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창원 광려산 대산 02

싸나이^^ 2023. 12. 5. 06:05
728x90
반응형

2023.12.03 대산 정상을 지나 광려산을 오르며...

 

▲대산 정상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낙남정맥 대산 정상석도 담고...

▲그리고 태양까지 넣어서...

▲파노라마 사진을 찍었는데...

▲아침시간대라 그런지 미세먼지가 가득한것 처럼 보이더라구요...

▲그래도 대산은 조망이 좋아서...

▲넓게 파노라마 사진을 담고...

▲정상석 바로 옆 바위에 올라가서...

▲저 멀리 마산 돝섬도 가르켜 보고...

▲멍때리기도 한판 해 봅니다...ㅎ

▲대산 정상을 지키는 소나무와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그리고 가야할 방향을 보았더니 저 멀리 광려산 정상이 보이더라구요...

▲대산을 내려가는데 엉켜진 바위가 회오리 모양을 하고 있더라구요...

▲안개때문에 조망이 좋지는 않지만...

▲더 내려가기 전에 파노라마 사진을 담아 보았는데...

▲여항산으로 이어지는 능선과...

▲광려산에서 화개산으로 이어지는 능선이 뚜렷하게 보이더라구요...

▲그러고 보니 화개산이 제일 끝쪽이네요...

▲오늘 타고 넘어 올라야할 광려산 능선길을 세로로도 담고...

▲계단을 타고 내려가는데 우뚝 솟아 있는 바위가 있더라구요...

▲계단을 내려오면 가파른 내리막 길이 나오네요...

▲그리고 조금 완만한 길이 나오는데 잡목들이 많아서 조심해야겠더라구요...

▲이젠 철쭉 군락지를 지나가는 길이 나오네요...

▲이 길은 철쭉이 필때 오면 좋겠죠 ? ㅎ

▲노박덩굴도 보이고...

▲그렇게 능선을 따라 내려가면...

▲다시 올라가는 길이 나오는데...

▲중간에 놓친 길과 만나는 곳에 등산 안내도가 있더라구요...ㅎ

▲그리고 앞쪽을 보았더니 올라야할 바위 봉우리가 보이네요...

▲낙엽이 수북하게 쌓인 오르막 길을 지나면...

▲협곡 사이를 지나는 오르막 구간이 나오고...

▲조망이 터진는 바위로 나갔더니 화개산이 가까이 보이더라구요...

▲바위와 함께 살아가는 철쭉나무를 잡고 올라갔더니...

▲나무들이 많은 능선길이 나오네요...

▲이곳 역시 수령이 오래된 철쭉나무들이 많더라구요...

▲이젠 산 허리를 돌아가는 길이 나오네요...

▲그리고 고개를 넘어 갔더니...

▲절집 소유지로 출입을 금지 한다고...ㅎ

▲등산로엔 쓰러진 나무도 보이고...

▲나무들이 울창한 능선을 지나 갔더니...

▲벤치가 무려 3개씩이나 설치되어 있더라구요...ㅎ

▲그리고 다시 내려가는 길이 나오는데 갈라진 바위틈에 하늘까지 보이네요...

▲이제 암릉 봉우리가 많이 가까워져 가네요...

▲낙엽이 많이 쌓인 바위길은 걷기가 상당히 불편합니다.

▲기암들이 모여 있는 봉우리는 오르지 않고...

▲곧장 등산로를 따라 갔더니 내려가는 길이 나오더라구요...

▲그리고 다시 올라가는 길이 나오는데..

▲양지바른곳에 댕댕이덩굴이 파릇파릇 잎을 피우고 있더라구요...ㅎ

▲바위를 타고 넘어가는 길도 나오고...

▲두꺼비를 닮은 바위도 보이네요...ㅎ

▲그렇게 가파른 바위를 타고 넘어갔더니...

▲광려산 정상석이 나타나네요...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