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2023.04.30 소백산 까칠봉을 지나 구인사로 하산을 하며...

 

▲상월원각대조사 묘지로 올라가는 길에 사용하다 버리고 갈 뿐이다...라는 글귀가 보이네요...ㅎ

▲종지나물도 옹기종기 모여서 꽃을 피우고 있고...

▲묘지 앞엔 참배를 할 수 있는 데크가 있네요...

▲까칠봉은 묘지 뒤쪽인데 들어가지 못하게 막아놓았고...

▲벌써 수국이 화려한 색갈을 잘랑하며 꽃을 피우고 있네요...

▲묘지를 보고 내려가는데 작은 부처상이 보이는...ㅎ

▲이제부터는 아주 길고 긴 계단이 나오네요...

▲계단의 높이가 낮아서 키가 큰 사람은 여간 불편하지 않더라구요...ㅎ

▲한때 화려했던 철쭉도 지고 있고...

▲그렇게 낮은 계단을 따라 내려갔더니...

▲엄청나게 큰 누각인 대조사전이 나오네요...

▲자잘한 꽃을 피우는 쥐오줌풀도 보이고...

▲봄맞이꽃도 별처럼 꽃을 피우고 있네요...

▲튤립도 있었는데 이런 모습이고...

▲쥐오줌풀을 이곳에서 만나다니...ㅎ

▲사천왕은 대조사전 양쪽에 있네요...

▲대조사전 안엔 상월원각대조사상이 보였는데 참배를 하는 사람들이 많네요...

▲뒤쪽으로 멀찌감치 물러나서 대조사전도 담고...

▲그리고 셀카도 남겨봅니다...ㅎ

▲대조사전 바로 앞쪽엔 커다란 법등이 있어서...

▲셀카로 기념사진도 찍고...

▲그리고 전체적인 모습도 담아주고...

▲그리고 기념사진을 한번 더 찍고...

▲관음전을 담았는데...

▲이름이 다른 관음전이 무려...

▲30분이나 되더라구요...

▲애국불교와 생활불교, 그리고 대중불교를 교리로 삼고 있다는 천태종의 관음상을 담고...

▲웅장한 대조사전과...

▲법등앞에 안내문이 있어서 사진으로 담고...

▲구인사 내부를 둘러보면서 내려갔는데...

▲처마에 달린 풍경....

▲그리고 단청과 탱화가 앞쪽으로 나와있는 특이한 모습도 보이네요...

▲천태종역대조사전...

▲스님은 열공중...ㅎ

▲길이 너무 많아 어디로 나가야 할지 헷갈릴 정도네요...ㅎ

▲관음전에도 사람들이 많이 보이네요...

▲이제 가파른 내리막길을 내려가면서...

▲천태종의 상징인 3층석탑이 있어서 담았는데....

▲석탑 상단에 천태종 상징 마크인 종기가 있더라구요...

▲같이간 일행분들은 화장실에서 땀을 씻고 내려가신다고 하네요...

▲저는 일단 주차장까지 곧장 내려갔는데...

▲줄이 매여져 있는건 행사때 등같은걸 달기 위한것이겠죠 ?

▲소백산 구인사 일주문은 기념사진을 찍는 사람들이 있네요...

▲사람들이 없을때가지 기다릴려고 했더니 시간이 길어져서...ㅎ

▲동장당이라는 건물 아래쪽엔 시외버스 터미널같은 팻말이 보이네요...ㅎ

▲아래 주차장까지는 제법 많이 걸어서 내려가야 하는데 택시도 있더라구요...

▲하산시간을 보니 천천히 걸어서 내려가도 될거 같더라구요...

▲편안하게 내려가면서...

▲간판이 즐비한 식당가도 담고...

▲향토음식 기능보유자...그리고 대물림 계승업소 ? ㅎㅎ

▲주차장 앞엔 박물관도 있네요...

▲그렇게 주차장에 도착을 해서 소백산 산행을 마무리 하였습니다.

 

※ 블로그 내용은 아래에 있는 유튜브로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행복한 한주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