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영남 알프스 운문산 01

싸나이^^ 2021. 6. 7. 09:02
728x90
반응형

2021.06.05 영남알프스 9봉 도전중 4번째 봉우리인 운문산을 다녀왔습니다.

▲산행코스는 석골사주차장-비로릿지-비로봉-전망바위-운문산-함화산-얼음굴-석골사주차장...10Km...5시간30분...

▲아침 일찍 갔더니 주차공간이 있더라구요...길가엔 어느새 기린초가 꽃을 피우고 있네요...

▲물가에서 핀다면 더 멋지게 담아주었을텐데...일단 주차된 차량을 배경으로...

▲산행을 하기전에 석골폭포를 다녀왔는데...

▲수량이 여전히 많더라구요.

▲요즘 가뭄에 시달린다고 하더니 설골폭포는 딴나라 이야기 같더라구요...ㅎㅎ

▲시원하게 흐르는 석골폭포를 동영상으로 담고 있는중...ㅎㅎ

▲석골폭포 동영상입니다~~시원하게 즐감하세요~~ㅎ

▲석골폭포의 포토라인으로 이동을 해서...

▲석골폭포를 배경으로 멍때리기도 한판 하고...근데 배낭이 조금 버거워 보이네요...ㅎ

▲석골폭포를 배경으로 기념사진도 찍고...

▲두 팔을 벌려도 봅니다...ㅎㅎ

▲폭포를 나와 석골사쪽으로 올라가면서 폭포 위쪽을 보았더니 바위 사이에도 기린초가 있고...

▲시원하게 흐르는 폭포수...

▲바위끝에 꽃을 피우는 기린초...보이시죠 ? ㅎ

▲그리고 살아있는 나무에 뿌리를 내린 기린초도 있더라구요...기생 ? 아니면 공생 ? ㅎㅎ

▲시원한 폭포수를 한번 더 담아주고...

▲천년고찰 석골사는 하산할깨 들리기로 하고...

▲석골사 입구에 시원한 우물이 있네요...

▲동자승에게 무사산행을 기도하고 물도 한모금 마시고...

▲본격적인 산행을 시작합니다.

▲등상로엔 조록싸리가 꽃과 향기를 피우고 있네요...

▲아주 간단한 운문산 등산로...오늘 저희는 비로릿지를 탈 계획이라 등산로엔 나와있지 않군요...

▲억산 갈림길을 지나고...

▲조록싸리들이 지나가는 등산객들에게 반갑게 인사를 하듯 꽃을 피우고 있는...ㅎ

▲넓고 완만한 경사가 한참 이어지고...

▲조금 평평한 길도 나오는데 아주 잠시...ㅎㅎ

▲노루발풀도 꽃을 활짝 피우고 있군요...ㅎㅎ

▲조금더 지나 지난번 억산을 다녀올때 내려온 딸밭재 갈림길도 지나고...

▲시원한 물이 흐르는 계곡도 지나면서...

▲떨어지는 계곡물도 담고...

▲드디어 산으로 오르는 길로 올라갑니다...

▲등산로 초입부터 가파른 오르막...

▲그리고 난간대가 설치되어 있는 구간도 나오고...

▲미끄러운 바위는 밧줄을 잡고 조심해서 지나갑니다.

▲그나 저나 이길을 도대체 몇번째 오르 내리는지...ㅎㅎ

▲조금더 올라가면 조망터가 나오는데 오늘 하산할 함화산자락도 담고...

▲아래쪽에 멋진 소나무와...

▲좁은 바위굴도 담아봅니다...

▲함화산의 멋진 암릉을 배경으로 기념사진도 찍고...

▲아래쪽 멋진 소나무를 배경으로 기념사진도 찍고...

▲소나무 안쪽으로 들어갔더니 얼굴이 제대로 나오지 않았더라구요...ㅎ

▲일행분들이 늦게 올라와 기다렸다가 다시 올라갑니다...

▲아주 편안한 숲길도 잠시 이어지네요...

▲꽃들이 있나 찾아보았는데 없더라구요...그렇다면 싱그러운 나뭇잎이라도 담아줘야겠죠 ? ㅎ

▲다시 오르막 하나를 지나면...

▲두해전 우중산행으로 내려왔던 범봉 갈림길도 지나고...

▲운문산 정상까지 가지 않을거면 이곳에 자리를 펴도 ? ㅋㅋ

▲아침 햇살이 나뭇잎을 더욱더 멋스럽게 하네요...

▲딱밭재는 운문산을 나홀로 산행으로 제일 처음 왔을때 내려왔던 길인데...딱밭재 갈림길도 지납니다...

▲열매처럼 보이는 이건...충영이라고 하더라구요...ㅎ

▲아주 큰 개옻나무...일단 피해야겠죠 ? ㅎ

▲그렇게 제법 큰 계곡을 지나면 상운암 표시가 나오는데...

▲왼쪽 나무를 보면 비로암 능선길이라는 화살표가 있는데 이쪽으로 올라야 비로암릿지로 가는...

▲계곡을 건너서 가면 정구지바위를 지나 상운암으로 오르는 길이고...

▲비로암릿지 왼쪽은 계곡인데 물이 거의 없더라구요...

▲코끼리를 닮은 나무도 보이네요...

▲며느리밥풀도 꽃을 피울 준비를 하고 있고...

▲쇠물푸레나무는 열매를 맺고 있네요...

▲오르막길이 차츰 심해지네요...

▲그리고 바위가 나타나기 시작하고...

▲첫번째 조망터에서 멋진 풍광도 바라보고...

▲기념사진도 남겨보는데 어제같이 멋진 하늘이 아니더라구요...

▲작은 돌들이 많은 구간은 미끄러지지 않게 잘 보고 조심해서 가야겠죠 ? ㅎ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한주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