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지리산 천왕봉 04

싸나이^^ 2022. 1. 7. 06:30
728x90
반응형

2022.01.02 지리산 천왕봉을 올랐다 제석봉으로 하산하며...

▲정상석 주변에서 스마트폰의 사진을 확인하는 사람들에게 자리를 옮겨 달라고 부탁을 하고...

▲기념사진을 찍는데 눈보라가 장난이 아니더라구요.

▲아고...천왕봉에 왔다고 반겨도 너무 격하게 반겨주는거 아님 ? ㅎ

▲눈보라만 아니어도 곰탕같은 날씨라 멋진 사진이 나왔을텐데...

▲아고...옆에서 기다리는 사람들을 위해 여기까지만 하고...ㅎ

▲저곳에서 사진을 찍어도 좋은데 오늘은 조망이 전혀 없어서 패스~

▲세찬 눈보라속에서도 기념사진을 찍을려고 줄을 서고 있네요...ㅎㅎ

▲날씨가 좋아졌다면 정상사진을 한번 더 찍었을텐데 그럴 기미가 전혀 보이지 않더라구요...

▲정상쪽의 풍광을 포기하고 통천문쪽으로 내려가는데...

▲싸라기눈이 강한 바람에 날려 얼굴을 때리더라구요...

▲이럴땐 무조건 이 상황을 벗어나는게 상책이겠죠 ? ㅎ

▲눈보라 속에서도 저처럼 사진을 찍는분도 계시네요...ㅎ

▲통천문으로 내려가는 풍광도 멋진데 짙은 운무가 올라와서 아무것도 보이지 않네요.

▲피네 피네 꽃이 피네 ? ㅎ

▲추운 겨울에만 꽃을 피우는 상고대가 활짝 피었습니다.

▲이런 모습을 만날 수 있을까 했는데...ㅎ

▲차가운 바람과 운무가 멋진 상고대를 만들어 냈더라구요....ㅎㅎ

▲꽃은 벌과 나비를 유혹하지만 상고대는 산꾼들을 유혹하는듯...ㅎㅎ

▲미끄러운 내리막길인데 아이젠을 하고 있어 편하게 내려갈 수가 있네요.

▲다시 운무가 밀려와서 고사목이 한멋을 더하고 있더라구요...

▲이럴때 필요한건 뭐 ? ㅎ

▲바로 바로 기념사진...ㅎㅎ

▲이번엔 자리를 옮겨서도 기념사진을 찍고...

▲가파르고 미끄러운 내리막길을 내려갑니다.

▲죽어 쳔년을 살아가는 고사목은 멋스럽기 그지없네요.

▲다시 강한 눈보라가 불어옵니다.

▲상고대는 살아있는 나무와 죽은 나무 모두에게 꽃을 피우게 하네요...ㅎ

▲오호...이 상고대는 뮝이 ? 입을 다물 수가 없습니다...ㅎㅎ

▲운부는 쉼없이 밀려옵니다.

▲아래쪽을 보았더니 정상으로 올라오는 사람들이 보이더라구요...이 악천후에...ㅎ

▲고사목이 정말 이렇게 아름다워도 되는건가요 ? ㅎ

▲지리산에 올라야 만날 수 있는 풍광들이 펼쳐집니다.

▲한쪽으로만 가지를 뻗고 살았던 나무는

▲살아 있을때의 생존전략이 느껴지기도 하네요...

▲이젠 가파른 계단을 내려갑니다...

▲마치 한폭의 그림같은 나무가 있어 세로로 담고...

▲상고대의 향연장에 오신걸 환영합니다...ㅎㅎ

▲이제부터는 상고대를 제대로 즐겨볼까요 ? ㅎ

▲고사목과 살아있는 나무의 콜라보 ? ㅎ

▲오호 여긴 완전 오케스트라 연주장이네요...ㅎㅎ

▲그 앞엔 화려한 옷을 입은 무용수가 춤을 추고...ㅎ

▲그 모습을 지켜보는 수많은 상고대 관중들...

▲정말 박수소리가 들리는듯한 광경이 펼쳐지더라구요...ㅎ

▲상고대의 향연장을 지나 통천문으로 들어갑니다.

▲통천문은 겨우내내 꽁꽁 얼어있어서 아이젠 없이는 정말 위험하더라구요...

▲올해는 세석까지 쭉~한번 가봐야겠습니다...ㅎ

▲눈바람이 얼마나 강했는지가 느껴지는 장면...

▲오늘 고드름은 빈약해서 이정도로 만족하고...ㅎ

▲이젠 설국의 분위기가 느껴지는 길이 나옵니다.

▲깊은 골에서 강한 바람이 불어와서 나갔더니...

▲이렇게 멋진 모습이더라구요...ㅎ

▲차가운 바람을 등에 업고 기념사진을 찍어봅니다...ㅎ

▲오늘의 상고대는 아기사슴뿔이네요...ㅎㅎ

▲계속 이어지는 설국길...

▲강한 눈보라는 그칠줄 모르고...

▲뽀드득 뽀드득 경쾌한 소리가 들립니다.

▲눈산행...오늘 제대로 하네요...ㅎㅎ

▲아래로 내려갈 수록 바람이 강하게 부는건 무슨 조화죠 ? ㅎ

▲역시 이런 상황에서는 이 지역을 빨리 벗어나는게 ? ㅎ

▲저 주목나무는 고드름까지 달고있더라구요...

▲이곳엔 바람이 많이 불지 않아 점심을 먹곤 하는 장소인데 오늘은 아니네요...ㅎ

▲다시 악천후를 뚫고 부지런히 가야겠죠 ?

▲겨울만 아니면 저 바위를 올라갈 궁리를 했을텐데...

▲오늘은 상고대까지 피고있어 보는걸로 만족을 해야겠죠 ? ㅎ

▲주목나무가 오래 살 수 있는건 튼실한 줄기와 짧은 가지때문이 아닐지...

▲이 코스를 그렇게 많이 다녔는데 이 바위에 상고대가 핀건 처음봅니다.

▲상고대가 이정도면 화려하다고 해도 되지 않을까요 ? ㅎ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