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전남 화순 백아산 01

싸나이^^ 2018. 12. 17. 08:50
728x90
반응형

2018.12.16 전남 화순의 백아산을 다녀오며...

산행코스는 백아산관광목장-각시바위-하늘다리-마당바위-백아산-문바위삼거리-자연휴양림으로 하산하는 약7.5Km...산행시간은 점심시간 포함 4시간 20분...

관광목장 고개엔 제설작업을 하고 있을 정도로 눈이 많이 내리고 있었습니다.

산행로 초입은 고개를 넘어 조금더 내려가면 관광목장이 나오는데 그 안쪽으로 들어가야 하더라구요...

아침에 깜빡하고 아이젠을 안가지고 왔는데...눈을 보니 걱정이 앞서네요...ㅠㅠ

관광목장 마당 안쪽으로 들어가고...

인어공주와 돌고래가 ? ㅎㅎ

등산로 표시를 따라서 산쪽으로...

화장실을 지나면 두갈래 길이 나오는데 이 길은 약수터로 가는 길...

넓은 마당을 지나면 이정표가 나온답니다...

산 위쪽을 보니 하늘다리가 보이네요...

우리의 금실 ? ㅎㅎ

연리목이 있네요...그래서 우리의 금실 영원하여라 라는 문구가 있는...ㅎㅎ

갈림길에서 왼쪽으로 올라갑니다.

아직은 눈이  많지 않아 걸을만 하네요...

오를수록 눈이 점점 더 많이 내리고...

눈이 쌓인 등산로도 나오네요...

나무숲이 울창한 곳엔 눈이 쌓이지 않았네요

각시바위라고 하네요...

등산로 안쪽으로 조금 들어가서 사진을 찍고...

야자수 열매로 만들어진 멍석은 눈때문에 완전 미끄럽더라구요...

아이젠을 하지 않은 사람들은 많이 힘들어 하고...

눈발이 더 굵어지기도 하고...

낙엽이 수북하게 쌓인곳도 미끄럽기는 마찬가지네요...

평지엔 그나마 미끄럽지 않아서 괜찮은데...

눈이 온다는걸 알고 있었는데도 아이젠을 깜빡했으니...아고...

조금더 올라왔더니 폐광굴이 나오네요...

폐광굴엔 우물처럼 물이 고여있었습니다.

다행히 눈은 더이상 내리지 않네요...

길도 제법 완만해 지고...ㅎ

눈이 소복하게 쌓여있는 나뭇잎도 보이고...

바위 위에도 하얀눈이 쌓여있네요...

올해 눈다운 눈은 처음이니 오늘이 첫눈산행이라고 해야겠죠 ? ㅎ

등산로가 험악해지기 시작합니다.

바위들도 점점 더 많아지고...

매마른 나뭇잎에도 하얀 눈이 쌓여있으니 아름답게 보이네요...ㅎㅎ

완만한 오르막을 올라서면...

하늘다리로 가는 능선길이 나오고...

능선을 타고가는 고개를 넘고...

조망이 멋진곳으로 나가보기도 하고...

눈이 그치고나니 완전 다른 세상이 펼쳐지네요.

세상에나...이렇게 멋진 풍광을 만나다니...ㅎㅎ

기분이 너무 좋은...ㅎㅎ

하늘다리에서는 또 어떤 모습을 보게될련지...

기대감을 가지고 너덜지대를 올라갑니다.

등산로는 점점 더 미끄러워지고...

나무를 잡고 조심조심 올라갑니다.

오를수록 암릉지역이 나타나네요.

산죽에도 하얀눈이 수북히 쌓여있고...

미끄러지지 않게 올라갈려니 얼마나 힘들던지...

나무계단도 미끄럽긴 마찬가지네요...

가파른 계단을 올라와서 조망터쪽으로 나가 보았습니다.

세상에나....이 멋진 풍광은 ? ㅎㅎ

셀카로 기념사진도 찍어보고...ㅎ

차가운 날씨인데도 땀이 많이 나네요...

환상적인 풍광을 스마트폰으로도 담고...

파노라마 사진으로도 담아줍니다...

하늘다리가 바로 앞쪽에 있는데 곧바로는 갈 수가 없더라구요...

일단은 아래쪽으로 내려가야 하더라구요...

조금 길게~ ㅎㅎ

내려가면서 위쪽의 바위도 담고...

다시 가파르게 올라가는 길이 나오네요...

눈때문에 완전 미끄러운 등산로...

밧줄이 있는 구간은 그나마 다행입니다.

바위를 밟고 나무를 잡고 올라가야겠죠 ? ㅎ

올라가면서 피노키오를 닮은 바위도 담고...

오르막 계단을 또 올라서고...

하얀 눈이 덮힌 바위도 담고...

또다시 미끄러운 오르막 구간이 나오네요...

오르막이 가파른 구간이라 조금만 방심해도 다치겠더라구요...

거의 4발로 기다싶이해서 하늘다리로 올라섭니다.

하늘다리로 올라서서 주위의 풍광도 담아주고...

아래쪽의 기암도 담아줍니다...

하늘구름다리와 운해가 너무 아름답더라구요...

감탄사가 저절로 나오는...ㅎㅎ

역시 비나 눈이 내린 직후에 만나는 풍광은 비경이 아닐 수 없네요...

아름다운 운해를 파노라마로도 담아주고...

일행들이 올라오기를 기다리며 셀카도 찍고...ㅎ

산그리메와 운해도 담고...

아래쪽의 기암과 소나무도 담아줍니다.

산정상에 걸린 운해도 멋지더라구요...

한참을 기다려서 기념사진도 찍고...

난간에 기대어도 보고...무셔~ ㅎ

이런 모습도 담아주시네요...ㅎㅎ

2016년 11월에 이어 두번째로 찾아온 백아산인데 사람도 많지 않고 멋진 풍광까지 만나 행복감이 넘칩니다...ㅎㅎ

<하늘다리 동영상>

 

감사합니다.

행복한 한주 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