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영남 알프스 3봉 02

싸나이^^ 2021. 6. 1. 06:10
728x90
반응형

2021.05.30 영남알프스 9봉중 3봉을 한꺼번에 타기로 하고 제일 먼저 오른 영축산...

▲제법 넒은 능선길이 나오면서 조금만 더 가면...

▲신라시대때 축조되었다는 단조성터가 나옵니다.

▲이번에도 단조성터를 그냥 지나치지 않고 들어가 보았는데...

▲여전히 허물어져 있는 그상태로 남아있더라구요...

▲단조성터 안쪽으로 들어가도 보았는데 안쪽은 평평한 돌을 깔아 놓았네요...

▲성의 높이가 너무 낮은건지 아니면 제 키가 큰건지...ㅎ

▲왜군의 동태를 살펴보는데...아무래도 적군이 먼저 알아보겠죠 ? ㅎ

▲설명문을 보니 왜군의 기습을 받아 수많은 사람들이 목숨을 잃었다고 하네요...

▲왜군에게 목숨을 잃은 영령을 위로하는 의미로 공포탄을 쏘아봅니다...

▲성터엔 미역줄나무가 천천히 침범을 하고 있더라구요...

▲수령이 오래된 팥배나무도 보이고...

▲가야할 신불능선이 펼쳐지는데...

▲기념사진이 빠지면 안되겠죠 ? ㅎㅎ

▲영축산 습지엔 진귀한 꽃들이 자라고 있다는데 제 눈엔 보이지 않더라구요...ㅎ

▲습지를 나오면 영축산으로 오르는 길이 나오는데....

▲조금더 올라가서 배낭을 벗어두고 영축산 정상을 다녀와야겠죠 ? ㅎ

▲붉은병꽃나무...

▲씨앗이 맥주병을 닮아서 병꽃나무라고 부른다고 하는데 꽃하고는 전혀 연결이 안됩니다...ㅎㅎ

▲배낭을 벗었더니 날아갈듯 몸이 가볍더라구요...ㅎㅎ

▲하늘엔 매 한마리가 누가 왔나...하고 순찰 중이고...ㅎ

▲영축산 정상을 보았더니 저마다의 방식으로 풍광을 즐기는...ㅎㅎ

▲노린재나무도 꽃을 활짝 피우고 있네요...

▲잎도 곱고 꽃도 예쁜 노린재나무는 열매까지 이쁩니다...ㅎㅎ

▲영축산 정상에 도착...인증샷을 찍어 달라는 분들에게 먼저 사진을 찍어 드리고...

▲저도 영남알프스 9봉 중 제 1봉 인증을 해 봅니다...ㅎㅎ

▲사람들이 거의 없어 이런 사진도 찍어보네요...ㅎㅎ

▲이번엔 반대쪽에서도 사진을 찍었는데 스마트폰으로 열공을 하시는 분도 나왔더라구요...ㅎㅎ

▲다음엔 멋진 바위가 있는 함박등으로 올라와 봐야겠습니다...간월산까지는 5.2Km...ㅎ

▲이번에도 건너쪽으로 가서 영축산 정상을 담고...

▲파노라마 사진도 담아보았습니다.

▲하늘엔 구름도 두둥실 떠가고...

▲멋진 직벽을 지나...

▲영축산 정상까지 긴 파노라마 사진으로 담고...

▲영축산 정상을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찍었는데 정상석은 어디에 ? ㅎ

▲영축산 정상석 위로 날아가는 점프샷인데 아...

▲하여간 하늘을 날아오른것으로 만족을 해야...ㅎ

▲다시 정상쪽으로 되돌아 왔는데 하얀꽃이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자세히 보았더니 마가목이더라구요...

▲마가목과 신불산으로 이어지는 멋진 능선을 배경으로 기념사진도 찍고...

▲마가목이 있어 더 멋진 포토라인이 ? ㅎㅎ

▲영축산 정상에서 활짝핀 마가목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날이 또 있을까요 ? ㅎㅎ

▲이번엔 정상석 바로 뒤쪽에서...

▲가야할 능선을 바라보며 멍때리기도 한판 하고...

▲몇해전에 힘들게 올랐던 에베로릿지도 가르켜 봅니다...ㅎㅎ

▲하늘이 조금 흐릇해서 조금은 아쉽지만 정말 멋집니다...ㅎ

▲영축산을 찾는 젊은 친구들이 많아 제가 기분이 좋더라구요...ㅎㅎ

▲앞으로 쭉~~아름다운 산을 사랑하며 탈 수 있기를 바래보고...

▲간단히 점프샷 시범을...ㅎㅎ

▲바위가 그렇게 넓지 않아 더 높이 뛰진 못하겠더라구요...ㅎ

▲근데 갑자기 카메라 셔터가 눌러지지 않는 불상사가 발생이 되어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담았습니다.

▲아...카메라와 렌즈가 완전히 망가질때까지 사용하기로 했는데...여기까지인가 ? ㅠㅠ

▲그래도 처녀치마는 찾아봐야겠죠 ? ㅎㅎ

▲처녀치마를 찾으면서 은방울꽃은 덤으로 만났습니다...ㅎ

▲오호...이게 누구신가요 ? ㅎㅎ

▲처녀치마가 꽃이 지고 열매를 맺고 있네요...

▲열매를 맺는 모습도 제각각...ㅎ

▲아니 꽃보다 열매가 더 아름다우면...됩니다...ㅎㅎ

▲일단 스마트폰으로 신불능선을 배경으로 기념사진도 찍고...

▲그리고 접사로도 사진을 찍었는데...

▲이정도면 그닥 나쁘진 않네요...ㅎㅎ

▲처녀치마의 잎도 생기가 넘치네요...ㅎㅎ

▲작동이 되지 않는 카메라를 요리 조리 만져보다 포크스를 수동으로 했더니 사진이 찍히는...ㅎ

▲조망이 멋진 바위엔 간식을 먹고 있는 사람이 있어 기다렸는데...

▲일어나기를 기다렸다간 시간이 안될거 같아 이렇게 사진을 찍었습니다...점프샷도 저분들때문에 참고...ㅎ

▲다행히 뒷모습이 나와서 초상권에 대한 문제는 없겠죠 ? ㅎ

▲카메라 촛점을 제대로 맞추어 찍어야 하는데 문제는 노안때문에...ㅠㅠ

▲세상에나 그 많은 사진이 거의 다 이모양이더라구요...ㅠㅠ

▲가까이에서 찍었던 사진은 그나마 괜찮게 나왔는데...

▲원거리 사진은...아...이렇게 나온줄도 모르고 계속 사진을 찍었으니...ㅎ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