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2023.01.24 설연휴 마지막날 표충사에서 바라보며 늘 동경만 했던 필봉을 찾아 하산하며...

 

▲천황산 정상과 영남알프스를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찍는데...

▲찬바람이 너무 강하게 불어서 날아볼 요량으로 두 팔을 벌려 보았는데...택도없네요...ㅋ

▲이젠 내려가는 길이 나오네요...

▲그리고 낭떨어지로 보이는 바위가 있어서...

▲난간쪽으로 나갔더니 바람이 너무 강해서 사진을 찍을 수가 없더라구요.

▲날씨가 좋은날 오면 멋진 사진 포인트가 많아 신날거 같네요...ㅎ

▲이제 가파른 바위를 타고 내려가는 길이 나오네요.

▲그리고 길이 어디인지 헷갈리는 내리막 구간이 나오고...

▲얼음이 꽁꽁 얼어있는 모양새만 봐도 얼마나 추운지 느껴지시죠 ? ㅎ

▲조망이 터지는 곳을 만나면 파노라마 사진을 담아야겠죠 ? ㅎ

▲차갑고 강한 바람이 미세먼지까지 다 날려버린거 같네요...ㅎ

▲하늘을 떠도는 구름들도 강한 바람때문에 머리를 풀어헤친 모습이네요...

▲그렇게 파노라마 사진으로 담고...

▲날엽이 수북하게 쌓인 내리막길을 내려가는데 미끄럽네요...

▲바위가 있는 내리막길도 흔들리는 바위가 있어 조심해야겠더라구요...

▲바위와 동색이 되어 살아가는 나무도 보이고...

▲이제부터는 나무들이 울창한 능선길이 나타났는데...

▲수령이 몇백년은 되어 보이는 철쭉나무가 있더라구요...

▲이젠 편안한 내리막 능선길이 나오네요...

▲복잡한 가지를 가진 소나무도 보이고...

▲편안한 능선길이 제법 길게 이어지네요...

▲천황산에서 필봉까지 거의 4km라 걱정을 많이 했는데 다행히 길이 좋더라구요...

▲천황산 정상은 완전 멀리 보이네요...

▲그렇게 필봉 갈림길에 도착을 했더니...

▲제법 넓은 전망대도 설치되어 있더라구요...

▲그래서 천황산과 재약산을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찍고...

▲필봉쪽으로 내려갔습니다.

▲조금전에 기념사진을 찍었던 전망대인데 이정도면 넓죠 ? ㅎㅎ

▲이제부터는 넓은 능선길이 나오더라구요.

▲작은 오르막 구간도 나오고...

▲자세히 보니 최근에 길을 넓게 만들어 놓은거 같네요...

▲여긴 거의 동네 뒷동산같은 분위기네요...ㅎ

▲그러다 조망이 터지는 곳이 나오면 멍때리기도 한판 하고...

▲그리고 기념사진만 찍고 너무 추워서 잽싸게 나옵니다...ㅎ

▲여긴 목책계단까지 설치해 놓았네요...고맙구로...ㅎ

▲다시 넓은 능선길이 나오고...

▲그리고 나무계단이 보이더라구요...

▲나무계단의 상태로 봐서는 아주 최근에 만들어진거 같네요...ㅎ

▲오후 햇살를 받으며 오르막 능선을 오르고...

▲오늘은 바람이 그칠 생각이 전혀 없는거 같네요.

▲오...이젠 아주 긴 내리막 능선길이 나오네요...ㅎ

▲그리고 완만한 오르막 길이 나오고...

▲그리고 조금 더 갔더니 전망대가 또 하나가 더 나오네요...

▲필봉 이정표가 이곳에서는 시전마을로 표기가 되어 있네요...물론 아래쪽에 고맙게도 표충사와 필봉이라고 적혀있지만

▲전망대로 나가서 또한번 파노라마 사진을 담았는데 제약산 층층폭포가 보이더라구요..ㅎ

▲그리고 천황산은 아주 작게 보이고...

▲천황산에서 필봉으로 내려온 라인이 한눈데 들어오네요..

▲전망대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그리고 이정표에서도...ㅎ

▲전망대에서 필봉으로 가는 길은 정비가 전혀 되어있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등산로는 아주 뚜렷하게 보이네요...

▲이젠 가파르게 내려가는 길이 나오네요..

▲그리고 다시 올라가는 길이 나오다가...

▲다시 깊이 내려가는 길이 나오는데...

▲바위틈에 뿌리를 내리지 못해 쓰러진 나무가 있더라구요...

▲큰 나무를 믿고 옆에서 함께 살던 나무는 어떨결에 낭패를 보게 되었네요...

▲이젠 낙엽이 많아 아주 미끄러운 내리막길이 나오네요.

▲낙엽이 쌓인 바위를 타고 넘어갈때도 조심조심...

▲내려갈 수록 가파름은 심해지네요...

▲지난해 꽃을  피웠을 삽주는 벌써 씨앗을 다 털어내 버렸네요...ㅎ

▲험한 내리막 구간을 지났더니 이제 조망이 터지는 바위가 나오네요...ㅎ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