던 길이지만 그래도 오랜만에 오니 반가운...ㅎ

▲신록은 짙을대로 짙어 이젠 가을을 준비하는듯...

▲가련한 사연을 간직한 며느리밥풀도 담고...

▲땅은 촉촉하게 젖어있어 오르기는 편안하네요...

▲문제는 아주 가파르다는거...ㅎ

▲부지런히 30여분만 땀을 흘리면서 올라가면 되니까 걱정없이 오릅니다.

▲실거미 한마리가 기어다니길래 사진을 찍었더니 너무 가늘어서 분간이 안되네요...

▲사진을 좀 더 크게 확대해서...나뭇잎 뒷면을 자세히 보시면...ㅎㅎ

▲벤치에서 물한모금 마시고 다시 올라갑니다...

▲이상하게 이날은 힘이 들더라구요...

▲심폐소생술...이 코스가 그만큼 가파르다는거겠죠 ? ㅎ

▲산의 높이가 낮다고 쉽게 생각하고 무리하면 큰일이 날 수도 있답니다.

▲늘 겸허한 자세로 안전을 최우선으로 올라야 사고를 당하지 않더라구요...

▲비가온 다음날은 특히 바위들이 떨어질 수도 있으니 유심히 살피는건 기본...

▲오를수록 가파름은 심해지네요...

▲이럴땐 땀을 있는대로 다 흘려야 제맛(?)이잖아요...ㅎㅎ

▲산행은 호습이 가쁘지 않고, 다리만 아프지 않는다면 누구나 할 수 있는 운동이겠죠 ? ㅎㅎ 

▲적석산은 저 나무계단만 나오면 힘든 구간은 다 오른거나 마찬가지라는...ㅎ

▲계단을 타고 올라가고...

▲바위엔 일엽초가 많이 자라고 있네요...

▲근데 일엽초가 꽃을 피우지는 않겠죠 ? ㅎㅎ

▲전망바위쪽으로 올라서고...

▲가파른 오르막을 올라서면 바위들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고사목엔 버섯들이 자리를 차지하고 있네요...

▲적석산을 오르시면 정상으로 바로 가지 마시고 왼쪽의 전망좋은 곳을 꼭 들렀다가 가세요~

▲일암마을에서 올라오면 저 봉우리로 올라오게 된답니다.

▲늘 이곳에 오면 파노라마 사진을 담게 되더라구요...ㅎ

▲적석산에도 무릇이 활짝 피고있네요...

▲아래쪽에서부터 꽃을 피우는 무릇은 위쪽만 남아있네요...

▲저곳에 앉아 차한잔을 마셔도 멋지답니다...ㅎ

▲옥수골 저수지에서 올라오는 코스도 있군요...다음엔 ? ㅎ

▲정상까지는 100미터니까 천천히~~ㅎㅎ

▲멋진 바위도 담고...

▲이고들빼기, 까치고들빼기, 그리고 지리고들빼기....헷갈리는 삼총사...이 아인 이고들빼기인듯...

▲정상으로 올라가는 가파른 철계단...

▲철계단을 올라섰더니 무릇이 또 보이는...

▲위쪽을 보니 약간 역광인데 하늘과 너무 잘 어울리네요...ㅎ

▲적석산표 소나무도 나름 멋지지 않나요 ? ㅎ

▲적석산...최근엔 좀 뜸~~했죠 ? ㅎ

▲제가 좀 기댄다고 정상석이 넘어지진 않겠죠 ? ㅎ

▲너무 너무 편안합니다...지금 이 순간이...ㅎㅎ

▲최근 인기가 높아진 야관문인데 꽃을 하나씩 피우고 있네요...

▲적석산 정상엔 바위가 넓어서 편히 앉아서 쉬기도 좋답니다.

▲정상에서 현수교쪽으로 가는 이 길이 가장 위험하더라구요...바위가 미끄러워서 조심해야 한답니다.

▲오후 햇살이 나무잎을 투명하게 비추는 모습이 참 좋아보입니다.

▲적석산의 명물인 협곡을 건너는 구름다리....

▲다리의 길이는 짧지만 높이는 장난이 아니랍니다...ㅎㅎ

▲양지바른곳에서 자라는 층꽃나무는 벌써 꽃망울을 톡~~하고 터뜨리는...ㅎㅎ

▲다리를 건너가면서 바라보는 풍광도 일품입니다.

▲적석산...돌을 쌓아놓은듯 하다고 붙여진 이름이 바로 이 모습을 보고 ? ㅎ

▲조금 아찔하긴 해도 이쯤에서 사진을 찍어야 잘 나오는...ㅎ

▲다리를 건너와서 전체적인 모습도 담고...

▲다리를 건너 조금 더 가면 철계단이 나온답니다...

▲이곳부터는 바위 위에서 쉴 수 있는 그늘이 나오는...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