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2023.01.24 필봉에서 멋진 풍광을 즐기고 하산을 하며...

 

▲조망이 터지는 바위 난간으로 나갔더니 완전 멋진 풍광이 펼쳐지더라구요.

▲그래서 파노라마 사진으로 담아보았습니다.

▲바람이 너무 강하게 불어 살짝 불안하기도 했지만...

▲흔들리지 않게 조심해서...

▲파노라마 사진으로 담고...

▲그리고 낭떨어지가 있는 바위 난간쪽으로 나가서 멍때리기를 하는데...

▲바람이 너무 강하게 불어 서있지도 못하겠더라구요...

▲이 바위에서는 망토같은것만 있어도 날아오를 수 있을듯...ㅎ

▲이제 바위를 타고 내려가는 길이 나오네요...

▲그리고 앞쪽을 보았더니 바위와 소나무가 있는 봉우리가 있었는데...

▲곧장 내려가지 않고 봉우리쪽으로 올라갔더니...

▲이곳이 바로 필봉이더라구요...ㅎ

▲같이간 일행중 한분은 곧장 내려가셔서 필봉도 못보셨다는...ㅎ

▲필봉 아래쪽에도 사진찍기 좋은 바위가 있었는데 문제는 바람...

▲그리고 아래쪽을 보았더니 표충사가 한눈에 들어오더라구요...ㅎ

▲표충사에 갈때면 늘 올려다 보고 한번 가봐야지 했던 필봉을...

▲이제서야 오게 되네요...ㅎ

▲이번엔 바위 난간쪽으로 나가서 기념사진을 찍고..

▲그리고 깍아지른듯한 바위들도 담아주고...

▲몇해 전부터 벼르고 벼른 필봉에 왔으니...

▲점프샷은 남겨가야 ? ㅎ

▲근데 바위끝이 뾰족해서 높이 뛸 수가 없더라구요...

▲집중에 집중을 해서 점프를 하고...ㅎ

▲필봉을 내려갔습니다.

▲근데 이곳은 온통 참나무 군락지인지 미끄러운 참나무잎이 수북하게 쌓여있네요.

▲내려가면서 필봉도 담고...

▲요상한 형상을 하고있는 나무도 담아주고...

▲필봉으로 오르는 다른 길이 있는지 살펴보았지만...

▲암벽등반이 아니면 불가능하겠더라구요...

▲홈이 넓고 깊게 파인 나무도 잘 자라고 있네요...

▲이제부터는 완전 미끄러운 내리막 구간이 나오네요.

▲설상가상으로 나뭇잎까지 수북하게 쌓여있어 어디를 밟고 내려가야 할지도 모르겠더라구요...

▲바위가 있는 지역은 그나마...

▲그렇게 내려갔더니 이번엔 반공호 같은 길이 나오네요...

▲그리고 너덜지대가 나왔는데...

▲너덜지대 가운데 안테나가 있더라구요.

▲이런 산중에...근처엔 집도 없는데...ㅎ

▲너덜지대 앞쪽엔 돌을 쌓았던 흔적도 보이고...

▲이젠 편안한 내리막길이 나오네요...

▲그리고 돌담도 보이고...

▲조금 더 내려갔더니 돌무더기도 있네요...

▲다시 미끄러운 내리막길이 나옵니다.

▲이번에 등산화를 새로 구입해서 신고왔더니 발목이 얼마나 아프던지...

▲그만큼 미끄러지지 않으려고 용을 ? ㅎ

▲포크를 연상케 하는 참나무도 보이고...

▲아직까지 푸르름을 잃지 않은 나뭇잎도 보이네요...

▲이제 제법 넓은 길이 나오네요.

▲그리고 휀스를 처놓은 곳도 나오고...

▲이번엔 돌계단이 나오네요...

▲돌계단은 미끄러질 염려가 없어 좋더라구요...ㅎ

▲이제 거의 다 내려왔겠죠 ? ㅎ

▲근데 이곳은 바위가 많아서 그런지 돌담을 둥글게 쌓아놓고...

▲집은 아닌거 같은데 가운데에 나무로 만든 구조물이 있더라구요...

▲오...이제 정말 다 내려왔네요...ㅎ

▲마을엔 새로지은 집들이 많이 보이네요...

▲등산로 입구엔 필봉 가는길 안내판도 큼직하게 달려있고...ㅎ

▲길은 그닥 가파르지 않는데 튼실한 밧줄까지 있네요...ㅎ

▲가파른 길을 내려와서 보면 이른 모습입니다...

▲같이간 일행분들도 속속 도착을 하고...

▲주상절리같은 바위가 특이하네요...

▲밭을 나와 입구로 갔더니 역시 안내판이 있네요...

▲이제 마을로 내려가면 되겠죠 ?

▲내려가기전에 마무리 사진도 찍고...ㅎ

▲다시 마을로 내려갔는데...

▲특이하게 지어진 조립식 건물이 보이더라구요...

▲주택매매라는 플랜카드도 보이고...바로 옆엔 기도원...ㅎ

▲가지치기를한 나무가 있어 보았더니 엄나무더라구요...저렇게 큰 엄나무는 처음보았습니다...ㅎ

▲돌담엔 선인장도 많이 자라고 있고...

▲다음에 필봉을 올때 기억할려고 동네 입구도 담고...

▲그리고 주차장으로 내려갔는데...

▲길가에 톱풀이 열매를 달고있더라구요...ㅎ

▲얼지않은 시냇물은 반짝반짝 은빛으로 빛나고... 

▲어지간하면 냇가에 내려가서 땀을 씻었을텐데...이날은 산에서 얼마나 떨었던지 엄두가 나질 않았습니다...ㅎ

▲주자창까지 거리도 제법 되네요...ㅎ

▲그렇게 주차장에 도착을 해서...

▲그렇게 가고싶었던 필봉을 담고 산행을 마무리하였습니다...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