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합천 산성산 03

싸나이^^ 2021. 2. 17. 17:30
728x90
반응형

2021.02.13 산성산의 명물인 상투바위를 찾아서...

▲산성산 정상에서 기념사진을 한번 더 찍고...

▲정상적인 등산로쪽으로 나왔더니 한우산으로 가는 길이 나오네요...

▲한우산쪽으로 가기전에 도이듬으로 오르는 길이 있는지 되돌아 갔더니 헬기장이 나오고...

▲등산로를 새로 만들고 있는 길이 나오네요...

▲그렇게 한참을 내려갔는데 아무래도 기분이 이상하더라구요...

▲아니...여긴 안면이 많아도 너무 많은...ㅎ

▲그래서 트랭글로 확인을 했더니...

▲위험하다고 되어있었던 바로 그곳이 나왔는데...

▲역시 동이듬은 뒷꼭지만 보이고 갈 수 있는 길이 없더라구요...

▲할 수 없이 다시 500미터를 올라서 갔습니다...ㅎ

▲내려왔다 다시 올라갈려니 다리에 힘도 빠지고...

▲다행히 그렇게 가파르고 험하지 않네요...ㅎ

▲다시 헬기장에 도착...

▲동이듬은 포기하고 산성산 정상쪽으로 올라...

▲혹시 정상쪽애서 동이듬으로 가는 길이 있는지 확인차 다시 정상으로 올라갔더니...길이 없더라구요... 

▲산성산에서는 동이듬과 선듬, 그리고 상투바위가 가장 유명하잖아요.

▲선듬은 올라봤으니 이젠 상투바위만 찾으면 되겠죠 ? ㅎ

▲상투바위쪽으로 가면서 민생고도 해결을 해야겠고...ㅎ

▲오...산성의 모습이 남아 있다고 하더니...

▲이번에도 바닷가에 사시는분이 안오셔서 초라한 밥상이 되었네요...ㅎ

▲점심을 먹고 나오는데 참나무 위쪽에 상황버섯이 자라고 있네요...

▲한우산까지 갈지 어떨지 시간 계산을 하면서 부지런히 능선을 타고 가다가...

▲소나무가 있는 멋진 조망터도 들러고...

▲이렇게 멋진곳에서 멍때리기는 기본이겠죠 ? ㅎ

▲소나무 아래에서 기념사진도 담고...ㅎ

▲가파른 내리막길을 내려갔더니...

▲드디어 상투바위 전망대가 나오는...ㅎ

▲상투바위 전망대에서는 둥이듬의 모습이 완전하게 보이네요...

▲상투바위...오를 수 있을지...ㅎ

▲옆쪽에도 멋진 바위들이 있었는데 가는 길이 없더라구요...ㅎ

▲상투바위로 올라갈 수 있는지 일단 내려가 봅니다...

▲앞쪽으로 바로 오르긴 조금 무리일거 같아서...

▲바위 뒤쪽으로 가보았는데...오를 수가 없더라구요...

▲하여간 오를 수 있는곳은 앞쪽밖에 없네요...

▲일단 바위를 잡고 튼튼한지 확인을 했는데...바위가 흔들려서 조심해서 잡고...

▲바위를 타고 올라가 보았습니다.

▲올라가면서 내려올때는 어떨지 계산을 해보았는데 아무리도 쉽진 않겠더라구요...

▲상투바위에 올라서고...ㅎ

▲앞쪽으로 나갔더니 정말 아찔한...ㅎ

▲일단 기념사진을 찍고...

▲점프샷을 한번 해 보았습니다...ㅎ

▲하늘을 날으는 모습이 담겼을까요 ? ㅎ

▲아...기대했던 점프샷의 모습은 나오지 않았네요...ㅎ

▲이번엔 옆으로 점프를 했는데...찍히지 않았고...ㅋ

▲동이듬을 하염없이 바라도 보고...ㅎ

▲머리속엔....어떻게 내려가지 ? 라는 생각뿐....ㅎ

▲아래쪽을 보니...아찔하고 난감하고...ㅎ

▲그래도 올라왔으니 내려갈 수는 있겠죠 ? ㅎ

▲바위를 잡고 조심 조심....

▲다리가 길어서 망정이지 짧았다면 더 고생을 했을거 같더라구요...ㅋ

▲하여간 올라간 역순으로 바위를 잡고 내려가 봅니다...

▲바위가 그렇게 튼튼해 보이지 않아 불안함을 안고...ㅎ

▲바위를 꼭 잡고 디딜틈을 찾아서 조심 조심...

▲옳지...튀어나온 바우에 발을 올려 자세를 잡고...

▲옆쪽으로 뛰어내리면 되겠더라구요...

▲그렇게 폴짝 안전하게 상투바위를 내려왔습니다...ㅎ 

▲상투바위...아주 조심해야겠더라구요...ㅎ

▲상투바위를 오르는 모습을 GIF 파일로 만들어 보았는데...잼있네요...ㅎㅎ

▲상투바위의 위엄...참 멋지네요...ㅎㅎ

▲상투바를 내려왔더니 바닷가에 사시는분한테 전화가 왔네요...언제 내려오냐고...ㅎㅎ

▲그래서 멋진 동이듬을 다시 가는걸 포기하고 하산하는걸로 결론을 내렸습니다...ㅎ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