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2023.04.30 충북 단양군의 소백산 신선봉과 뒤시랭이문봉을 지나 구인사를 다녀왔습니다.

 

▲산행코스는 어의곡주차장-을전탐방로-늦은맥이재-신선봉-민봉-뒤시랭이문봉-까칠봉-구인사...16.1Km...산행시간 6시간16분

▲어의곡 주차장에 도착을 해서 산행안내도를 먼저 담고...

▲시원하게 흐르는 물소리를 들으며 산행을 시작합니다.

▲돌담 위에는 금낭화가 춤을 추듯 꽃을 피우고 있더라구요...ㅎ

▲포장도로를 버리고 지름길을 따라 올라갔더니...

▲향긋한 꽃내음을 풍기며 고추나무가 꽃을 피우고 있네요...

▲지난해에는 금낭화도 못보고 지나갔는데 올해는 너무 자주 보는거 같습니다...ㅎ

▲돌단풍도 보이고...

▲꽃잔디도 자리를 잡고 있네요...ㅎ

▲지름길을 나오면 다시 도로가 나오고...

▲애기똥풀은 하늘을 향해 한껏 멋을 부리며 꽃을 피우고 있네요...

▲사진찍기 좋은 높이에 있는 금낭화를 한번 더 담아주고...

▲조금 가파른 오르막 포장도로를 따라 올라갔더니...

▲을진탐방로 입구가 나오더라구요...

▲늦은맥이재까지는 4.5Km인데...

▲지금은 비탐구간이더라구요...

▲등산로엔 병꽃나무가 흐드러지기 피고있네요

▲매화말발도리도 보이고...

▲미나리냉이는 남부지방에만 있는게 아니군요...ㅎ

▲그렇게 넓고 편안한 등산로가 이어지는데...

▲자잘한 꽃을 피우고 있는 풀이 있어서 담아왔는데...?

▲조팝나무는 꽃이 지고 있네요...

▲날씨가 더워서 겉옷을 벗고있네요...

▲다리를 건너가면서 계곡도 담고...

▲이제부터는 좁은 산길이 나오네요...

▲오르막도 차츰 가파라지고...

▲고운 색갈로 꽃을 피우는  졸방제비꽃도 보이고...

▲그렇게 차츰 고도가 높아져 가네요...

▲이젠 가파른 산의 능선을 지나가는 길이 나오네요...

▲관중은 무리지어 자라고 있고...

▲삼나무가 울창한 숲길도 나오더라구요...

▲길가엔 독초인 동의나물이 엄청나게 많이 자라고 있더라구요...

▲매화말발도리...

▲벌써 땀이 많이 흘러서 저도 겉옷을 하나 벗고...

▲계곡을 따라 올라가는 길이라 물소리는 너무 듣기 좋더라구요...ㅎ

▲계곡쪽으로 들어가서 시원하게 흐르는 계곡물도 담고...

▲산개별꽃도 보이고...

▲이제부터는 걷기가 불편한 너덜길이 나오네요...

▲그렇게 불편한 길을 가는데 하얀꽃이 보여서 다가가 보았더니 홀아비바람꽃이더라구요...

▲그래서 꽃을 담느라 시간을 지체했더니 일행분들은 먼저 가버리고...

▲나홀로 산행이 되어버렸더라구요...ㅎ

▲개감수도 보이고...

▲동의나물 사이에 큰괭이밥도 자리를 잡고 있더라구요...ㅎ

▲어라 ? 이게 누구신가요 ? 광대수염이 아니신가요 ? ㅎㅎ

▲그렇게 사진찍기에 여념이 없다 보니 가장 후미도 저를 앞질러 가네요...ㅎ

▲참취나물은 벌써부터 애벌레들이 잎을 다 뜯어먹었네요...ㅎ

▲늦은맥이재까지는 아직 절반을 더 가야하네요...ㅎ

▲시원하게 흐르는 계곡물에 세수를 하면서 잠시 휴식도 취해봅니다...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한주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