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경북 상주의 비봉산 02

싸나이^^ 2023. 6. 29. 06:10
728x90
반응형

2023.06.25 무더위 속에서 경천교를 지나 동봉을 오르며...

 

▲아치형의 다리를 지나 계단을 타고 올라가면...

▲출렁다리가 나오는데 리듬을 잘 타면 재미가 쏠쏠하답니다...ㅎ

▲그렇게 오르막을 올라 되돌아 가면...

▲상주보 갈림길이 나오고...

▲경천교는 상주보가 있는 철탑 아래쪽으로 가야 하더라구요...

▲꽃을 피우고 있는 좀작살나무...

▲강가 낭떨어지엔 소나무가 많이 자라고 있네요...

▲잡목이 무성한 좁은 길을 지나 갔더니...

▲구실사리가 파릇파릇하게 잘 자라고 있는...

▲그리고 바위 능선을 지나서 가는데...

▲패랭이꽃 한송이가 보이더라구요...ㅎ

▲꽃이 있는곳이 낭떨어지 앞이라 조심조심 담고...하긴 떨어져도 강이라 죽진 않겠죠 ? ㅎ

▲그리고 나무를 의지해서 기념사진도 남겨봅니다...

▲바위 난간엔 수령이 오래된 소나무들이 많이 있네요...

▲그리고 당상나무처럼 소나무에 오색천도 감겨져 있더라구요...

▲이제 가파르게 내려가는 길이 나오는데...

▲자전거 도로가 나오네요...

▲도로 건너편엔 텐트같은게 있었는데...

▲간판을 보았더니 상주포캠프촌이라고...

▲이제는 자전거 도로를 따라서 가면 되는데...

▲한참을 가야 되더라구요...

▲자전거 도로를 따라 갔더니 경천교로 올라가는 길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교각 옆쪽을 보았더니 사람들이 올라간 흔적이 있네요...ㅎ

▲애기똥풀은 식성이 좋은지 전국 어디에 가도 보이네요...ㅎ

▲이정표를 보았더니 가야할 비봉산이 없어서...

▲일단 경천교를 건너기로 하고 반대쪽을 보았더니...

▲안내판이 또 하나 있더라구요...

▲그리고 비봉산까지는 4.4Km...ㅎ

▲경천교를 건너 가는데 자전거를 타고가는 조형물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라이더 모양의 조형물도 담고...

▲교량 위에서는 추월 금지 !!!

▲자전거도 차도로 가는게 맞겠죠 ? 

▲경천교를 건너가면서 조망이 좋아서...

▲다리와 산을 담았는데 저 멀리 보이는 가장 높은 봉우리가 비봉산 정상이더라구요...ㅎ

▲다리 중간엔 쉬어갈 수 있는 벤치도 있네요...

▲비봉산 정상을 배경으로 기념사진도 찍고...

▲그때 라이더가 빠르게 지나가서...

▲재빨리 사진을 찍었습니다...ㅎ

▲그리고 조망이 터지는 곳이 있어서...

▲파노라마 사진을 담았는데...

▲날씨가 갑자기 흐려졌더라구요...

▲그렇다고 햇빛이 나올때까지 기다릴 수도 없는 노릇...ㅎ

▲경천교를 건넜더니 회상나루터 ? ㅎ

▲그 옆엔 안내도가 있었는데 코스를 색갈별로 그려 놓았더라구요...ㅎ

▲그런데 비봉산에 대한 안내가 없어서 이웃님에게 전화를 해서 물어보았더니 청룡사를 찾아가며 된다고...

▲그래서 일행분들에게 청룡사로 가자고 했더니 산으로 올라가네요...

▲하긴 바람도 없는 포장도로보다는 산이 훨 좋긴 하죠 ? ㅎ

▲등상로 옆엔 감태나무 충영도 보이고...

▲그리고 개망초도 보이더라구요...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