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산청의 왕산과 필봉산 02

싸나이^^ 2015. 8. 25. 08:49
728x90
반응형

2015. 08. 23 경남 산청군 왕산과 필봉산... 

 류의태약수터에서 물한모금 마시고...망경대쪽으로...개모시풀...

 물레나물열매...

 닭의장풀도 누가 누가 왔다가나 ? 하고 고개를 빼꼼히 내밀고있네요...

 며느리밥풀...바람에 흔들렸네요...

 이건...솜나물이라고 하던데...맞나요 ? 

 길이 아주 좁고 정비가 되어있지 않은...

 소나무 밑둥지에 이끼가 아주 파릇파릇하게 자라고 있네요...

 너덜지대...돌을 단디 보고 걸어가야 한답니다...고정이 되지 않은 돌이 있어요...ㅎㅎ

 너덜지애에 붉은색을띤 열매껍질이 있길래....

 참빗나무열매인가요 ?

 전체적인 모습은 이렇습니다...

 갈림길에 도착...왕산...아직 멀었네요...ㅎㅎ

 이건 꽃봉우리만 맺고 있던데....

 갈림길에 산소가 하나 있었는데...

 여로는 아주 흔하게 보이구요...

 참나무에서 자라고 있는 운지버섯...항암효과가 뛰어나다고 하던데...

 짚신나물은 아래에서부터 열매를 맺고있네요...

이건...오리방풀처럼 보이던데...

색갈이 아주 찐한 참취....

 망경대로 오르는길...보기보다 힘드네요...ㅎㅎ

 이건 꿩의다리겠죠 ?

 여로...앞주에 처음 만나고나서는 계속 보이는...ㅎㅎ

 늦둥이 원추리...일찍 핀꽃은 벌써 씨방을 맺어버린....

 망경대애 도착...

 망경대 기념촬영도 한번 하고....ㅎㅎ

 망경대에 있는 나무...참빗살나무가 맞는지.... 

 열매가 이렇게 생겼더라구요...

 구형왕를에서 겨우 1.5Km밖에 오지 않았는데 땀이 왜이렇게 많이 흐르지 ?

망경대의 모습....

 망경대에 대한 설명...

드문드문 보이는 원추리...예쁘고 반갑고...ㅎㅎ

 이젠 제법 편안한 오르막길을 오릅니다...

 오솔길같은 길이지만 오르막이라 쉽진 않답니다...

 힘들땐 꽃이있는곳에서 쉬면서 꽃도 담아보고....파리풀...

 짚신나물....저 열매가 짚신에 덕지덕지 붙는다는....ㅎㅎ

 참취...눈만 들면 보이는....ㅎㅎㅎ

이건 처음보는건데...뭔지 알아봐야겠습니다...ㅎㅎ

 바위채송화도 이제 거의다 지고 끝물만 몇몇이 남은.....ㅎㅎ

그렇게 찾아 헤매던....잔대가 맞나요 ??? ㅎㅎ 

 잎이 가려져서 희미하지만...잔대겠죠 ?

 망바위 갈림길에 도착....

 모시대같기도 하고...

이건...잔대같기도하고...아고...ㅎㅎㅎㅎ

 

태풍고니가지나가고 있다고 합니다.

피해입지 않도록 대비 잘하시고 행복한 시간 되세요~~~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