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산청의 왕산과 필봉산 01

싸나이^^ 2015. 8. 24. 10:51
728x90
반응형

2015. 08. 23 경남 산청군에 있는 왕산과 필봉산을 다녀왔습니다. 

9시반에 주차장에 도착...색갈이 너무 선명한 갈퀴가 있네요... 

코스는 구형왕릉을 구경하고 나와서 류의태약수터-망경대-망바위-소왕산-왕산-필봉산-동의보감촌으로 하산하는...약9Km... 

 주차장에서 포장도로를 따라서 올라갑니다...

 임도를 따라서 류의태약수터로 가는길...구형왕릉을 볼려면 이쪽으로 가면 안되고 더 가야한답니다...

구형왕릉엔 사람들이 많이 있네요... 

 다들 스맛폰으로 사진찍기에 바쁘네요...

 구형왕릉 안내문...

구형왕릉입니다...왕릉치고는 좀 초라한... 

 왕릉옆에있는 집....사람이 살고있지는 않은듯...

 구형왕를을 보고 다시 나와서...왕산 정상으로...

 오늘은 어떤 야생화를 만날까...하는 기대를 하고....젤 먼저 만난이는 달개비....ㅎㅎ

 약수터까지...산길을 따라서 올라갔는데...제법 가파르네요...ㅎㅎ

 이건...장구채인가요 ?

 망경대쪽이 아닌 약수쪽으로....약수쪽으로 가도 망경대는 만난답니다...ㅎㅎ

 기름나물...꽃만 보면 뚝갈과 늘 헷갈리는...ㅎㅎ

 산초도 열매를 맺고있네요...

 기름나물이 아닌 뚝갈....

 마타리도 많이 보입니다...

 등골나물도 보이구요...

 오이풀...오늘은 산오이풀을 볼 수 있을라나 ? ㅎㅎ

 산길을 나오면 임도가 나오는데 이 임도를 따라 계속 올라가야한답니다...

 헉~~ 노란물봉선이다~~~ ㅎㅎ

 임도를 따라 가다보면 정자가 보이고...그 앞에 이정표가 나온답니다...

 실로 오랜만에 보는 질경이꽃....

 털별꽃아제비...아주 흔한꽃이죠 ? ㅎㅎ

 조금 올라가니 사리탑같은게 보이던데...

 사위사랑 장모라고...사위질빵....ㅎㅎ

 이것도 사위질빵이겠죠 ?

 물봉선...아주 많이 보입니다...

 노루발풀도 보이구요...

 자주꿩의다리....

 잎을 보니 더 확실한....

 좀깨잎나무...

 저 언덕만 넘어가면 류의태 약수터가 나올듯...

 이삭여뀌도 많이 보이네요...

약수터쪽으로.... 쉼터, 왕산정상쪽으로 가면 거리는 짧은데 조망이 없답니다..ㅎ

류의태약수터에 도착...집에서 가져간 물을 비우고...물이 아주 많이 나옵니다...얼음같이 차갑기도 하구요....ㅎㅎ

 

모기입이삐뚤어진다는 처서가 지났다고 기온이 많이 내려갔습니다.

환절기 감기조심하시고 활기찬 한주 보내세요~~~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