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마산 무학산 01

싸나이^^ 2021. 3. 8. 10:01
728x90
반응형

2021.03.06 봄이 오는 길목에서 마산의 무학산을 잠시 다녀왔습니다.

▲산행코스는 쌀재고개-대곡산-무학산-안개약수터-대곡산-쌀재고개...

▲대곡산으로 가는 길은 포장도로를 따라 20여미쯤 내려가야 합니다.

▲이 산행로 초입은 길 건너쪽에 있기 때문에 자세히 봐야겠더라구요...ㅎ

▲매년 물매화가 필때 이코스를 타곤 하는데...

▲그땐 카메라만 딸랑 매고 가서 전혀 힘들지 않았는데...

▲오늘은 배낭까지 지고 갔더니 땀이 흐르네요...ㅎ

▲가파름도 심하고...ㅎ

▲하지만 대곡산으로 오르는 가장 빠른 길입니다.

▲거리가 짧다는건 그만큼 힘들다는 것이겠죠 ? ㅎ

▲산 허리를 돌아서 가는 길을 지나면...

▲다시 가파른 계단이 나오고...

▲솔이끼도 봄을 맞아 생기가 도네요...ㅎ

▲험악한 오르막을 올라서면...

▲내서쪽으로 가는 S 자형 도로가 시원하게 보이고...

▲다시 가파른 오르막을 올라갑니다.

▲몇해전엔 이 나무가 유실이 되었더니 깔끔하게 보수를 했더라구요...ㅎ 

▲한사람의 노력으로 많은 사람들이 안전하게 다닐 수 있어 고맙고 감사합니다...ㅎ

▲이제 오르막을 다 올라왔네요...

▲이제부터는 능선을 타고가는 길입니다.

▲물매화가 피는 곳인데 풀들이 너무 무성하네요...

▲오르막 하나늘 더 올라서면...

▲대곡산 정상이 보입니다.

▲대곡산 바로 앞엔 분재를 해놓은 소나무도 있고...

▲무학산 정상을 갔다고 안개약수터로 내려오면 거리는 좀 되네요...ㅎ

▲멋진 소나무를 배경으로 기념사진도 찍고...

▲대곡산 정상석도 담아보고...

▲기념사진도 남겨봅니다...

▲이번엔 반대쪽에서...ㅎ

▲이번엔 가운데...ㅎㅎ

▲전망대에서 날씨만 좋으면 거가대교까지 보이는데 오늘은 미세먼지가 가득하네요...

▲저 멀리 마창대교는 그나마 보이더라구요...ㅎ

▲전망대에서 기념사진도 남기고...

 

▲특이하게 자라는 소나무...

▲소나무잎이 떨어져 땅이 폭신폭신~~하네요~~ ㅎ

▲무학산에도 꽃들이 많이 피는데...

▲혹시나 꽃들이 있는지 살펴보면서 가는데...

▲가는잎그늘사초가 꽃을 피우더라구요...ㅎㅎ

▲낮은산 계곡쪽엔 꽃들이 피고 있는데 무학산은 아직이네요...

▲주렁주렁 달린 산악회 시그널...

▲이제부터는 길이 편안합니다.

▲산악회 시그널을 매달라고 설치해둔 줄이겠죠 ? ㅎ

▲학룡사쪽도 조망이 좋은곳이 많습니다.

▲이제 오르막이 나오네요...

▲오르막도 그렇게 가파르지 않아 편안합니다.

▲등산로에 최철자가 새겨진 돌이 몇개 보이던데...검색을 해봐도 나오는게 없네요...

▲솔바람이 불어오는 길...

▲바닷가에서 부는 바람이라 해풍이라고 해야겠죠 ? ㅎㅎ

▲조망터를 지나가기 전에...

▲마산앞바다를 보는데...아...이넘의 미세먼지...ㅠㅠ

▲언제쯤 맑은 하늘을 만날 수 있을지...

▲마산앞바다를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찍었는데...역광이네요...ㅎ

▲진달래 나무가 무성한 길도 지나고...

▲지난번엔 이곳에서 학룡사쪽으로 내려갔었는데...

▲갈림길에 이정표가 없지만 왼쪽으로 가면 안개약수터가 나오는 길이라 곧장 올라갔습니다.

▲물론 정상으로 가는 길이라 오르막이구요...ㅎ

▲이상한 문양이 새겨진 바위도 지나고...

▲그러고 보니 이 길은 오랜만에 오네요...

▲늘 안개약수터쪽으로 내려가곤 해서...

▲저 바위로 올라가면 조망이 좋겠죠 ? ㅎ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한주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