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창원 광려산 대산 01

싸나이^^ 2023. 12. 4. 08:32
728x90
반응형

2023.12.03 오후에 모임이 있어 아침 이른 시간에 가까운 광려산과 대산을 다녀왔습니다.

 

▲광산사 주차장-대산-광려산-삿갓봉-단계사-주차장...9.14Km 3시간 44분...

▲아침 7시 45분에 주차장에 도착을 했더니 마라톤을 하는 사람들이 보이더라구요...

▲광려산 등산지도가 있는 곳에 라이더가 자전거를 세워놓고 마라톤을 하는 사람들 사진을 찍어주네요...ㅎ

▲등산지도를 보니 대산으로 가지 않고 광려산을 한바퀴 돌 수 있어서...

▲포장도로를 따가 올라갔는데...

▲역시 마라톤을 하는 사람들이 계속 올라가네요...

▲이 길은 가파름이 심해서 마라톤 연습으로는 아주 좋을거 같더라구요...

▲계곡엔 물이 적지만 흐르고 있고...

▲그렇게 한참을 갔더니...

▲정자가 나오고....

▲그리고 산으로 올라가는 등산로가 나오더라구요...

▲등산로는 초입부터 아주 가파랐는데...

▲낙엽까지 있어 아주 미끄럽더라구요...

▲소나무 사이를 비집고 들어간 나무가 있어서 보았더니...

▲이렇게 살아가고 있더라구요...ㅎ

▲가파른 오르막을 지나면 조금 완만한 오르막이 나오고...

▲그리곤 오르막이 계속 이어졌는데...

▲이 산에는 특이하게 노각나무가 많이 보이더라구요...

▲오를수록 가파름 역시 심해지고...

▲노루발풀은 겨울에도 푸르름을 간직하고 있네요...

▲그렇게 가파른 오르막을 올라섰더니...

▲또다시 오르막이 나오고...

▲눈을 들었더니 아침 햇살이 눈부시게 보이네요...

▲이젠 낙엽이 수북하게 쌓인 길이 나오네요...

▲이런 길은 미끄러워서 바위를 밟고 올라가야겠더라구요...

▲등산로 양쪽엔 단풍나무도 많아서 가을에 오면 아주 좋겠더라구요...

▲그렇게 가파른 오르막을 오르다 트랭글을 보았더니 헐~

▲광려산으로 가는 갈림길이 아니아 대산 정상으로 가고 있더라구요...

▲임도를 따라 오면서 분명히 올라가는 등산로를 확인하고 왔는데 말입니다...ㅎ

▲그렇다고 다시 돌아 내려 갈 수도 없고...

▲할 수 없이 대산을 지나 광려산으로 크게 한바퀴 할 요량으로...

▲조금 빠른 걸음으로 올랐는데...

▲수령이 오래된 진달래 군락지가 나오더라구요...

▲제법 평평한 곳엔 철쭉 나무도 보이고...

▲그래서 주변을 돌아 보았더니 몇백년은 되어 보이는 철쭉나무도 있더라구요...

▲문어를 닮은 나무도 보이고...ㅎ

▲오늘은 꽃이 없으니 잎이라도 담아봅니다...ㅎ

▲서릿발은 오늘의 기온을 말해주네요...

▲다시 가파른 오르막이 나오네요...

▲그리고 수령이 오래된 소나무도 보이고...

▲이제 하늘이 보이면서 진달래 나무 사이로 난 길을 올랐더니...

▲대산 정상이 나오네요...ㅎ

▲대산 정상을 지키고 있는 멋진 소나무도 담고...

▲그리고 기념사진을 찍었는데...

▲시간을 보니 9시 밖에 되지 않아 광려산으로 한바퀴 돌아도 충분하겠더라구요...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한주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