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경북 청도 운문산 01

싸나이^^ 2020. 4. 21. 07:27
728x90
반응형

2020.04.19 오랜만에 청도 운문산을 다녀왔습니다.

▲2015년 6월 14일에 이어 두번째인데 이번엔 주차장이 그렇게 복잡하지 않더라구요...

▲산행을 하기전 석골폭포쪽으로 내려가서 풍부한 폭포수를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찍고...

▲석골사는 코로나때문에 패스...

▲석골사 돌담에도 매화말발돌이가 활짝 피고 있네요...

▲일기예보상으로는 오늘 오후 6시에 비소식이 있어 5시 안에만 내려오면 되겠다고 생각을 하고...

▲요즘 일기예보가 잘 맞지도 않지만 높은 산은 더더욱 변화가 심하잖아요...

▲산행코스는 석골사-선녀폭포-정구지바위-천상폭포-상운암-삼거리-운문산-삼거리-딱밭재-범봉-석골사로 한바퀴 돌아서 내려오는 10.5Km...점심시간포함 6시간...

▲예전엔 억산을 갈려고 이곳으로 올랐던 기억도 나네요...그땐 우중산행이었는데 멧돼지를 만나 얼마나 놀랬던지...ㅎ

▲등산객이 몇몇 보이네요...

▲길옆에 활짝핀 으름덩굴 꽃도 담고...

▲너덜길 수준의 임도가 제법 길게 이어집니다.

▲오늘 오전날씨는 넘 좋군요...ㅎ

▲햇빛이 없어 덥지도 않고...

▲계곡엔 수량이 풍부해서 물소리가 크게 들리네요...

▲오늘 하산은 이쪽으로 할 계획으로 직진을 합니다.

▲이 계곡을 지나면 본격적인 산행이 시작이 되네요...

▲계곡을 건너가면서 시워한 물줄기도 담아주고...

▲삼색병꽃나무도 담아줍니다...

▲2015년에 왔을때 골짜기의 음기가 너무 강해서 아주 혼줄이 났었는데...

▲오늘은 괜찮겠죠 ? ㅎㅎ

▲아름다운 꽃들이 있어 음의 기운이 도망을 가지 않을까요 ? ㅎ

▲가파른 등산로를 힘차게 올라서고...

▲미끄러운 바위는 난간을 잡고 조심조심...

▲쇠물푸레나무도 보이네요...

▲바위가 미끄러워서 밧줄을 잡고 가야겠더라구요...

▲쇠물푸레나무 꽃과 눈맞춤도 하고...ㅎ

▲살짝 험악한 바위를 타고 올라서면...

▲첫번째 조망터가 나타납니다...

▲바위틈에 뿌리를 내린 나무들도 오늘은 생기가 넘치네요...

▲위험한 곳엔 안전대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멋진 암릉이 마치 병풍처럼 눈앞에 나타나네요...

▲아직 본격적인 산행을 시작도 안했는데 벌써 땀이 ? ㅎ

▲자 그럼 빡신 오르막을 올라가 볼까요 ? ㅎ

▲산 허리를 돌아서 가는 조금 편안한 길도 나오네요...

▲각시붓꽃은 지고있군요...

▲이제부터는 애기나리들의 세상이 될듯...ㅎㅎ

▲나무뿌리들이 즐비한 오르막을 올라서면...

▲편하게 쉴 수 있는 조금 넓은 공터도 나오고...

▲범봉을 갔다기 이쪽으로 내려왔어야 했는데...마지막에 알바를 했네요...ㅠㅠ

▲숲속엔 산벚꽃이 반짝거리네요...

▲등산로에서 나팔을 불듯 꽃을 피우는 철쭉도 있더라구요...ㅎ

▲귀여운 철쭉의 정면도 담아보고...

▲쌍나팔을 불고있는 철쭉도 담아줘야겠죠 ? ㅎㅎ

▲다시 조금 편한 오르막이 나오네요...

▲매화말바도리는 아주 많이 보이더라구요...

▲바위 위쪽을 보니 소나무도 살짝 보이고...

▲예전에 왔을땐 딱발재에서 이쪽으로 하산을 했는데 골짜기가 아주 깊더라구요...

▲정말 자유분방하게 자라는 나무네요...자유로운 영혼의 소유자 ? ㅋㅋ

▲계곡 물이 너무 깨끗하네요...

▲물이 흘러 내리는 소리도 정겹고...

▲친절하게 바위에 화살표를 그려놓았군요...ㅎ

▲바위틈에서 자라는 느티나무가 너무 멋스러워서 담아보았습니다...ㅎ

▲노란 화살표를 따라서 계속 올라갑니다.

▲계곡물이 맑아도 너~~무~ 맑죠 ? ㅎ

▲다시 계곡을 건너 산으로 올라가고...

▲산속으로 가는게 아니라 계곡을 따라서 가는 산행로네요...

▲바위에 떨어져 부서지는 물소리가 경쾌하게 들리네요...

▲계곡의 물이 정말 많네요...

▲철쭉도 아주 싱그럽게 보이고...

▲여긴 아직까지 현호색이 남아있더라구요...ㅎㅎ

▲등산로에 배낭을 벗어두고 선녀폭포로 내려가 보았습니다.

▲선녀폭포는 앞에서 보면 보이지 않더라구요...

▲안쪽으로 조금만 더 들어가면...

▲우렁찬 물소리가 들리고...

▲바위 속에 숨어있는 폭포가 바로 선녀폭포네요...ㅎㅎ

▲선녀폭포를 동영상으로 담아보고...ㅎ

▲어두워서 선녀폭포수는 보이지 않지만 기념사진도 찍어봅니다...ㅎ

▲스마트폰으로 담은 선녀폭포의 동영상입니다...ㅎ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하게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