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함안 여항산 04

싸나이^^ 2021. 4. 8. 06:15
728x90
반응형

2021.04.03 함안 여항산을 하산하며...

▲여항산 정상을 내려가면서 암릉도 담고...

▲내려가는 계단이 가파르고 많네요...

▲며칠만 더 빨리 왔었다면 멋진 진달래를 만날 수 있었을텐데...

▲하지만 아직 다 지지않고 남아있는게 어디에요 ? ㅎ

▲바위틈에서 꽃을 피우는 진달래는 더 멋스럽잖아요...ㅎ

▲이제 거의 다 내려왔네요...

▲층꽃나무는 여름이 지날 즈음에 보라색 꽃을 피우겠죠 ? ㅎ

▲돌나물은 조금만 더 있음 꽃을 피울거같고...

▲이곳에서 곧장 주차장으로 내려가도 되지만 그러면 코스가 너무 짧습니다.

▲일단 서북산으로 가다가 전망바위에서 내려가기로 하고...

▲조금 더 갔더니 흔들바위처럼 생긴 바위가 있더라구요...

▲우째 흔들리는거 같습니까 ? ㅎㅎ

▲아무리 세게 밀어도 끄떡도 하지 않습니다...ㅎㅎ

▲조금더 가면 귀바위가 나오고....그곳에서 좌촌마을 주차장으로 가면 되는데 길이 많네요...

▲살짝 색이 바랜 진달래도 보이네요...

▲내려가는 길에도 진달래가 많이 피어있는...

▲그렇게 안부로 내려서면...

▲다시 올라가는 길이 나오네요...

▲그리고 벤치와 평상까지 있었는데 바람이 많이 불어서 더 진행을 했습니다.

▲산 능선을 타고 가는 길...

▲조금더 있으면 풀들이 자라서 온통 초록 일색이겠죠 ? ㅎㅎ

▲바람이 불지 않는곳에서 점심을 먹고...돼지족발에 미역국과 무말랭이...그리고 상추~~ ㅎㅎ

▲점심을 먹는데 비가 많이 내려 그치기를 기다렸다가 나갔는데...

▲비가 쉽게 그칠 기미가 보이지 않는...

▲비를 맞고 있는 진달래도 담아주고...

▲비를 맞으니 청초한 아름다움이 느껴지더라구요...ㅎㅎ

▲이럴땐 우산을 쓰고 산행을 하는게 좋겠죠 ? ㅎㅎ

▲저는 워낙 땀을 많이 흘리는 스타일이라 비웃을 입지 않습니다.

▲비옷을 입으면 땀인지 빗물인지 분간이 안갈 정도로 땀이 많이 나더라구요...

▲색감이 짙은 진달래도 보이네요...

▲비가 살짝 소강상태라 우산을 접고...ㅎ

▲짙은 운무가 다시 밀려오고 있네요...

▲아래쪽의 풍광도 멋진데 아...

▲다시 우산을 쓰고...ㅎㅎ

▲계속 밀려오는 운무가 걷히기를 기다리다간 날 새겠ㅈ ? ㅎ

▲이럴땐 모든걸 포기하고 안전하게 내려가는게 상책...ㅎ

▲그래도 진달래는 담아줘야겠죠 ? ㅎㅎ

▲아무것도 보이지 않지만 기념사진도 찍고...ㅎ

▲아...참말로...ㅎㅎ

▲멋진 소나무도 있었는데 역광이네요...ㅎ

▲급경사 지역이라 사고사 많이 난다고 하네요...

▲어떻길래...하고 올라가 보았더니....오호...

▲아래쪽을 보았더니 낭떨어지고 곳곳에 진달래가 피고 있네요...

▲배낭을 벗어두고 내려가 볼까...했는데 비도 오고 안개때문에 안되겠더라구요...

▲바로 이곳이 귀바위인듯...

▲귀바위 제일 난간으로 가서 기념사진도 찍고...

▲앞쪽 진달래가 있어 더 멋스러워 보이네요...ㅎ

▲정말 곰탕같은 운무네요...ㅎㅎ

▲운무가 가득해도 조금 까불어 보는건 괜찮겠죠 ? ㅎㅎ

▲귀바위를 한바퀴 돌아보며 사진을 찍었는데...

▲산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이곳에 비문을 만들어 놓았더라구요...

▲아마도 조망이 좋은 곳이라 그들의 친구들이 이곳에 모셨겟죠 ? ㅎ

▲귀바위 제일 끝쪽은 아찔하네요...

▲귀바위에서 바로 내려가도 되겠던데 바위가 미끄럽고...

▲이렇게 밧줄이 끊어져 있더라구요...

▲그래서 귀바위를 되돌아 나와서 계단을 나고 내려갔습니다...

▲바위 아래쪽엔 작은 동굴이 있더라구요...

▲비바람이 강할땐 대피소로도 좋을거 같던데 곰이나 호랭이가 사는 동굴은 아니겠죠 ? ㅎ

▲귀바위로 오르는 바위 구간...그닥 위험하진 않지만 사고가 많이 났다니 조심해야겠죠 ? ㅎ

▲하여간 날씨가 좋을때 오면 한번 올라가 봐야겠습니다...ㅎ

▲비는 그칠 기미가 보이지 않네요...

▲매화말발도리도 꽃잎을 닫고 있고...

▲바위 아래쪽에도 비를 피할 수 있는 공간이 있던데...

▲서북산은 두번이나 다녀왔는데 다음엔 연계산행을 해보면 좋겠죠 ? ㅎㅎ

▲계곡은 금방이라도 으스러질듯 보이네요...

▲쓰러진 나무엔 이끼들이 자리를 잡고 있고...

▲철쭉도 꽃을 피우려고 만발의 준비를 하고 있네요...ㅎㅎ

▲이젠 산 허리를 돌아서 나가는 길이 나오네요...

▲흐드러지게 피어있는 산벚이 있어 담았더니....ㅎㅎ

▲이젠 바위를 타고 가야하는 길이 나오는데...

▲그렇게 힘든 구간은 아니더라구요...ㅎ

▲비비추...

▲산벚꽃...

▲조금더 갔더니 너덜지대가 나오네요...

▲날씨가 좋았다면 저도 스톤발랜싱을 한번 해보고 싶었는데...ㅎ

▲비가 내리는날 그런 행동을 한다면 손가락을 돌리겠죠 ? ㅋㅋ

▲이젠 길이 아주 편안해지네요...

▲현호색밭도 보이고....ㅎ

▲현호색은 꽃 안쪽에 수술이 있어 고개만 살짝 숙이면 빗물이 들어가지 않겠죠 ?

▲아직 수정이 되지않은 개별꽃은 머리를 숙이고 있고...

▲비가 오던말던 개의치 않고 꽃을 피우는 개별꽃도 있더라구요...ㅎ

▲강풍에 부러진 소나무...

▲소나무 아래쪽으로 통과를 해야 하는데 배낭이 걸려서 빠꾸를 했다는...ㅋ

▲산벚꽃이 한아름 피고 있고...

▲산괴불주머니도 보이고...

▲그렇게 내려왔더니 임도가 나오네요...

▲여항산 둘레길로 가면서 좌촌 주차장으로...

▲과수원길을 따라서 내려가다가...

▲산소에 피는 할미꽃도 담고...

▲빗물을 매달고 있는 할미꽃...

▲햇빛이 났다면 활짝핀 모습을 만났겠죠 ? ㅎㅎ

▲시맨트 포장도로를 따라서 내려가면 주차장으로 가는 길이 나옵니다...물론 곧장 가도 되지만...ㅎ

▲오호...병꽃나무가 벌써 꽃을 피우네요...ㅎ

▲이번엔 편백나무 숲길이 나오는...

▲그렇게 좌촌마을로 되돌아왔더니...

▲아침에 올라갔던 길이 나오더라구요...ㅎㅎ

▲비는 여전히 그치지 않았지만 다행히 강수량이 많지 않아 편하게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