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금정산 하늘릿지 02

싸나이^^ 2019. 7. 3. 07:37
728x90
반응형

2019.06.30 금정산 하늘릿지를 다녀오며...


▲하늘릿지는 구경도 못하고 봉우리까지 올라왔지만 기분은 아주 좋더라구요...ㅎ

▲땀을 얼마나 많이 흘렸는지 옷이 다 젖어버렸네요...

▲아직 가야할 길이 멀었으므로 다시금 맘을 다잡고...ㅎ

▲금정산 정상을 향해 갑니다.

▲능선쪽도 온통 산죽이 무성한 지역이더라구요...

▲큰 바위가 있는곳은 그나마 걷기가 편하네요...

▲쪼개진 비위엔 구멍이 뚫어져 있고...

▲산죽사이로 나있는 길이 계속 이어지네요...

▲산죽도 키가 2미터 이상으로 자라서 상당히 불편했습니다.

▲오르막이면서 산죽이 무성한 곳은 정말 힘들잖아요...

▲중간 중간에 크다란 바위들이 있어 그나마...ㅎㅎ

▲좁은 바위 사이를 지나가는 길도 나오고...

▲제 키보다 더 큰 산죽을 뚫고 나가야 하는데 전날 비까지 내려 옷이고 뭐고 다 젖어버리네요...

▲이곳도 빨리 벗어나야 좀 편하겠죠 ? ㅎㅎ

▲갑자기 습도가 높아지더니 안개가 지나가네요...

▲산죽길이 상당히 길더라구요...

▲산 능선을 올라섰더니 산죽이 조금 얌전해진....ㅎ

▲사람 엉덩이를 닮은 예쁜 바위가 몇개 보이더라구요...ㅎㅎ

▲조망터쪽으로 나가보았더니...오호...하늘맂지가 보이는...ㅎㅎ

▲아름다운 암릉에 감탄사만 나오네요...ㅎㅎ

▲하늘릿지를 구경하고 나왔더니 또 사람의 히프를 닮은 멋진 바위가 있는...ㅎㅎ

▲참싸리는 비에젖어 힘들어 하네요...ㅎㅎ

▲다시 이어지는 산죽길...

▲조금만 더 가면 산죽길도 끝이 나겠죠 ? ㅎㅎ

▲능선을 넘어서 가는 길엔 큰 바위가 모여있는곳도 있네요...

▲산죽길을 나왔더니 아주 아주 편안한 등산로가 나오는...ㅎ

▲금정산 정상이 700미터밖에 남지 않았다고 ? ㅋㅋ

▲마애여래입상이 아래에 있다고 해서 배낭을 벗어두고 다녀왔습니다.

▲미륵불이라고 쓰여진 곳으로...

▲연등이 달려있는곳으로 내려가는데...

▲다람쥐와 뱀이 대치를 하고있는 긴박한 상황이 벌어진...ㅋㅋ

▲다람쥐와 뱀의 한판 승부가 벌어지는 진귀한 상황이 펼쳐지네요...

▲다람쥐가 꼬리를 올리고 바짝 다가갑니다...ㅎ

▲근데 뱀은 신경도 안쓰더라구요...ㅋㅋ

▲다람쥐...뱀의 반응이 없자 바로 옆으로 휘리릭~하고 지나가네요...ㅎ

▲그리고는 바위틈으로 사라져 버리는...

▲뱀을 자세히 보았더니 독이 없는 얌전한 물뱀이더라구요...ㅎㅎ

▲멋진 구경을 했으니 다시 내려가야겠죠 ? ㅎ

▲암릉 사이엔 돌양지꽃이 하나씩 보이네요...

▲돌양지꽃을 멋지게 담아봅니다...

▲비가오는 지금 물을 한껏 머금고 있어야 살아남겠죠 ? ㅎㅎ

▲마애여래입상이 살짝 보이네요...

▲마애여래입상을 보고 기도도 드리고...

▲마애불과 하늘의 구름이 조화를 이루고....

▲마애여래입상에 대한 설명문도 읽어보고...

▲이젠 다시 올라갸야겠죠 ? ㅎㅎ

▲파릇파릇한 구실사리 사이에서 물방울이 떨어지는...

▲꽃이 아주 작지만 돌양지꽃도 보이고...ㅎ

▲우물이 있는지 찾아보았더니 바위에서 물은 많이 나오는데 우물은 없더라구요...

▲열매를 맺고있는 이 아인...아마도 딱총나무겠죠 ? ㅎㅎ

▲다시 물뱀이 있는곳을 지나가면서 보았더니...자세를 바꾸어서 일광욕을 즐기고 있더라구요...ㅎㅎ

▲배낭을 벗어놓은곳으로 올라서 가고...

▲이젠 금정산 정상인 고당봉으로 가야겠죠 ? ㅎ

▲조망이 좋은 바위쪽으로 가는데 도마뱀 한마리가 폴짝~~뛰어가는...ㅎㅎ

▲하늘릿지쪽을 보니까 남자 한분이 느긋하게 앉아서 풍광을 즐기고 계시더라구요...ㅎ

▲기암괴석들이 즐비한 능선도 있고...

▲저쪽으로 내려가는 길도 있을라나 ? 하여간 바위만 보면 오르고 싶은 충동이...ㅎ

▲하늘릿지...기다려~~ㅎㅎ

▲하늘도 맑고 공기도 좋고...

▲만물상같은 바위도 멋지고...

▲하늘릿지로 올라왔다면 이 풍광은 못만났을수도...ㅎㅎ

▲이 바위에도 구멍을 뚫어 놓았네요...어떤 용도인지 모르지만...ㅎ

▲하늘릿지를 배경으로 기념사진도 남겨봅니다...

▲먼 발치를 바라보며 멍때리기도 한판 ? ㅎㅎ



감사합니다.

무더위에 건강조심하시고 오늘 하루도 행복하게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